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Together! (10월 미션얼 사연) > 청년, 함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appy Together! (10월 미션얼 사연) > 청년, 함께

Happy Together! (10월 미션얼 사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건 조회 1,099 회
작성일 20-10-03 04:21

본문

f28cfc02aaf494cc99c2a91ef1c6a9e1_1601664786_2137.jpeg
 


우주의 중심에는 관계가 존재합니다.”

- 대럴 존슨, ‘삼위하나님과의 사귐’, 35.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의 새로운 소모임 다독다독에서 함께 읽는 첫 번째 책에서 인용문을 가져왔습니다. 해마다 같은 책을 읽게 되니 놓쳤던 것을 깨닫거나 책을 읽는 시기의 상황으로 책의 내용이 새롭게 다가오게 되기도 합니다.

 

최근 용서와 평화, 그리고 관계를 깊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 때 좋은 관계였으나 지금은 그렇지 않은 몇몇 경험이 깊이에 간절함을 더합니다.

 

관계라는 단어가 요즘 낯설다. 모이고 있는 것, 지금, 얼굴과 얼굴을 맞대는 대면의 자리가 아니라 최근의 상황에 익숙해지며 관계에 대한 욕구가 있나 싶을 정도로 무감각해졌다. 최근 공동체가 와 닿지 않고 무감각한 것은 아닌지 생각하게 된다. 관계의 자리로 나아가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했다. 어떻게 관계해야 하는지 근원적인 질문이 생긴다.”

다독 다독모임 중, Woody의 말.

 

비대면의 시기가 길어져 관계의 자리와 기회가 줄어듭니다. 명절, 가족을 만나지 못하고 홀로 연휴를 보낼 젊은이들이 생각났습니다. 몇몇 젊은이들을 초대하여 잔치와 같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기쁘게 맞이하고, 많이 먹고 웃었습니다. 근황을 이야기하다 감정이 북받쳐 눈물을 흘렸습니다. 자정을 넘기기까지 참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헛헛한 마음을 채웠습니다.

 

누군가에게 좋은 사람이고 싶습니다. 그러려면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겠지요. 행여 오해가 생기게 되면 끝까지 소통을 포기하지 않는 것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마음을 알게 되면 오해가 풀리고 더 좋은 관계로 성장할테니까요.

 

여러 대면 모임에서 서로가 서로에게 좋은 사람이 되는 관계, ‘좋은 관계를 이어가는 만남이 그립습니다. 비대면과 대면을 가리지 않고 좋은 관계, 서로를 좋은 사람으로 여기는 만남이 이어지는 가을을 꿈꿉니다.

 

 

9, <청년, 함께>,

매주 월요일,독서, 함께모임을 가졌습니다. ‘선량한 차별주의자’(김지혜, 창비)를 읽고 대화합니다.

4(),커피그리고베이킹마을과 함께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비치클린을 실시했습니다. 자신이 지나간 만큼 지구와 환경을 깨끗하게 하는 모임에 초대합니다.

10()25(), 일상학교 정한신PD가 진행하는 뉴스카페 캠퍼스모임이 있었습니다. 뉴스를 읽고 세상을 바로 보는 힘을 기르는 모임에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피드백을 들을 때마다 다양한 곳에서 더 많은 이들이 함께하기를 바라게 됩니다.

15(),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의 작은 모임 첫 번째 시리즈 다독다독이 있었습니다.

19()26,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활동가 랜선 회의 모임을 가졌습니다.

26(),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정기 모임이 있었습니다.

29(),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의 작은 모임 첫 번째 시리즈 다독다독이 있었습니다.

 

 

10<청년, 함께> 일정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 모임을 우선합니다.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대면 모임을 실시합니다.

 

1.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

1) 정기모임

일시: 10월 중

장소: 협업공간 레인트리 혹은 zoom 미팅

90년대생들의 교회이야기! 청년이 주체가 된 미션얼교회 운동으로, 이 시대 속 교회의 모습을 돌아보고, 교회의 본질을 함께 탐구하고 알아가는 모임입니다.

 

2) ‘..소모임 다독다독(多讀)’ Season 1

일시: 1013()

장소: 온라인(zoom 미팅)

함께 책을 읽고 토론하며 교회의 본질을 탐구합니다. ‘삼위 하나님과의 사귐’(대럴 존슨 지음, IVP)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책으로 두 번째 시즌을 이어갑니다. 온라인에서도 진솔한 나눔과 서로를 향한 환대와 배려 그리고 경청하는 놀라움을 모임때마다 경험합니다. 신앙생활의 동력을 찾고, 알고 싶다면 문의주세요!

 

3) ‘..’ ELBiS Club(일상생활성경공부)

GIBS(Group Inductive Bible Study, 공동체 귀납적 성경공부) 방식을 이용한 성경공부. ZOOM 온라인 화상 모임으로 진행. 공동체 성서해석을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2.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 - 일상학교와 함께하는 뉴스카페 모임

일시 : 10월 중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일상학교 PD 정한신님의 코멘트를 옮겨 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웃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상을 읽는 관점을 지닌 청년 학생들로 성장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3. 비치 클린

일시: 109, 23일 오전 8

장소: 다대포 해수욕장

환경과 기후 전체를 바꿀 수는 없으나 함께 걷는 이들의 걸음만큼 세상을 깨끗하게 하는 모임에 초대합니다(우천 시 모이지 않습니다).

 

4. <청년, 함께> 활동가 모임

일시 : 10월 중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혹은 대면 모임

 

5. ‘독서, 함께

일시 : 매주 월요일, 저녁 7

장소 : 광안동 '가득한 집'

선량한 차별주의자를 마치고, ‘사람, 장소, 환대를 윤독합니다. 함께 책 읽고 대화하며 공동체가 되어가는 기쁨을 누리고 싶다면 연락주세요!

 

6. ‘기타, 함께

일시 : 10월 중

장소 : 협업공간 레인트리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는 대로 Season제 기타교실을 시작합니다. 단기간에 실력상승을 꾀하는 기타교실을 시작합니다. 솜씨를 나누고 실력 향상을 도모하며 함께 부르는 노래를 기록으로 남기는 모임도 진행합니다.

 

7. <청년, 함께> X 일상생활사역연구소 협업 캠페인

일시: 1025()부터 117()

일상생활사역주간을 맞아 매일질문을 제작, 배포합니다.

 

* <청년, 함께> 와 함께

- <청년, 함께>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와 마음을 모아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와중에도 여러 방면으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께하실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 함께>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21cchungha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hunghamsum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께>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aschurch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ifeaschurch

 

&l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675
어제
1,795
최대
3,489
전체
1,654,517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