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eko) 9월 이야기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eko) 9월 이야기 >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eko) 9월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건 조회 1,442 회
작성일 19-09-05 15:08

본문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김종수)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


_새부대에 새포도주를

우리 일상생활사역연구소가 주최한 리프레임 워크샵을 1박2일동안 함께 하면서 '새부대에 새포도주를' 새롭게 경험하는 시간이였습니다. 여러 신앙 선배들을 통해 얻은 유산을 통으로 새롭게 담아내었다는 생각이 들 만큼 총체적 복음, 기독교 세계관 운동, 온전한 그리스도인, 제자도, 하나님 나라운동, 일상영성, 미션얼 등등 통섭적인 하나님 나라 운동 관점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함께 하고 교회와 신앙공동체 에 새롭게 담아낼 수 있는 복음의 부대를 만난 경험이였습니다. 제 안에 있는 하나님 나라 유산을 다시 한번 기억하고 여러 관계 속에 새롭게 나누고 알리는 삶여정을 생각하고 살아가고자 다짐했습니다.
_마을에서 삶회복력을 찾다.

8월 첫날 함께 살아가는 마읆뜰 이웃과 당일치기 피서를 다녀왔습니다. 마지막날 8월 31일에는 홍천에서 열리는 2019 옥스팜 트레일워커라는 4인1조가 되어 38시간 100km 걷는 기부프로젝트에 참석하는 배나무골 이웃분들 서포터즈로 함께 했습니다. 함께 놀고 공감하고 참여함을 통해서 메마르고 힘들고 건조한 삶 속에 오아시스 같은 삶으로 마음과 몸이 시원해졌습니다.
혼자가 아니라 함께하는 삶을 말이 아닌 손과 발과 삶을 통해 어떻게 연결하고 살아가는지 배웁니다. 살아가는 마을에서 삶회복력을 배우고 그 배움을 통해 다시 하나님 나라 영원한 삶회복인 구원과의 관계를 생각하고 연결해 봅니다. 과연 하나님의 사역에 내가 어떤 자세와 모습으로 동참해야 할지? 이미 일하고 계시는 하나님의 손길 앞에 어떻게 마을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섭리임을 깨닫게 해 줄 수 있을지? 우리의 힘이 아닌 창조주 하나님께서 우리를 인도해 가시는 인생이라는 것을 어떻게 나눌 수 있을지? 다시 고민하며 살아갑니다.
_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공동체에서 민감하게 살기

보내주신 마을의 여러 관계 속에서 어떤 사람으로 살아가야 할까 고민하며 살아갑니다. 특히 마을메이커스페이스_놀삶을 통해 새롭게 만들어지는 마을살이에 대해서 민감하게 반응하고 공동체 관계를 세워가고 있습니다. 지난 마을삶을 통해 배우고 알게 된 생태적 감수성을 가진 삶과 전환운동을 어떻게 놀삶이라는 공간에서 담아낼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그리고 작지만 한걸음 한걸음 걸어갑니다. 특히 이 걸음에 하나님께서 귀한 평화의 사람들을 만나게 해 주셨습니다. 이 분을 통해 놀삶이 하나님의 일반은총과 특별은총을 알리는 중요한 계기와 여정이 될 길 기도해 주십시오.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와룡배움터, 놀삶, 마읆뜰에서 하나님 나라의 생태적 감수성을 가지고 살아가겠습니다.
에듀컬 코이노니아 후원 
미션얼 디자이너로
함께 해 주십시오.

에듀컬 코이노니아(educal_koinonia)는 보냄 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을 만들어 갑니다. <에코>는 지속가능한 농사를 통해 자급자족 형태의 공동체를 이루고, 온/오프라인으로 생태교육 공동체사역을 소개할 것입니다. 또한 점점 더 표류하는 것만 같은 한국교회와 세상 가운데 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삶으로 보냄받은 자리에서 하나님나라 운동을 계속 이어가고자 합니다.

‘1구좌 만원’으로 <미션얼 디자이너>가 되어주셔서, <에코>과 함께 농도생태교육공동체를 세우는 일에 동참해 주십시오. 후원금의 1/4은 도농상생사역비로 사용하며, 구체적으로는 농을 기반으로 하는 전환적인 삶과 생태교육·공동체사역 관련 도서구입, 웹소식지 제작비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 후원
국민은행 104-21-1650-859 김종수

+ 온라인 후원약정서
http://goo.gl/kuwd8l

+ 문의 010-3260-1391 김종수
imagekjs@gmail.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3,273
어제
2,027
최대
3,489
전체
1,658,142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