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 8월 이야기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 8월 이야기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 8월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건 조회 1,874 회
작성일 19-08-01 02:03

본문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김종수)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


배움의 시간을 통해 다시 삶 돌아보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 주최하는 청소년 사회적 경제 강사 양성과정과 대구달서구도시재생센터에서 하는 도시재생을 위한 달성샬롱 강의를 매주 화요일 오전과 오후에 이야기를 듣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가지고 있던 생각의 틀을 좀 더 넓게 깊게 새롭게 하는 시간이였습니다.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우리 삼위 하나님께서는 보냄 받은 삶의 현장에서 일하고 계심을 느끼는 시간이였습니다. 삼위 하나님의 일반은총이 어떻게 믿지 않는 사람들의 삶 속에 담겨져 있고, 만들어져 가는지 볼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다시 하나님의 역사에 동참하는 자로서 예수님의 제자로 특별계시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을 발견케 하는 사람으로 살아가길 기도합니다. 어떻게 보냄 받은 삶의 자리에서 예수님의 기억매체로 살아가야 할지 고민하며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저와 같이 우리 미션얼 디자이너들도 휴가과 쉼 그리고 일상의 배움과 가르침의 시간과 공동체를 통해 다시 심기일전 하시길 바래봅니다.


우리와 우리교회 미래 삶회복력 이야기 나누기

7월에는 대구 불꽃교회에서는 "미션얼 라이프 이야기" , 부산 망미제일교회, 서울 서문교회, 경산사랑이 꽃피는 교회에서는 "우리와 우리교회가 만날 미래삶회복력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삼위 하나님의 인격과 사역을 세상 사람들이 기대하고 바라는 세가지 인재상으로 연결해 보았습니다. 통섭형 인재, 협업형 인재, 네트워크 인재라는 세가지 인재상이 결국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그리스도인에게 다 내재 있음을 돌아보고, 영원한 생명되신 예수님을 통해 세상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삶의 이정표로 겸손하게 섬길 수 있는 복음의 사람으로 살아가며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삶을 다시 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대부분 이야기를 들으신 분들이 50대 이후의 장년 성도님들이였지만 귀담아 들으시면서 10년-30년 뒤의 교회를 생각하며 어떻게 삶회복력을 만들어 가야할지 진지하게 고민하며 이야기를 들으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열매를 맺기 위한 기다림의 8월을 보내며.....

한 더위 8월에는 마을메이커스페이스_놀삶에서 책도 읽고, 아이들과 만들기도 하고, 학부모들과 다시 공부하는 모임을 만들려고 합니다.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가만히 멈춰서서 함께 나누고 이야기하고 관계를 맺는 일에 몸맘을 써야함을 깨닫습니다. 보냄 받은 시간과 공간 속에서 나에게 보내 주신 사람들과 좀 더 깊고 넓고 진실되게 관계를 만들어 가길 소망해 봅니다. 와룡배움터와 더불어 이곳 놀삶 공간에서 다시 새로운 마을사람들과의 관계를 세워가는 8월 한달이 되길 바래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 백성으로 함께 걸어가고 있는 함께 나누는 교회 식구들과도 8월에는 삶의 자리에서 좀 더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서 삶의 열매를 맺어 갈 수 있도록 잘 돕고 배우고 나누는 성도간의 교제가 있길 소망합니다.

에듀컬 코이노니아 후원 
미션얼 디자이너로 함께 해 주십시오.

에듀컬 코이노니아(educal_koinonia)는 보냄 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을 만들어 갑니다. <에코>는 지속가능한 농사를 통해 자급자족 형태의 공동체를 이루고, 온/오프라인으로 생태교육 공동체사역을 소개할 것입니다. 또한 점점 더 표류하는 것만 같은 한국교회와 세상 가운데 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삶으로 보냄받은 자리에서 하나님나라 운동을 계속 이어가고자 합니다.


‘1구좌 만원’으로 <미션얼 디자이너>가 되어주셔서, <에코>과 함께 농도생태교육공동체를 세우는 일에 동참해 주십시오. 후원금의 1/4은 도농상생사역비로 사용하며, 구체적으로는 농을 기반으로 하는 전환적인 삶과 생태교육·공동체사역 관련 도서구입, 웹소식지 제작비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 후원
국민은행 104-21-1650-859 김종수


+ 온라인 후원약정서
http://goo.gl/kuwd8l


+ 문의 010-3260-1391 김종수
imagekjs@gmail.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239
어제
2,027
최대
3,489
전체
1,655,108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