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미션얼사연 | <청년, 함께> 신비한 만남 그리고 '작당, 함께' > 청년, 함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8월 미션얼사연

<청년, 함께> 신비한 만남 그리고 '작당, 함께'

작성일 2022-07-25 09:48 작성자 관리자 
조회 503 회

페이지 정보

본문

238114475_1654000481.1157.jpg
 
238114475_1659269424.8907.jpg
7.12(화)-15(목),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상반기 결산 및 전략회의를 겸한 리트릿을 다녀왔습니다.
2박 3일 동안 가득한 환대와 배려에 감사합니다. 연구소를 돕는 분, 연구소로 인해 삶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는 분, 연구소의 삶과 사역에 대해 평가해주신 분들로 인해 벅찬 시간이었습니다.
2박 3일의 압권은, 4-50대 남성 4인이 서로의 깊은 속마음을 터놓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쓰담쓰담카드' 덕에 서로를 향한 자신의 마음을 쉽게 내비칠 수 있었습니다. 함께하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16일(금), 모 복지관에 무려 '내빈'으로 초대되었습니다.(참석한 후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70년 동안 한결같이 품은 마음이 사명이 되고 삶이 되어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70년의 역사를 이어 현재와 미래를 살아갈 분들을 생각하며 감동하고 감사했습니다. 이날 식탁에 앉았다는 인연으로 몇몇 분과 인사 나누었는데 참 신비한 만남이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관계를 기대하게 됩니다.

'작당, 함께'를 시작했습니다.
'하고 싶은 일' 혹은 '하고 싶은 모임'이 있다면, 함께할 사람을 찾아 보는 일입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이 모임의 주제가 됩니다. 의무와 강제성을 띤 모임이 아니라 함께하는 사람을 생각해 그 자리에 참여하고 싶은 모임이고 싶습니다. 

'작당, 함께' 첫 번째, '청년월동기지 니트플레이스'와 '윤독회'로 모였습니다.
부산 남구의 핫하고 힙한 청년공간 답게 광고글 포스팅 전에 인원이 다 찼습니다.
미리 읽고 모이지 않고, 모여서 한 페이지 씩 읽으며 서로의 목소리로 전달되는 문장을 듣습니다.
김민섭 님의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2021, 창비)에 담긴 세상과 사람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읽으며 감동하고 위로받습니다. 문장을 읽는 동안 떨리는 목소리를 듣습니다. 

"나는 여전히 그가 잘되기를 바란다. 그의 잘됨은 나에게, 우리 사회가 잘되고 있다는 희망의 증거가 될 것만 같다." - 김민섭,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 120.

모든 청년에게 '그'를 '청년'으로 바꾸어 들려주고 싶었습니다. 지금도 그렇습니다.
그날 모인 청년들이 밑줄 친 자리를 목소리로 바꾸어 들려주고 싶습니다.


7월, <청년, 함께>는,
11일(월), 25일(월), 일상학교 정한신PD가 진행하는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이 있었습니다.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뉴스를 읽고 세상을 바로 보는 힘을 기르는 모임에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피드백을 들을 때마다 다양한 곳에서 더 많은 이들이 함께하기를 바라게 됩니다.
12일(화)-14일(목), 연구소 전략회의 겸 리트릿을 가졌습니다.
15일(금), 부산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70주년 기념식에 초대받아 참석했습니다.
15일(금), 이웃 청년 커플과 <집밥, 함께>에서 식사하며 대화 나눴습니다. '청년의 삶'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19일(화), 복상독자모임을 가졌습니다.
22일(금), 청년월동기지 니트플레이스와 함께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 윤독회를 진행했습니다.

2022년 8월 <청년, 함께> 일정
대면 모임과 비대면 모임으로 모입니다.
1.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 - 일상학교와 함께하는 뉴스카페 모임 
일시 : 8월 8일(월), 22일(월)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일상학교 PD 정한신님의 코멘트를 옮겨 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웃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상을 읽는 관점을 지닌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2. <청년, 함께> Day
일시 : 매주 화요일
 
3.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
일시: 8월 23일(화) 저녁 8시
대상: '복음과 상황'을 읽고 대화하고 싶은 모든 분.
모임방식: zoom 미팅 혹은 협업공간 레인트리(부산 남산동 소재)에서 모입니다.
함께 읽을 책: 복음과 상황 2022년 8월호(381호)
주관: 일상학교, <청년, 함께>
 
4. <작당, 함께> 윤독회
일시: 8월 5일(금) 오후 6:30
대상: 함께 책 읽고 대화하고 싶은 분
방식: 미리 읽어오지 않고 현장에서 함께 윤독합니다.
장소: 청년월동기지 Knit Place (대연동 소재) 
함께 읽을 책: 김민섭, ‘당신이 잘 되면 좋겠습니다’(창비, 2021)
 
5.  ‘우.너.교’ 소모임 ‘다독다독(多讀)’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에 함께 합니다.

6. ‘우.너.교’ ELBiS Club(일상생활성경공부) 
GIBS(Group Inductive Bible Study, 공동체 귀납적 성경공부) 방식을 이용한 성경공부. ZOOM 온라인 화상 모임으로 진행. 공동체 성서해석을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멤버 모집 중!

7. <집밥, 함께>
일시: 8월 중
장소: 미정
청년과 함께 한 끼 먹고 마시며, 청년의 삶을 듣습니다.

* <청년, 함께> 와 함께
<청년, 함께>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와 마음을 모아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어려운 와중에도 여러 방면으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께하실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 함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21cchungha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hunghamsum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aschurch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ifeaschurch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