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미션얼사연 | <청년, 함께> 아늑한 기쁨 > 청년, 함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5월 미션얼사연 | <청년, 함께> 아늑한 기쁨 > 청년, 함께

5월 미션얼사연 | <청년, 함께> 아늑한 기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3회
작성일 22-05-01 13:01

본문

238114475_1651377657.0085.jpg
 
238114475_1651377671.7212.jpg
"본질적으로 우리 관계는 위계질서에 놓여 있지 않다. 그것은 파트너십이다."
"우리 인생의 결정들은 파트너십으로 이루어진다. 우리는 함께 우리 인생을 이끌어 간다."

- 레이첼 헬드 에반스, '성경적 여성으로 살아본 1년' (비아토르), 408.

종종 만나는 젊은이는 함께 있는 순간순간, 어깨를 감싸 안거나 등을 문질러 줍니다.
신기한 일입니다. 상대적으로 젊은 사람에게 환대와 친밀감으 표현을 몸으로 주고 받는 것이 드문 일이기 때문입니다. 

처음 만남부터 지금까지 서로를 활동가의 활동명으로 호칭합니다. 위계가 없으나, 서로를 향한 존중은 넘쳐납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이야기를 듣고 서로 배우며, 이따금 모임을 갖거나 도모하게 됩니다. 

4월 한 달, 이사와 더불어 여러 관계 속에 일어나는 크고 작은 험한 일을 경험했습니다. 때로 버겁기도 하고 가끔은 상처 입은 마음을 달랠 길 없어 어쩔 줄 모를 때도 있었습니다.

늘 깨닫는 일이지만, 사람에게 상처 입으면 전혀 생각지도 않은 사람의 돌봄을 받게 될 때가 있습니다. 누구도 만지지 못할 것 같은 마음이 생기면, 누군가가 어깨를 감싸 안거나 등을 쓰다듬어 줍니다. 말수가 적은 이가 갑자기 목청을 높이고 속사포와 같은 말로 위로해주기도 합니다. 

4월은, 힘들었으나 따뜻하고 아늑한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아늑하다' - 주위가 횅하니 터져 있지 않고 포근히 둘러싸여 편안하고 평온한 느낌을 주는 상태에 있다.

주위에 있는 '아늑한' 사람들, 그 사람들과 더불어 함께 살아갑니다. 좋은 사람들, '아늑한' 파트너, 당신들 덕에 한 달을 살아냅니다. 고맙습니다.

4월, <청년, 함께>는,
4일(월), 18일(월),
 일상학교 정한신PD가 진행하는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이 있었습니다.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뉴스를 읽고 세상을 바로 보는 힘을 기르는 모임에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피드백을 들을 때마다 다양한 곳에서 더 많은 이들이 함께하기를 바라게 됩니다.

6일(수), ‘올 어바웃 러브’(벨 훅스 지음)를 읽고 이야기 나누는 <독서, 함께> 모임이 있었습니다. 다음 모임을 구상 중입니다. 함께 읽고 싶은 책이 있으시다면, 함께 읽을 사람이 필요하시다면 연락주세요!

16일(토), ‘일상학교’의 모임, [기억의도보여행]에 참여했습니다. ‘기억, 책임, 약속’, 해마다 잊지 않고 기억하려는 어떤 시도라도 놓치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합니다. 

19일(화),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을 가졌습니다. 나누는 이야기와 모이는 이들로 인한 분위기, 모임을 거듭할 수록 좋아집니다. 

28일(금), 청년을 위한 공간 ‘KNIT Place’를 방문했습니다. 아늑한 환대로 인해 이 공간에서 이루어질 모임과 만남으로 쌓일 이야기를 기대합니다.


2022년 5월 <청년, 함께> 일정
대면 모임과 비대면 모임으로 모입니다.
1.  ‘우.너.교’ 소모임 ‘다독다독(多讀)’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에 함께 합니다.

2. ‘우.너.교’ ELBiS Club(일상생활성경공부) 
GIBS(Group Inductive Bible Study, 공동체 귀납적 성경공부) 방식을 이용한 성경공부. ZOOM 온라인 화상 모임으로 진행. 공동체 성서해석을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멤버 모집 중!

3.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 - 일상학교와 함께하는 뉴스카페 모임 
일시 : 5월 2일(월), 16일(월)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혹은 협업공간 레인트리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일상학교 PD 정한신님의 코멘트를 옮겨 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웃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상을 읽는 관점을 지닌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4. <청년, 함께> Day
일시 : 매주 화요일

5.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
일시: 5월 17일(화) 저녁 8시
대상: '복음과 상황'을 읽고 대화하고 싶은 모든 분.
모임방식: zoom 미팅 혹은 협업공간 레인트리(부산 남산동 소재)에서 모입니다.
함께 읽을 책: 복음과 상황 2022년 5월호(378호)
주관: 일상학교, <청년, 함께>

6. <독서, 함께>
일시: 5월 중
대상: 함께 책 읽고 대화하고 싶은 모든 분
모임 방식: zoom 미팅 
함께 읽을 책: 김현경, ‘사람, 장소, 환대’(문학과지성사, 2015)

7. ‘소셜다이닝’ & 심야의 작업장
일시: 5월 3일(화)
장소: 청년 월동기지 니트 플레이스
대상: 함께 책 읽고 대화하고 싶은 모든 분
모임 방식: 오프라인


* <청년, 함께> 와 함께
<청년, 함께>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와 마음을 모아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와중에도 여러 방면으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께하실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 함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21cchungha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hunghamsum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aschurch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ifeaschurch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51
어제
249
최대
1,389
전체
1,225,017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