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pt의 시즌3 > 청사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독서pt의 시즌3 > 청사진

독서pt의 시즌3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그네
댓글 0 건 조회 944 회
작성일 21-02-28 18:15

본문

훈련사역 : 독서pt

그동안 진행되었던 독서pt <조직신학>과정과 <헨리 나우웬 읽기>과정이 마쳤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과정이 시작됩니다. <영혼을 채우는 독서>과정과 <사역자 기본신학>과정을 시작합니다

4개월 정도를 이어왔던 조직신학 과정매주 1과씩 읽고 나누는 일을 했습니다신학의 기본을 정리하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이번 공부를 통해 인상적인 것은 상황속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고백하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살피는 것과 테러와 코로나 상황 속에서 기독교의 소망은 어디에서 오는가우리는 어떻게 이런 소망을 품고 살수 있을까이런 것들을 새롭게 생각할  있었습니다.

헨리 나우웬 과정도 4개월 정도를 했습니다처음으로 사역자가 아닌 분과 독서 pt 했습니다.

헨리 나우웬을 통해서는 일상적인 삶의 여러 정황에서 어떻게 하나님을 알아채고하나님의 뜻을 분별할 것인지를 배웁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과정은  다른 도전이   같습니다사역자 기본신학 과정은 6명이 함께 하게 됩니다그동안 2명을 넘어가는 경우가 없었는데 6명이 함께 하게 되니 새로운 방식으로 이끌어 가야 하는 부담이 커집니다남은 시간동안  준비해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으로 만들어 가야 하는 것이 과제입니다영혼을 채워가는 과정은 많이 지쳐있는 사역자와 모임을 하게 됩니다지쳐있고 비워있는 영혼을 책과 만남을 통해 채워갈  있기를 소망합니다.

 

연구 사역 : 새로운 과제의 탐색과 제자도 

연구 과제를 위해서  종류의 책을 읽고 있습니다 <한국의 논점>이라는 책을 통해 현재의 과제에 대해서 배우고 있습니다. <제자도와제자훈련관련된 책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논점이라는 책은 매년 한국 사회의 현안이 무엇인지 현안마다 어떤 문제를 풀어가야 하는 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크게  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코로나 19 이후 감염병을 살아가는 대한민국과  정부 4년의 국정과제 어디까지 왔고 어디로 가야 하는가를 다룹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익숙한 일상의 회복이 아니라 새로운 일상의 구축이다."

여러  가운데서도 교육에 대한 글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교육의 화두가 미래 교육이 아니라 교육이 무엇인지를 성찰할 때라는 화두가매우  닿는 이야기였다특히 청년 사역의 입장에서도 미래 교육의 문제를 말하기 전에 교육이 무엇인지를 다시 물어야  것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뉴노멀이 아니라  무브먼드  새로운 운동일지 모른다." 여기에 한국의 논점 2019 2020 같이 살펴보면서 흐름도 살펴보고자 한다그래서 청년사역에서 풀어가야  과제가 무엇인지를 파악해 가보고자 합니다.

1-6월까지는 제자도와 제자훈련에 대해서 정리를  가고 있습니다머리속에 있는 생각들을 확인하고 정리해서 새로운 프로그램까지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교회에서는 야고보서를 설교하는 일을 하고 있고리더모임을 통해 함께 배우고 있습니다.

2-4월정도까지 야고보서를 설교하게   같습니다온라인 상황에서 모이고 있고교제를 통한 배움이 원할하지 않기에 설교에 많은에너지를 쓰게 됩니다그러나 바라는 바는 설교를  잘하기 보다 교제를 통한 배움이  원할해지기를 기대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385
어제
1,645
최대
3,984
전체
1,667,540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