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이 이야기에서 역사 되어 > 청년, 함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만남이 이야기에서 역사 되어 > 청년, 함께

만남이 이야기에서 역사 되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건 조회 1,498 회
작성일 21-05-31 19:08

본문

2040668291_oCh5T2N0_17518678ced94cbfda07a5ceb91e846fe03b464b.jpg

 

 

1930822317_1622454943.3753.jpg

 

 

<청년, 함께>는 활동가들의 헌신을 기반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기록중입니다. 

2015년 11월 부터 2018년까지, 비청년활동가 '차리보'와 '일상생활사역연구소'가 젊은이들을 생각하며 프로그램과 행사를 기획 · 진행했습니다. 토크콘서트, 창업학교, 청년부채문제의 현실을 듣는 간담회와 재정관리 워크샵, 청년 여행비 지원 프로젝트, 청년부채문제를 위한 프로젝트, 청년의 삶을 듣는 모임 등을 준비하고 지원하며 진행하는 동안 많은 젊은이들을 만났습니다.

2018년 12월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청년, 함께>는 청년이 주체가 된 모임과 운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OO, 함께>라는 무한확장 플랫폼의 시작, 이 시대의 교회를 고민하고 '교회의 삶'을 살아내려는 젊은이들의 모임,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와 <청년, 함께>의 도전을 실행하는 <청년, 숨삶>이 생겼습니다.

 

이 모든 일을 가능케한  <청년, 함께>의 주연이자 주역은 청년 자원활동가들입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청년, 함께>의 역사를 기록했습니다. 즐겁고 가슴벅찬, 찬란하고도 치열한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2021년 6월을 기다리며, <청년, 함께>로 쌓인 이야기들을 들여다보고 재정비하여 후반기와 다가올 시간을 대비하려 합니다. 지난 시간 함께했던 젊은이들을 만나며 그간의 안부와 뒤늦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 합니다.  

 

잠시라도 함께한 젊은이들, 앞으로 함께할 젊은이들과 행복한 기억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늘 그렇듯, 사람이 소중합니다. 서로를 소중히 여기고 그로 인해 지속되는 관계가 서로를 잘 되게 합니다. 지속할 힘과 이유를 얻게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청년, 함께>의 이야기가 생명을 갖게 되겠지요.

 

6월 초부터 시작되는 '소중한 만남'을 기대합니다. 계속 기록될 역사를 기다립니다.

 

 

5월, <청년, 함께>는,

4일(화),  브랜드 디자이너인 산새봄샘꿈 대표와 <청년, 함께> 활동가들이 만났습니다.

3일(월), 10일(월), 17일(월), <독서, 함께> 로 모였습니다. 자신이 쓴 글을 잘 다듬기 위해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김정선, 유유)를 읽고 있습니다. 각자 짧은 글을 공유하여 다듬는 연습 중입니다.

13일(목), 27일(목), 일상학교 정한신PD가 진행하는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이 있었습니다.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뉴스를 읽고 세상을 바로 보는 힘을 기르는 모임에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피드백을 들을 때마다 다양한 곳에서 더 많은 이들이 함께하기를 바라게 됩니다.

12일(수)과 26일(수),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게’의 작은 모임 ‘다독다독’이 있었습니다. ‘세계관적 성경읽기’(전성민, 성서유니온)를 읽고 대화 나누었습니다. 치열한 고민을 말한 후에 듣는 따뜻한 한 마디가 각자 그리고 모두 소중한 존재임을 일깨워줍니다. 새 멤버가 합류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18일(화), ‘복음과 상황’ 첫 독자모임을 가졌습니다. 매달 세 번째 일요일이 지난 화요일에 만납니다. 

21일(금), ‘집밥, 함께’로 모였습니다. 청년이 준비한 식탁, 함께 먹고 마시며 서로의 이야기를 듣는 따뜻한 자리를 만들어 갑니다. 

25일(화), 부산청년센터에서 열린 청년교류회에 활동가 '두부'와 '가왕'이 참석했습니다. 

 

 6월 <청년, 함께> 일정

대면 모임과 비대면 모임으로 모입니다.

 

1.  ‘우.너.교’ 소모임 ‘다독다독(多讀)’ Season 4

일시: 6월 15일(화), 29일(화)

장소: 온라인(zoom 미팅)

함께 책을 읽고 토론하며 ‘교회의 본질’을 탐구합니다. '다시, 성경으로'(레이첼 에반스, 바람이불어오는곳)를 읽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랍니다. 

 

2. ‘우.너.교’ ELBiS Club(일상생활성경공부) 

GIBS(Group Inductive Bible Study, 공동체 귀납적 성경공부) 방식을 이용한 성경공부. ZOOM 온라인 화상 모임으로 진행. 공동체 성서해석을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멤버 모집 중!

 

3.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 - 일상학교와 함께하는 뉴스카페 모임 

일시 : 10일(목), 24일(목)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혹은 협업공간 레인트리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일상학교 PD 정한신님의 코멘트를 옮겨 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웃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상을 읽는 관점을 지닌 청년 학생들로 성장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4. ‘독서, 함께’

일시 :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30분

장소 : 줌 미팅 혹은 광안동 '가득한집'

함께 책 읽고 대화하며 공동체가 되어가는 기쁨을 누리고 싶다면 연락주세요!

 

5. <청년, 함께> Day

일시 : 매주 화요일

활동가 회의와 스터디를 겸하여 모입니다.

 

6. '집밥, 함께' 

일시 : 6월 중

찾아가는 환대, 찾아가는 식탁.

 

7.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

일시: 6월 22일(화) 저녁 8시

대상: '복음과 상황'을 읽고 대화하고 싶은 모든 분.

모임방식: zoom 미팅 혹은 협업공간 레인트리(부산 남산동 소재)에서 모입니다.

함께 읽을 책: 복음과 상황 2021년 6월호

주관: 일상학교, <청년, 함께>

 

 

* <청년, 함께> 와 함께

- <청년, 함께>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와 마음을 모아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와중에도 여러 방면으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께하실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 함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21cchungha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hunghamsum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aschurch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ifeaschurch

 

<청년, 숨삶>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umsal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youth_full_life

 

<후원계좌 안내>

신협 131-019-608689 (예금주: 청년함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769
어제
2,027
최대
3,489
전체
1,655,638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