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미션얼사연 | <청년, 함께> 관계를 살아냅니다 > 청년, 함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4월 미션얼사연

<청년, 함께> 관계를 살아냅니다

작성일 2022-03-31 19:24 작성자 관리자 
조회 687 회

페이지 정보

본문

1930822317_1648720478.1138.jpg
 
1930822317_1648720532.7538.jpg

“인간은 참 신기한 존재야. 인간은 인간과의 만남을 통해서 여러 가지 가능성을 낳지. 좋은 일도. 나쁜일도.”
- 애니메이션, '후르츠 바스켓'


<청년, 함께> 강사로 여러 번 섬겨주셔서 은혜를 주셨던 분이 부산에 오셨습니다. 강사로 오실 때마다 오히려 저희 연구소와 <청년, 함께> 섬겨 주셨었는데, 강의차 부산을 방문하시고 저희 연구소와 오후 때를 함께 보내셨습니다.  

오랜 고마움을 보답하기 위해 시기에 부산을 오롯이 느낄 있는 장소와, 오실 때마다 들르신다는 카페를 함께 방문했습니다. 강의로 찾아주셨을 때는 충분히 교제할 시간을 확보하지 못했는데 모시고 다니는 동안 그간 쌓인 관계를 더욱 돈독히 있었습니다어제 함께 보낸 시간은 앞으로의 관계를 깊고 짙게, 풍성하게 이어갈 있으리라는 생각이 드는 만남이었습니다

일상을 살아가는 있어관계 소중함을 다시 생각합니다.
만날 때마다 기쁘고 즐거우며 감동하고 깨닫는 관계는 얼마나 복된 것인지.
일상을 믿음으로 사는 것은 어쩌면 주어진 관계를 소중히 여기고 관계 안에서 성실과 진실로 살아가는 것이라 여겨집니다.

매일 아침, 머신 없이 오로지 진한 핸드드립과 프렌치 프레소로 만드는 라떼를 만듭니다. 관계를 소중히 여겨서 입니다.
어제의 만남에서, 벚꽃길로 유명한 장소를 들러서 스마트폰에 장면장면을 담았습니다. 관계가 소중해졌습니다.

오륙도 선착장을 방문하고 돌아오는 길에 테트라포드 앞에 자신을 담아달라는 그림처럼 앉아있는 아름다운 생물을 담았습니다. 홀로 당당히 있으나, 어딘가를 물끄러미 바라보는 모습에서 소중한 관계를 찾는 표정과 시선을 읽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찾아올 소중한 관계를 기대합니다.

3월, <청년, 함께>는,
7일(월), 21일(월),
 일상학교 정한신PD가 진행하는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이 있었습니다.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뉴스를 읽고 세상을 바로 보는 힘을 기르는 모임에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피드백을 들을 때마다 다양한 곳에서 더 많은 이들이 함께하기를 바라게 됩니다.

8일(화), 22일(화), ‘우.너.교’ 소모임 ‘다독다독(多讀)’에서 성경의 이야기로 신앙을 ‘재구성하는’ 온라인 ReFrame을 마쳤습니다. 추후 ‘일상학교’와 <청년, 함께>가 공동진행하는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에 참여합니다.

10일(목), 20대 청년, 30대 청년, 50대 중년, 세 명의 작당 ‘신발끈’ 모임이 결성되었습니다. 세 달에 한 번 모이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관계와 이야기를 쌓아갈 지 기대됩니다. 

22일(화),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을 가졌습니다. 

2022년 3월 <청년, 함께> 일정
대면 모임과 비대면 모임으로 모입니다.
1.  ‘우.너.교’ 소모임 ‘다독다독(多讀)’
성경의 이야기로 신앙을 '재구성하는' 온라인 ReFrame을 마치고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에 함께 합니다.

2. ‘우.너.교’ ELBiS Club(일상생활성경공부) 
GIBS(Group Inductive Bible Study, 공동체 귀납적 성경공부) 방식을 이용한 성경공부. ZOOM 온라인 화상 모임으로 진행. 공동체 성서해석을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멤버 모집 중!

3.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 - 일상학교와 함께하는 뉴스카페 모임 
일시 : 4월 4일(월), 18일(월)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혹은 협업공간 레인트리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일상학교 PD 정한신님의 코멘트를 옮겨 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웃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상을 읽는 관점을 지닌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4. <청년, 함께> Day
일시 : 매주 화요일

5.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
일시: 4월 19일(화) 저녁 8시
대상: '복음과 상황'을 읽고 대화하고 싶은 모든 분.
모임방식: zoom 미팅 혹은 협업공간 레인트리(부산 남산동 소재)에서 모입니다.
함께 읽을 책: 복음과 상황 2022년 4월호(377호)
주관: 일상학교, <청년, 함께>

6. <독서, 함께>
일시: 3월 30일(수) ~ 4월 6일(수)
대상: 함께 책 읽고 대화하고 싶은 모든 분
모임 방식: zoom 미팅 

함께 읽을 책: 벨 훅스, ‘올 어바웃 러브’, (책읽는 수요일, 2012)


* <청년, 함께> 와 함께
<청년, 함께>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와 마음을 모아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와중에도 여러 방면으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께하실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 함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21cchungha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hunghamsum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aschurch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ifeaschurch

<청년, 숨삶>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umsal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youth_full_life
 

<후원계좌 안내>
신협 131-019-608689 (예금주: 청년함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