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함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청년, 함께

나를 채우는 사람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25회 작성일 20-11-30 21:09

본문


4eae8206496553caaf6b3c996bc8abdb_1606737996_3547.jpeg
 



11월에 기억에 남을 만한 만남이 여러번 있었습니다. <청년, 함께>를 후원해주시는 분을 만나 오랜 시간 대화를 나눴습니다. 먼 곳에서 저만을 만나기 위해 찾아온 분을 만났습니다. 오래 미루던 만남이 초청으로 인해 이루어졌습니다. 


마음을 열어 자신과 자신의 삶을 전하고, 말하는 상대방에서 자신의 ‘핵심자아’를 발견하게 되는 말할 수 없는 깊은 감동이 삶의 이야기에 기록되었습니다. 


묵묵히 자신의 지난 날, 남몰래 흘린 눈물과 고된 삶의 흔적을 덤덤히 꺼내보일 수 있음은 그 고통이 지나갔을 뿐 아니라 ‘아름다운 흔적’으로 변화되었기 때문이겠지요. 담담한 이야기가 계속되는 중에 오래된 ‘마음의 상처’가 아물기도 하고, 나도 알지 못하는 ‘나’를 찾기도 합니다.


‘사람’을 ‘사람답게’ 대하는 것을 넘어 마음과 마음을 열고 마주하는 순간은 함께하는 사람들을 ‘살게’ 합니다. 회복과 소망을, 존재가 채워지는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내일이면, 12월 옷깃을 여며야 되는 때이며 마음의 온도를 지켜내야 하는 때이기도 합니다. 


12월에는 <청년, 함께> 활동가들과 만나 마음과 마음을 열고 마주하는 순간을, ‘함께’ 숨을 쉬고 살아나는 기쁨을 누리고 싶습니다.


모쪼록, 계신 곳에서 기쁨과 감동의 순간을 누리는 만남이 이어지길 바랍니다. 모든 젊은이들에게 이렇게 선물과 같은 시간이 주어지길, 그래서 마음의 온도가 상승하길, 새해를 기대와 소망으로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11월, <청년, 함께>는,


매주 월요일, ‘독서, 함께’ 모임을 가졌습니다. ‘사람, 장소, 환대’(김현경, 문학과지성사)를 읽고 대화합니다.


13일(화)과 25일(수),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의 작은 모임 ‘다독다독’이 있었습니다.


18일(수), 일상학교 정한신PD가 진행하는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이 있었습니다. 뉴스를 읽고 세상을 바로 보는 힘을 기르는 모임에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피드백을 들을 때마다 다양한 곳에서 더 많은 이들이 함께하기를 바라게 됩니다.


21일(토),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 활동가 랜선 모임을 가졌습니다.




12월 <청년, 함께> 일정

대면 모임과 비대면 모임으로 모입니다.

 


1.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 활동가 모임


일시: 12월 중

장소: 협업공간 레인트리 혹은 zoom 미팅


90년대생들의 교회이야기! 청년이 주체가 된 미션얼교회 운동으로, 이 시대 속 교회의 모습을 돌아보고, 교회의 본질을 함께 탐구하고 알아가는 모임입니다.


2) ‘우.너.교’ 소모임 ‘다독다독(多讀)’ Season 2-3 


일시: 12월 중

장소: 온라인(zoom 미팅)


함께 책을 읽고 토론하며 ‘교회의 본질’을 탐구합니다. ‘믿음의 정상에 오를 때’(진 에드워드 지음, 대장간)로 세 번째 시즌을 이어갑니다. 온라인에서도 진솔한 나눔과 서로를 향한 환대와 배려 그리고 경청하는 놀라움을 모임때마다 경험합니다. 신앙생활의 동력을 찾고, 알고 싶다면 문의주세요!


 

3) ‘우.너.교’ ELBiS Club(일상생활성경공부)


GIBS(Group Inductive Bible Study, 공동체 귀납적 성경공부) 방식을 이용한 성경공부. ZOOM 온라인 화상 모임으로 진행. 공동체 성서해석을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2.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 - 일상학교와 함께하는 뉴스카페 모임


일시 : 12월 2일(수), 12월 중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혹은 협업공간 레인트리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일상학교 PD 정한신님의 코멘트를 옮겨 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웃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상을 읽는 관점을 지닌 청년 학생들로 성장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3. <청년, 함께> 활동가 모임


일시 : 12월 중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혹은 대면 모임



4. ‘독서, 함께’


일시 :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장소 : 광안동 '가득한 집'


‘사람, 장소, 환대’를  마치고 새로운 책을 읽습니다.. 함께 책 읽고 대화하며 공동체가 되어가는 기쁨을 누리고 싶다면 연락주세요!


 

5. ‘기타, 함께’


일시 : 12월 중

장소 : 협업공간 레인트리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는 대로 Season제 기타교실을 시작합니다. 단기간에 실력상승을 꾀하는 기타교실을 시작합니다. 솜씨를 나누고 실력 향상을 도모하며 함께 부르는 노래를 기록으로 남기는 모임도 진행합니다.




* <청년, 함께> 와 함께 

- <청년, 함께>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와 마음을 모아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와중에도 여러 방면으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께하실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 함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21cchungha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hunghamsum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aschurch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ifeaschurch



<청년, 숨삶>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umsalm



<후원계좌>

신협 132-099-873970 (예금주: 차재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26
어제
255
최대
980
전체
1,046,654

그누보드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63(초량동) 국제오피스텔 601호 지하철 초량역 5번 출구(부산역에서 걸어서 10분)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