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함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청년, 함께

'존버하면 승리(?)한다!' (9월 미션얼 사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1회 작성일 20-08-31 18:46

본문

d65d8ed701ac9751a562000c41932ada_1598867187_4224.jpeg
 




'존버하면 승리(?)한다!'

 

슈퍼히어로 무비조차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상영일정이 미뤄지고 있습니다. 5차례나 미뤄온 상영일정을 확정 후 홍보하는 기사에 위와 같이 제목이 붙었습니다.

 

존버’(존재를 다해 버티다)하면 승리할까요?

 

아마 승리를 새로 정의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치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성취가 아니라, 존재와 본질의 추구에 매진하여 내실을 다지는 것을 승리로 삼아야할 것 같습니다.

 

새롭게 마음을 다지고 진행하려던 모임이 다시 정지되었습니다.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활동가들은 8월에 다섯 차례 대면과 비대면으로 모였습니다. 긴 시간 대화하며 다짐하고 결정한 것이 있습니다. 당분간 활동가들과 함께 내실을 다지는 존버를 추구하며 온라인 모임을 도모하겠다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사역연구소의 여러 모임도 비대면 체제로 전환합니다. 여전히 생소한 비대면 모임에 대한 노하우를 상반기에 쌓아 왔다는 것이 다행입니다.

 

모쪼록, 계신 곳에서의 일상 속 평안을 간절히 바랍니다.




8, <청년, 함께>,

2(),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활동가 모임을 가졌습니다.

3()10(),독서, 함께모임을 가졌습니다. ‘선량한 차별주의자’(김지혜, 창비)를 읽고 대화합니다.

7()21(),커피그리고베이킹마을과 함께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비치클린을 실시했습니다. 자신이 지나간 만큼 지구와 환경을 깨끗하게 하는 모임에 초대합니다.

7(),일상학교 뉴스카페 스페셜 with <청년, 숨삶>, <청년, 함께>’ 모임을 가졌습니다.

9(),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활동가 랜선 회의 모임을 가졌습니다.

13(), 식객X일상학교 뉴스카페 모임을 zoom 미팅 방식으로 가졌습니다. 차별금지법 관련 기사(홍성수 교수, 숙명여대) 2개를 함께 읽고 토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부산, 서울, 캐나다 등 여러 곳에서 참여하셨습니다.

22(),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정기 모임이 있었습니다.

27(), 일상학교 정한신PD가 진행하는 뉴스카페 캠퍼스모임이 있었습니다. 뉴스를 읽고 세상을 바로 보는 힘을 기르는 모임에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피드백을 들을 때마다 다양한 곳에서 더 많은 이들이 함께하기를 바라게 됩니다.

28()29(),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활동가 랜선 회의가 있었습니다.

 

 

9<청년, 함께> 일정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 모임을 우선합니다.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대면 모임을 실시합니다.

 

1.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

1) 정기모임

일시: 9월 중

장소: 미정

90년대생들의 교회이야기! 청년이 주체가 된 미션얼교회 운동으로, 이 시대 속 교회의 모습을 돌아보고, 교회의 본질을 함께 탐구하고 알아가는 모임입니다.

 

2) ‘..소모임 다독다독(多讀)’ Season 1

일시: 915()

장소: 온라인(zoom 미팅)

함께 책을 읽고 토론하며 교회의 본질을 탐구합니다. 첫 번째 책으로 삼위 하나님과의 사귐’(대럴 존슨 지음, IVP)을 선정했습니다. 2019..모임에 참석했던 젊은이들이 감동의 피드백을 남기기도 했던 책입니다. 신앙생활의 동력을 찾고, 알고 싶다면 문의주세요!

 

3) ‘..’ ELBiS Club(일상생활성경공부)

개강: 916() 예정

방식 : GIBS(Group Inductive Bible Study, 공동체 귀납적 성경공부) 방식을 이용한 성경공부. ZOOM 온라인 화상 모임으로 진행. 공동체 성서해석을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2.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 - 일상학교와 함께하는 뉴스카페 모임

일시 : 910() 저녁 7,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일상학교 PD 정한신님의 코멘트를 옮겨 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웃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상을 읽는 관점을 지닌 청년 학생들로 성장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3. 비치 클린

일시: 94, 18일 오전 8

장소: 다대포 해수욕장

환경과 기후 전체를 바꿀 수는 없으나 함께 걷는 이들의 걸음만큼 세상을 깨끗하게 하는 모임에 초대합니다(우천 시 모이지 않습니다).

 

4. <청년, 함께> 활동가 모임

일시 : 9월 중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5. ‘독서, 함께

일시 : 매주 월요일, 저녁 7

장소 : 광안동 '가득한 집'

3주간의 쉼을 마치고 모임을 재개합니다. 새로운 지점 개설을 꿈꿉니다. 함께 책 읽고 대화하며 공동체가 되어가는 기쁨을 누리고 싶다면 연락주세요!

 

6. ‘기타, 함께

일시 : 9월 중

장소 : 협업공간 레인트리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는 대로 Season제 기타교실을 시작합니다. 단기간에 실력상승을 꾀하는 기타교실을 시작합니다. 솜씨를 나누고 실력 향상을 도모하며 함께 부르는 노래를 기록으로 남기는 모임도 진행합니다.

 

 

* <청년, 함께> 와 함께

- <청년, 함께>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와 마음을 모아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와중에도 여러 방면으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께하실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 함께>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21cchungha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hunghamsum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께>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57
어제
250
최대
980
전체
1,016,377

그누보드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63(초량동) 국제오피스텔 601호 지하철 초량역 5번 출구(부산역에서 걸어서 10분)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