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컬 코이노니아 6월 이야기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에듀컬 코이노니아 6월 이야기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에듀컬 코이노니아 6월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건 조회 1,383 회
작성일 19-06-01 00:59

본문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김종수)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
 

새로운 마을메이커스페이스_놀삶 시작하다.
협력적 주거공동체_마읆뜰 삶이 점점 더 안착이 되어갑니다. 자연스럽게 마읆뜰 1층 공간을 지난 한해 동안 함께 미래삶회복력 키우기 위해 배우며 함께 했던 선생님들과 마을메이커공간으로 만들어갑니다. 삶회복력을 위해서 우리와 우리 아이들이 뚝딱뚝딱 손으로 부터 만들어가는 메이커 교육력을 위해 힘을 모았습니다. 월 60만원의 임대료를 함께 모았습니다. 이 공간을 위해 함께 나누는교회도 함께 공간을 사용하면서 힘을 모았습니다. 또한 대구대현교회에서도 마을목회를 위한 제3의 공간을 위해 후원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보냄받은 자리에서 의식주를 통한 새로운 미션얼 플렛폼을 만들어가는데 여러 사람과 공동체를 통해서 은혜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역사에 다시 한번 더 동참하는 기회 주셨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제 새로운 미션얼 공간 놀삶에서 서재 마을이웃을 잘 섬기고 대안을 제시하는 공간이 되길 소망해 봅니다.


대구 여러 마을의 마중물적인 삶을 살다.
5월은 와룡배움터 살이로 시작해서 대구의 여러 마을살이에 마중물적인 삶으로 함께 했습니다. 5월 5일 성서어린이날 한마당 축제 환경놀이터로 시작해서 시지마을공유공간_톡톡에서의 10회차 미래삶회복력키우기 강의, 가창면 마을의제 지역회의 지원관 활동, 달성군 마을공동체지원사업 컨설팅 등 대구의 여러 마을살이에 직긴접으로 함께 하며 살았습니다. 계속해서 마을 생태계를 잘 이해하며 돕고 나누고 함께 하는 일을 통해 새로운 관계를 만들고 세우고 뿌리를 내리는 일에 마중물 같은 삶이 될 수 있도록, 좀 더 집중하고 마을의 평안과 새로운 공동체 운동을 위해 삶을 재정렬하고 단순하며 집중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성육신적인 삶으로 단순하게 살기
마읆뜰 1층 공간 마을메이커스페이스에 집중하는 6월이 되길 소망합니다. 좀 더 깊고 단단한 삶을 위해서 이제는 더 삶의 가지치기가 필요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놀삶이라는 공간에 진짜 몸맘을 담아 이웃들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는 뿌리를 내리도록 버틸 수 있는 흙이 필요합니다. 그 일에 좋은 삶의 흙을 되기 위해서는 헌신이 필요합니다. 이제는 여기가 좀 더 풍성하고 뿌리를 잘 내리는 곳이 되기 위해 저의 삶을 단순하게 하고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외부강의나 활동보다는 좀 더 여기서 시간과 맘몸을 드리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좀 더 집중하고 여기서 관계를 새롭게 맺어갈 수 있는 삶이 되길 소망합니다.

eko 6월 소식 바로가기
=> https://1391korea.net/bbs/board.php?bo_table=maim_mc_rhi2&wr_id=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187
어제
2,027
최대
3,489
전체
1,656,056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