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푸르름과 같이 -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사역을 위한 기도 > 여는 사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5월의 푸르름과 같이 -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사역을 위한 기도 > 여는 사연

5월의 푸르름과 같이 -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사역을 위한 기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한신
댓글 0 건 조회 4,890 회
작성일 08-05-20 15:58

본문

사랑하는 전국의 동역자들께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푸르른 5월의 시간들도 어느덧 반이 지나갔습니다.
절기를 따라 가족들을 생각하고, 감사한 이들을 떠올리고 감사를 표현하면서 주님께서 허락하신 이 모든 일상의 감사함을 새롭게 해 봅니다.
 
5월의 연구소는 매달 초에 울산에서 모이는 TGIM Lunch Special 모임을 시작으로 연구소장의 전국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전국 방문 일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5월 9-10일 전주를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금주에는 5월 21-22일 춘천과 원주지방을 방문하여 해당 지방 IVF와 교제하고 지역 인사들 중 일상생활사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됩니다. 또한 다음 주에는 수도권 IVF 학사회와 서서울 IVF 간사회를 방문하게 되며, 26-27일에 걸쳐 사랑의 교회에서 서울 학복협 성경연구 워크샾을 인도하게 됩니다.
 
먼저 기도해 주실 것은 연구소장의 전국 방문 일정 중에 건강과 활력을 가지고 일정을 잘 소화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칫 피곤할 수 있는 일정인데 지치지 않고 늘 새힘을 공급받아 사역일정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번 방문 일정 가운데 연구소의 사역정신과 내용을 잘 나누고 함께할 동역자들 및 기관들과 잘 연결되어서 일상생활사역의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는 좋은 열매가 있을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만나야 할 사람들을 잘 만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사역 가운데 동역할 일꾼을 보내어 주시도록, 또한 각 지방의 필요들을 잘 분별하여 연구소가 돕고 협력할 부분을 잘 분별할 수 있도록 지혜주시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다음으로 6월말에 창간하게 될 연구소 연구지 "Seize Life! (일상생활)"의 발간 준비를 위해서도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주님 인도하심 가운데 필자들과 적절하게 잘 연결되게 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좋은 글로 동역해 주실 필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현재 조직신학 분야에서 일상생활에 대한 글을 써 주실 필자가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라고, 각 주제별로 글을 쓰실 분들이 주님 주시는 지혜로 원고를 잘 완성해 갈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또한 연구지 발간에 소요될 경비를 위해서도 필요에 따라 잘 채워질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연구지를 발간하는데 손이 참 많이 가는데 이를 위해서 연구소 실무진들에게 지혜가 있을 수 있게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늘 기도해 주실 것은 '일상생활'에 대한 관점과 실천이 성도들과 교회 가운데 확산되는 것입니다. 5월 연구소 사역 중에도 연구소장을 중심으로 캠퍼스 IVF 모임에서의 강연, 직장 신우회에서의 강의 등을 행하였고, IVF 대학생들이 보는 '대학가' 잡지 등에 일상생활신학 관련 칼럼을 정기기고 하고 있습니다. 또한 TGIM 운동은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지속되고 있습니다. 기도할 것은 각종 강연이나 글, 홈페이지, 모임 등에서 일상생활에 대한 강조와 실천적 대안을 찾아가는 모습들이 확산되는 것입니다. 특히 TGIM 모임이 부산지역을 벗어나서 대구, 울산 등에서 확산되어 가려는 모습이 보입니다. 더욱 모임이 확산되고 자발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한국교회의 설교자들이 말씀에 깊이 천착할 수록 '예배당 중심'의 기독교가 아니라 '예배당을 탈피한' 참된 일상의 기독교를 살아낼 수 있도록 성도들을 더욱 깨우는 존재들이 될 수 있게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6월 30일부터 있을 IVF 전국수련회에서 일상생활사역연구소의 사역을 나눌 텐데 이를 통해 전국의 많은 IVF 학생들이 일상생활의 의미를 재발견하고 훈련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7월 18-19일(잠정)에는 지난 2월에 개최하였던 제학문 연구자그룹과의 '일상생활' 세미나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현재 참여자들이 각 학문분야별로 연구주제를 정하고 연구중인데 각 사람들에게 지혜를 더하여 주시도록 기도해 주시고, 또한 제반 준비가 잘 이뤄지며, 이 세미나에 함께할 사람들과 잘 연결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를 주도하여 준비하고 있는 이광욱 연구원에게 지혜를 더하여 주시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5월의 푸르름만큼이나 활력있는 사역을 소망합니다.
더욱 주님과 함께, 그분과 보조를 맞추어 열매맺는 사역으로 드림이 있을 수 있도록 연구소와 연구소의 모든 가족들을 위해 기도로 동역을 부탁드리며, 늘 힘이 되는 동역에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3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433
어제
1,795
최대
3,489
전체
1,654,27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