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미션얼사연 | <청년, 함께> 한 명만 있어도 > 청년, 함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9월 미션얼사연

<청년, 함께> 한 명만 있어도

작성일 2022-08-30 00:44 작성자 관리자 
조회 461 회

페이지 정보

본문

238114475_1654000481.1157.jpg
238114475_1661950562.1407.jpg
 
 
"비틀대는 나를 붙잡는 사람 한 명만 있어도 나는 쓰러지지 않는다. 주저앉은 나의 양손을 잡아주는 사람 두 명만 있어도 나는 다시 일어설 수 있다. 그런 사람이 운 좋게 셋이라면, 기적처럼 넷이 된다면, 그렇다면 나도, 그러므로 기어코, 한번 살아볼 마음이 생길 것이다. 힘껏 버텨낼 각오를 해볼 것이다." - 시사IN 통권 779호, 김세윤의 비장의 무비, '한 명만 있어도 버텨낼 각오가 생긴다'
 
'F329'
몸도 마음도 힘겨웠던 작년 여름, 결국 마음의 둑이 터졌습니다. 한동안 병원을 오갔고, 접수처에서 받은 A4 한 켠에 적혀 있던 낯선 영어와 숫자의 조합이 무슨 뜻일까 궁금했습니다. 
 
연구소의 식구들과, 공동체의 식구들, 늘 마음 써주는 분들, 어떻게 이렇게까지 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베풀어 주신 분들 덕분에 잘 버텨왔고 그때와는 비할 수 없이 건강해졌습니다. 
지난 시간, 쓰러지지 않도록, 기어코 살아내도록, 힘껏 버틸 각오하도록, 손 내밀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인용한 글귀는 '일상학교'와 더불어 만들어가는 시사토론 모임 '뉴스카페'에서 읽은 기사의 한 대목입니다. 이 구절에서 그동안 버텨온 이유를 찾습니다. 이전에도,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누군가를 위해 손을 내밀고 살겠다고 다짐합니다.

요즘들어 '듣는' 마음과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습니다. 그저 누군가 들어주기만 하더라도 숨이 트일 수 있다는 가장 근본적인 삶의 태도를 놓치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합니다.

9월은 더욱 '청년에게 듣는' 자리를 찾고, '듣기 위해' 만나려 합니다.
 
2022년 9월 <청년, 함께> 일정
대면 모임과 비대면 모임으로 모입니다.
1.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 - 일상학교와 함께하는 뉴스카페 모임 
일시 : 9월 5일(월), 19일(월)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일상학교 PD 정한신님의 코멘트를 옮겨 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웃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상을 읽는 관점을 지닌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2. <청년, 함께> Day
일시 : 매주 화요일
 
3.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
일시: 9월 20일(화) 저녁 8시
대상: '복음과 상황'을 읽고 대화하고 싶은 모든 분.
모임방식: zoom 미팅 혹은 협업공간 레인트리(부산 남산동 소재)에서 모입니다.
함께 읽을 책: 복음과 상황 2022년 9월호(382호)
주관: 일상학교, <청년, 함께>
 
4. '부산/경남' 기독청년, 대화의 시간
일시: 9월 23일(금) 오후 6시-10시
대상: 부산경남지역 기독청년, 함께하고자 하는 사람들
장소: 생태문화공간 살리 
 
5.  ‘우.너.교’ 소모임 ‘다독다독(多讀)’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에 함께 합니다.

6. ‘우.너.교’ ELBiS Club(일상생활성경공부) 
GIBS(Group Inductive Bible Study, 공동체 귀납적 성경공부) 방식을 이용한 성경공부. ZOOM 온라인 화상 모임으로 진행. 공동체 성서해석을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멤버 모집 중!

7. <집밥, 함께>
일시: 9월 중
장소: 미정
청년과 함께 한 끼 먹고 마시며, 청년의 삶을 듣습니다.

* <청년, 함께> 와 함께
<청년, 함께>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와 마음을 모아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어려운 와중에도 여러 방면으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께하실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 함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21cchungha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hunghamsum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aschurch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ifeaschurch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