2021 6월 미션얼 사연  Eko_Curation life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21 6월 미션얼 사연  Eko_Curation life

작성일 2021-06-01 01:03 작성자 관리자 
조회 2,346 회

페이지 정보

본문

3420988442_1622478323.5979.jpg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 로컬텍트 방식으로 분산된 마을 네트워크 속에서 일대일 관계 몸맘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420988442_1622478262.3345.jpg

 

- 나의 일상을 소중하게
5월의 관계의 달로 보냈습니다. 제가 함께 하고 있는 여러 관계와 모임 그리고 가족 가운데 과연 나는 어떤 사람인가라는 질문으로 보낸 날들이였습니다. 보통 때는 느끼지 못했던 여러 사람들과의 관계와 저의 존재됨을 생각해 보는 오월이였습니다. 다시 모든 관계를 소중하게 여기며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대접을 받고자 하면 대접하는 사람으로 살아가는 것이 진리임을 믿고 모든 관계 속에 환대와 배려로 살아가는 삶이 되길 바래봅니다. 특히 지난 20년 살아오면서 가장 소홀하게 대하고 아쉬움이 많이 남아 있는 가족들을 위해 사려깊게 행동하고 말하는 사람이 되길 바래봅니다.

 

- 우리 일상을 소중하게
마을메이커스페이스 놀삶이 달려온 시간도 벌써 2주년이 됩니다. 와룡배움터를 통해 배우고 함께 힘을 모은 놀삶지기들의 삶이 열매를 맺어갑니다. 무엇보다 세 사람의 모임에서 이제 7명의 엄마들이 함께 하는 모임으로 한걸음 걸어갑니다. 7명의 엄마들의 육아품앗이에 좀 더 맘몸을 담아 소중하게 섬기는 사람이 되길 소망합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들을 소중하게 여기면서 살아가길 기도합니다. 총 7명의 엄마와 10명의 아이들을 귀하게 여기며 살아가길 바래봅니다. 또한 사협와룡과 함께나누는 공동체 식구들도 한 사람 한 사람 몸맘에 담아 잘 돕고 나누는 관계가 되길 바래봅니다.    

 

- 세상을 소중하게  
지난 3월부터 두군데 텃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읆뜰 가까이에 있는 서재텃밭과 멀리 있는 고령공동체텃밭입니다. 기후위기 비상행동으로, 생태교육공동체 eko 사역으로, 배나무골 마을공동체 텃밭으로 한걸음 걸어가는 텃밭농사를 좀 더 소중하게 여기며 가꾸고 운영하는 사람이 되길 기도합니다. 앞으로 향후 삶을 위한 청사진을 그리는데 중요한 발판을 만들어가는 공동체 텃밭 농사에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더하길 바래봅니다. 그래서 미래삶회복력을 만드는 아주 중요한 자산과 방향이 될 수 있길 기도합니다. 저의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귀한 삶의 본과 이정표가 되길 소망합니다.

 

순간순간, 하루하루의 삶을 소중하게 여기며, 한걸음 한걸음 걸어가길 소망합니다. 만나는 사람들과 여러 관계 속에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경험하는 여정이 되길 기도합니다. 우리 미션얼 디자이너님들의 유월의 일상 속에도 소중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가득하시길 기도합니다.  

 

6월 eko 미션얼 삶

- 6월 1, 8일 대구 상인사회복지관 “마을공동체 이해와 사례” 보조
- 6월 12일 함께나누는공동체 말씀나눔 
- 6월 14일 거창 문화도시 준비위원회  “지속가능한 문화를 만들어 가는 마을공동체” 강의   
- 6월 16일 대구 해송마을 “새로운 마을공동체 운동” 강의
- 6월 매주 토요일 오전 6시-10시 고령공동체 텃밭농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