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얼사연_ 2월 Eko_Curation life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미션얼사연_ 2월 Eko_Curation life

작성일 2021-01-31 23:23 작성자 관리자 
조회 1,091 회

페이지 정보

본문

2021 2월 미션얼 사연  Eko_Curation life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 

로컬텍트 방식으로 분산된 마을 네트워크 속에서 일대일 관계 몸맘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일상을 소중하게 

코로나 19상황 속에 청소년기를 보내고 있는 은민, 지민의 일상을 잠깐 생각해 보았습니다. 몇일 전 학부모를 대상으로 도로 사이클 훈련하는 은민이 모습을 보며 몸맘을 다해 일상에서 최선을 다하고 즐기는 몸짓을 보았습니다. 참 소중하게 자신의 을 가꿔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희와 전혀 다른 을 한걸음 한걸음 소중하게 가꿔가는 은민이를 보았습니다. 새로운 력을 성인 은민이를 통해 배우고 소중하게 살아가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 생활을 푸르게 

안해가 파뿌리를 물컵에 담아 놓았는데 새로운 싹이 올라와 무럭무럭 푸르게 자랐습니다. 참 생명이 귀하구나라고 고백이 절로 나왔습니다. 지난 1월 25일 부산 기윤실에서 기후위기 시대에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 라는 주제로 '그린 액소더스'를 쓰신 이진형 목사님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여러분들과 대화를 통해 의 제자도로 보냄 받은 의 자리에서 하나님 나라 생태적 감수성으로 살아가야 함을 다시 맘몸에 담았습니다.  우리와 우리 아이가 만날 미래 속에 온 생명이 함께 영원한 생명을 누릴 수 있도록 맘몸을 다시 붙잡아봅니다. 


- 세상을 평화롭게 

우리 마을의 허브인 사회적협동조합_와룡이 마을카페콩닥콩닥(2021년 2월 1일)을 개업합니다. 인생이모작을 생각하며 새로운 전환의 시대에 마을공동체가 담아야 할 일을 어떻게 담아낼까 고민하다가 마을에 새로운 일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삼위 하나님은 여전히 일하시고 계셨습니다. 성육신적으로 살아가는 을 마을카페를 만들어가면서 배나무골 이웃들 통해 다시 몸맘에 담습니다. 서로의 욕구와 필요를 잘 담아 함께 공동체를 만들어감에 서로를 향한 낮아짐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았습니다. 제가 살아가는 배나무골 이웃들이 지금까지 살아온 자기자신을 잘 들여다보고, 새로운 일과 을 만나 의 회복력을 가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그 의 회복력을 찾아가는 이 배움의 마중물과 지속가능한 의 뼈대가 되길 바라며 그 힘들이 모여져서 배나무골에 새로운 마을관계를 만들고 평화를 누리는 을 경험하도록 또 한걸음 걸어가겠습니다. 



2월 eko 미션얼  

- 미션얼 온라인 책읽기 길잡이 | 2월 매주 화요일 총 4회 밤 9시-10시반 “성육적인 교회”   

- 생태인문학 책읽기 회원 참석 | 2월 매주 금요일 총 6회 밤 7시반-9시반 “위험사회”, “말,살,흙”,"느린폭력”

- 마을카페 콩닥콩닥 개업식 | 2월 1일 오전 11시


- 마을메이커스페이스_놀 | 아름다운 재단 2021 변화의 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 선정

- “전환마을 성서” 위한 생태텃밭학교 운영 기획, 시작 | 2월 중순경 


ba8713061bd840b748be78caf0306ccf_1612102959_3928.jpe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