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얼사연_ 5월 Eko_Curation life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미션얼사연_ 5월 Eko_Curation life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미션얼사연_ 5월 Eko_Curation life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건 조회 1,045 회
작성일 21-04-30 22:59

본문

2021 5월 미션얼 사연  Eko_Curation life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 
로컬텍트 방식으로 분산된 마을 네트워크 속에서 일대일 관계 몸맘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의 일상을 평화롭게
4월에는 흙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였습니다. 매일 아침 집근처 서재텃밭에서, 매주 목요일마다는 고령 공동체 텃밭에서, 한번씩 올라가는 옥상텃밭에서 흙과 여러 식물을 만나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땅으로부터 시작해서 공동체 관계를 세워가는 생태교육삶을 지향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1월에 소망하고 기대했던 기도 내용이 결국 4월, 5월에 제 눈으로 볼 수 있는 은혜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착취와 개발이 아닌 보이지 않는 미생물과 모든 식물이 살아있는 평화로운 땅을 위해서는 인간의 눈이 아닌 하나님의 눈이 필요함을 들여다봅니다. 나의 몸과 맘이 생명살림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흙과 자연마을과 이웃등등 여러 관계 속에 평화를 추구하는 삶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조금씩 연두를 발하던 잎새가 점점 녹색의 빛깔로 짙어지는 오월에 다시 흙과 하루가 다르게 자라가는 식물을 보면서 평화를 누립니다.   

 

- 우리 일상을 평화롭게
2021년에서 배나물에는 새로운 삶을 만들어 가고 공동체로 살아가기 위해 여러 사업을 기획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들이 마을 사람들의 새로운 관계를 통해 평화를 누리는 것임을 확인합니다. 아이들로부터 시작해서 어른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삶회복력과 일상에서 평화를 누리는 방법과 태도를 배우고 있습니다. 돈과 명예와 여러 가지 보이는 힘으로 평화를 누리기보다 보이지 않는 신뢰, 믿음, 소망, 기대, 사랑등의 가치로 마을에서 한걸음 걸어가길 소망합니다. 사회적 협동조합 와룡의 교육 이사로 마을메이커스페이스의 놀삶지기로 제가 맡은 역할들을 통해  마을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평화를 누리기를 원합니다. 오월에는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 “코로나에도 5월은 푸르다”와 옥스팜트레일워커(제3세계 국가 어린이 지원 펀딩 걷기행사) 4인 1조 38시간 100km 걷는 시간을 통해 마을관계 살림을 좀 더 재미나고 깊고 단단하게 엮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래봅니다.   

 

- 세상을 평화롭게  
지난 4월은 우리 나라 역사 가운데 고난과 아픔이 많은 시간을 기억하는 한달이였습니다. 평화를 누리기 보다는 거짓과 술수, 불의와 폭력이 난무하는 지난 역사의 삶을 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기도합니다. 역사의 아픔을 교훈 삼아 다시 세상의 평화를 위해 살아가는 사람이 될 수 있길 기도했습니다. 내가 살아가는 보냄 받은 자리에서 평화를 누리고 유지하고 더 크고 깊게 만들어가기 위한 삶을 살아가길 다짐해 보았습니다. 특히 사회복지관 마을 공동체 강의를 통해 세대간의 갈등, 지역간의 갈등, 빈부의 갈등으로 인해 우리 안에 있는 갈라짐과 반목이 삼위 하나님의 인격과 사역을 닮아가는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의 미션얼 삶을 통해 진정한 평화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알리고 살아내는 자로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계속되는 마을 안에서 이야기 나눔을 통해 평화의 왕이신 하나님의 뜻을 삶으로 살아내길 바래봅니다.  

 

세상의 평화를 위해 이땅 가운데 오신 예수님의 본을 따라  보냄 받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다시 걸어가겠습니다. 
우리 미션얼 디자이너님들의 오월의 일상 속에 예수님의 평화가 가득하시길 기도합니다.  

 

5월 eko 미션얼 삶

- 어린이날 행사 “코로나에도 5월은 푸르다” 도움이 | 5월 5일(수) 배나무골 꿈터 공원 
- 대구 학산사회복지관 마을공동체 사업 보조지원 | 5월 6일(목), 12일(수) 
- 옥스팜트레일워커(제3세계 국가 어린이 지원 펀딩 걷기행사) 4인 1조 38시간 100km |  5월 22일 
- 전주 tcf 강의 “기후위기 시대 속에 생태적 감수성을 가진 그리스도인 되기  | 5월 31일   


3420988442_1619791180.9428.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2,119
어제
2,366
최대
3,984
전체
1,672,340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