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여는 사연 > 여는 사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9월 여는 사연

작성일 2019-09-02 01:25 작성자 관리자 
조회 1,908 회

페이지 정보

본문

2019년 9월 여는 사연 _ 한 사람의 가치 
내심 벅차오르는 감정을 느끼며 보낸 시간이었습니다. 울산 일상학교 멤버들이 주관하여 열린 <일상기도> 출간 기념 북토크 “일상기도의 밤”에 초대받아 저자인 정한신 박사를 소개하고 연구소 사역도 잠시 소개하는 순서를 맡았습니다. 퇴근 시간에다 영유아 아이들까지 챙겨 오느라 차례 차례 멤버들이 들어오는 동안에 순서들이 진행되는 데 한 분 한 분의 모습 속에서 진지함과 함께 이 관계의 네트워크의 핵심인 정한신 연구원에 대한 진솔한 감사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었습니다. 약 십년 전 울산 TGIM 모임을 기점으로 일상학교의 다양한 모임들을 통해 연결되어 한 자리에 모이게 된 경주, 울산, 양산에서 모인 분들을 보면서 저는 다시 한 번 “평화의 사람 (a man of peace)” 한 사람의 가치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많은 물질, 번듯한 공간, 멋진 프로그램과 같은 자원과 힘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무력한 듯하지만 살아있는 정신(영)을 소유한 “한 사람”으로 되는 것입니다. 지금 울산 뿐 아니라 진주와 대구에서, 그리고 청년들과 함께 일어나고 있는 사역의 꿈 역시 이 한 사람의 가치를 중심으로 지속될 것입니다. 살아있는 정신을 소유한 한 사람이 또 다른 한 사람을 만나고 이런 만남이 확장되는 것, 네트워크를 통해 운동이 확산되는 꿈을 다시 꾸게 됩니다.
9월이 되어 잠시 쉬었던 정기 일정이 시작됩니다. 매주 진행되는 엘비스클럽 (일상생활성경공부 동호회 모임)도 개강을 하고 ETT(Experiencing the Trinity) 훈련과정도 새로운 텍스트로 진행됩니다. 원조 엘비스클럽은 레위기 19장부터 끝까지 함께 나눌 예정인데 매주 목요일(첫모임 9월 5일) 오후 7시 거제동 부산IVF센터에서 부산학사회와 함께 진행됩니다. 정통 엘비스클럽은 용호동 산새봄샘꿈 까페에서 9월 9일 개강을 하여 매주 월요일 7시에 모입니다. 엘비스클럽을 하나 더 확장하려는 꿈이 있습니다. 조만간에 이 꿈이 실현되기를 기대합니다. 이 꿈 역시 ‘한 사람’으로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ETT 훈련과정은 매주 수요일 연구소 연구원 정기모임 때 오후 스터디(오후 2시-5시)와 함께 진행됩니다. 이번 과정은 콜린 건턴의 <하나 셋 여럿>을 함께 합독합니다. 과연 우리가 직면한 현대성의 문제는 무엇이고, 그에 대한 삼위일체 신학의 응답은 무엇일까?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궁구해 보려고 합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저에게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시면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 셋 여럿_현대성의 문제와 삼위일체 신학의 응답 | 콜린 건턴 (Colin E. Gunton)
상반기에 <청년, 함께>가 주관하여 “짠내, 함께”라는 제목으로 청년들을 위한 재정관리 세미나를 하였습니다. <돈걱정없는 우리집 지원센터> 김의수 센터장이 강사로 섬겨주었는 데 강사가 요청하여 다시 한 번 보강 세미나를 하기로 했습니다. 9월 4일 수요일 오후 7시 남산동 협업공간 레인트리에서 열립니다. 이번 참가 대상은 전반기 모임에 참석했던 분에 한정합니다.
걱정없는 우리집 지원센터 | http://home-port.kr
마지막으로 미션얼 생활을 위한 리프레임 집중과정을 8월 12일과 13일 양일간에 걸쳐 잘 마쳤습니다. 마지막 시간 SWOT분석을 통해 장 단점과 기회와 위기 요인을 파악하고 일차적으로 참가자 교재를 손 볼 필요가 시급하여 8월 29일 하루 종일 연구원들과 두 분 목회자가 모여 개정작업을 시작했습니다. 9월 11일 수요일에 2차 개정모임이 끝나면 정리하여 본격적인 “리프레임(Reframe)” 과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일상생활을 사명의 자리로 여기는 Life as Mission, 혹은 Missional Life를 위해 필요한 성경의 이야기와 문화의 이야기를 나누는 귀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_ 삶,일,구원(3191) 지성근 목사
_ 삶,일,구원(3191) 지성근 목사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heersong)

여는 사연 홈페이지로 바로가기 => https://1391korea.net/bbs/board.php?bo_table=main_1391&wr_id=19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