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미션얼사연 | <청년, 함께> "고개는 넘어간다" > 청년, 함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2월 미션얼사연 | <청년, 함께> "고개는 넘어간다" > 청년, 함께

2월 미션얼사연 | <청년, 함께> "고개는 넘어간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건 조회 384 회
작성일 22-01-31 16:39

본문

1970211427_1643662746.9477.jpg
 
3739819250_1643614318.6987.jpg
 

정말로 힘들어도 눈물이 늘어도 
제 아무리 바람이 불어도
나의 고개와 너의 고개와
우리의 고개는 넘어간다
- 오열, ‘강강’, 2019. 

어느 경연 프로그램에서 보게 된 가수가 궁금하여 검색하다 알게 된 노래의 한 대목입니다. 한동안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에는 비슷한 내용의 포스팅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입덕하여 종일 듣게 되었다는 이야기, 듣다가 갑자기 터진 눈물을 감추기 위해 애썼다는 이야기, 애쓰고 힘든 이들이 가득한 세상 속 입소문으로 전해진 노래가 저마다의 수고를 공감하고 격려해서 생겨난 이야기였습니다.

‘관계’가 시작되고 그에 따른 ‘기회’를 맞이하며 이벤트가 생깁니다. 이야기가 쌓여 갑니다. 
진실된 관계라면, 오래 지속될 지라도 매너리즘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관계 속에서 일어난 상호작용과 감정이 얽히며 인연이 닿는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난 가을, 상처가 깊어 움츠러들고, 지치고 힘들어 힘을 낼 수 없을 때 오래된 관계로 인해 기회를 만났습니다. 매주 금요일 아침, 두 시간 반에서 세 시간 가량 ‘커피’를 배웠습니다. 스치듯 지나가는’ 맛있는 커피를 내리고 싶다’는 말에 ‘한 잔의 커피를 맛있게 내릴 수 있도록’ 커피 산업 전반이 한 잔에 어떻게 담기는 지 배웠습니다. 덕분에, 감과 주먹구구식으로 커피를 내려 한 잔에 담았던 지난 날과 달리 기준 삼은 데이타를 기반으로 여러 시도와 실험을 거쳐 맛과 향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요즘은 가끔, 꽤 맛있는 커피를 내리기도 합니다.

기연(奇緣)을 얻은 셈입니다. 
커피 뿐 아니라 직업을 대하는 자세와 태도에 대해, 사람을 대하는 마음에 대해, 매주 하나 이상의 좋은 이야기를 들으며 수업 시간을 가졌습니다.

좋은 이야기는, 관계에서, 사람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좋은 이야기는, 새로운 기회를 줍니다. 
마음 다질 기회, 돌아볼 기회, 무엇보다 새로워질 기회를 줍니다.

그래서인지, 하나의 고개를 넘었습니다.
눈 앞에는 여전히 여러 고개가 펼쳐져 있으나, 또 다시 넘어보자고 다짐합니다. 

저마다, 자신이 마주하는 고개를 넘을 수 있도록 이미 시작된 관계로부터 기연(奇緣) 얻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1월, <청년, 함께>는,
3일(월), 17일(월),
 일상학교 정한신PD가 진행하는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이 있었습니다.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뉴스를 읽고 세상을 바로 보는 힘을 기르는 모임에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피드백을 들을 때마다 다양한 곳에서 더 많은 이들이 함께하기를 바라게 됩니다.

4일(화), 18일(화), ‘우.너.교’ 소모임 ‘다독다독(多讀)’에서 성경의 이야기로 신앙을 ‘재구성하는’ 온라인 ReFrame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공동체를 찾는 분들, 신앙을 삶으로 살아내고자 고민하는 분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질문과 생각이 깊어지는, 좋은 모임을 함께 이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25일(화),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을 가졌습니다. 

2022년 2월 <청년, 함께> 일정
대면 모임과 비대면 모임으로 모입니다.
1.  ‘우.너.교’ 소모임 ‘다독다독(多讀)’ Season 5 
일시: 2월 8일(화) 및 추후 공지
장소: 온라인(zoom 미팅)
성경의 이야기로 신앙을 '재구성하는' 온라인 ReFrame을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주위에 널리 권해주세요.

2. ‘우.너.교’ ELBiS Club(일상생활성경공부) 
GIBS(Group Inductive Bible Study, 공동체 귀납적 성경공부) 방식을 이용한 성경공부. ZOOM 온라인 화상 모임으로 진행. 공동체 성서해석을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멤버 모집 중!

3.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 - 일상학교와 함께하는 뉴스카페 모임 
일시 : 2월 7일(월), 추후 모임 공지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혹은 협업공간 레인트리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일상학교 PD 정한신님의 코멘트를 옮겨 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웃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상을 읽는 관점을 지닌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4. <청년, 함께> Day
일시 : 매주 화요일

5.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
일시: 2월 15일(화) 저녁 8시
대상: '복음과 상황'을 읽고 대화하고 싶은 모든 분.
모임방식: zoom 미팅 혹은 협업공간 레인트리(부산 남산동 소재)에서 모입니다.
함께 읽을 책: 복음과 상황 2022년 2월호
주관: 일상학교, <청년, 함께>

6. <독서, 함께>
일시: 2월 중
대상: 함께 책 읽고 대화하고 싶은 모든 분
모임 방식: zoom 미팅 혹은 오프라인
함께 읽을 책: 신형철, ‘슬픔을 공부하는 슬픔’, (한겨레출판, 2018)


* <청년, 함께> 와 함께
<청년, 함께>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와 마음을 모아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와중에도 여러 방면으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께하실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 함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21cchungha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hunghamsum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aschurch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ifeaschurch

<청년, 숨삶>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umsal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youth_full_life
 

<후원계좌 안내>
신협 131-019-608689 (예금주: 청년함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206
어제
293
최대
1,389
전체
1,282,221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