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삶구원 > 추천도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삶구원 > 추천도서

일삶구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상선약수
댓글 0 건 조회 11,711 회
작성일 11-12-09 16:09

본문

book_info_title_01.jpg
blank.gif
일터에서 당신의 영성은 안녕하십니까?

• 직장생활을 하면서 오히려 영성이 바닥난 것 같아요.
• 일하는 동안에는 하나님을 잘 의식하지 못해요.
• 일과 신앙은 도저히 통합될 수 없는 것 아닌가요?

한 주간에도 많은 시간을 직장에서 보내며 일에 시달리는 동안, 우리 내면에서는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다. 성취를 드러내거나 독차지하고 싶은 마음, 질투와 비교의식, 험담과 무시, 책임 회피와 수동적 태도,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이직에 대한 열망…. 일터신학의 대가 폴 스티븐스는 이러한 내적 갈등이야말로 우리 영혼을 지치게 만드는 핵심 요인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일터에서 나타나는 9가지 죄악과, 그것을 다스릴 9가지 성령의 열매, 그 결과 나타나는 9가지 삶의 변화를 구체적이고 간결하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또한 직장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기 원하는 이들이 함께 읽고 나눌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었다.

이 책을 읽고 얻을 수 있는 점
• 일터에서 매일 맞닥뜨리는 좌절과 도전, 불확실성을 다스릴 수 있게 된다.
• 일이 영적 성장의 장애물이 아닌 원천임을 알게 된다.
• 내적 갈등과 고통, 실패의 순간에도 하나님이 가장 큰 선물임을 깨닫게 된다.
• 일을 통해 당신 속에 숨어 있는 욕망을 극복하고, 하나님을 닮아가는 성품을 개발하게 된다.

본문 중에서
동요하는 마음에 맞서 싸우기 위한 첫 단계는 달아나지 않기로 선택하는 것이다. 우리가 지금 있는 곳에서 (비록 일시적이더라도)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는 일, 가족, 공동체, 그리고 국가에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전념해야 한다. 하나님이 현재의 상황 속에서 우리를 가르치고 싶어 하신다는 것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시대를 막론하고 모든 영적 스승들은 우리가 현실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도망가지 않기로 선택할 때 사랑 안에서 성장할 것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헌신과 성실을 배우며, 더 자주 하나님의 성실하심을 발견하게 된다. 또 우리의 안전이 하나님 안에 있음을 알게 된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가 있기를 바라시는 곳에 있기에 자유를 경험한다. (8. 동요)

기쁨은 우리가 왜 일하고 누구를 위해 일하는지 알 때 시작된다. 우리 대부분은 배우자와 자녀, 이웃과 친구, 민족 등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부양하기 위해 일한다. 사랑에는 일을 기쁨의 성례전으로 바꿀 수 있는 무한한 능력이 있다.…주님은 지극히 작은 자 하나를 먹이고 입히고 찾아가고 영접한 일이 곧 ‘내게 한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우리의 일을 통해 이웃을 사랑하고 이웃의 필요를 채워 줄 수 있다. (10. 기쁨)

오늘날 일터에서 사람들은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일과 개인적 삶을 잘 조율하려 한다.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이러한 추구는 종종 우리를 더 산만하고 불만족스럽게 만든다. 균형잡기는 최대한 많은 공을 들고 저글링하고자 하는 욕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그러나 절제가 균형보다 더 낫고, 더 얻기 쉽고, 더 매력적이다. 균형은 모든 일에 우선순위를 세워 컴퓨터 프로그램처럼 정확하게 실행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는 자비로운 하나님께 마음을 맞춘 사람의 자질이 아니다. 위대한 성자들은 균형잡힌 삶을 살지 않았다. 그들은 그들의 날들을 권능에 의해 불붙은 뜨거운 열정으로 채웠다. (13. 절제)
book_info_title_02.jpg
blank.gif
추천의 글 _유진 피터슨
머리글

1부 영혼을 갉아먹는 일터의 아홉 가지 죄악
1. 자만: 하나님과 동등해지려는 욕심
2. 탐욕: 더 많이 가지려는 욕구
3. 음욕: 음란한 일터
4. 탐식: 과도한 음식 섭취
5. 분노: 통제하려는 열망
6. 나태: 병적인 분주함
7. 질투: 남이 잘되는 것을 괴로워 함
8. 동요: 달아나고 싶은 충동
9. 권태: 일터에서 점점 죽어감

2부 일터 영성을 되살리는 아홉 가지 자원
10. 기쁨: 일터에서의 만족 그 이상
11. 양선: 의식하지 않는 베풂
12. 사랑: 주고받을 수 있는 가장 위대한 것
13. 절제: 일과 삶의 충돌 해결하기
14. 온유: 부드러움의 힘
15. 충실: 일터에서의 신실함
16. 친절: 다른 사람의 마음을 편하게 해줌
17. 인내: 지금 있는 곳에서 소망함 갖기
18. 평화: 완전과 조화

3부 일터 영성의 아홉 가지 열매
19. 쉼 없는 기도
20. 끊임없는 감사
21. 아름다운 순전함
22. 즐거운 내려놓음
23. 내어 맡긴 만족
24. 생명을 주는 리듬
25. 이웃 사랑
26. 소명에 대한 확신
27. 마음을 천국에 둠

에필로그

참고 문헌
인명 색인
성구 색인
ctn_06.jpg
blank.gif

폴 스티븐스

폴 스티븐스는 맥매스터 대학교에서 신학을 전공하고(M. Div) 미국 풀러 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학위(D. Min)를 받았다. 30여 년간 목회자로 섬겼고 1986년 밴쿠버 캐리홀 신학교에서 교수 생활을 시작해 이듬해부터 리젠트 칼리지에서 실천신학 교수로 평신도 신학과 생활 영성 분야를 가르쳤다. 지금은 일터 신학과 리더십 분야 명예교수로 교회와 신학교, 회사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철강회사를 경영하던 아버지 밑에서 잡역부, 회계, 사무직 등을 두루 경험했고, 목수 일을 배워 건설업 분야에서 일하며 자비량 목사로 교회를 섬기기도 했다. 이 경험을 통해 그는 예배당에 갇힌 신학이 아닌 삶의 현장을 무대로 삼는 ‘생활 신학’을 강조해 왔다. 저서로는 「21세기를 위한 평신도 신학」, 「영혼의 친구, 부부」, 「참으로 해방된 평신도」, 「하나님의 사업을 꿈꾸는 CEO」, 「현대인을 위한 생활 영성」(이상 IVP), 「내 이름은 야곱입니다」(죠이선교회), 「그분의 말씀 우리의 삶이 되어」(공저), 「폴 스티븐스의 결혼 이야기」(이상 복있는사람), 「평신도를 세우는 목회자」(공저, 미션월드) 등이 있다.


앨빈 웅

앨빈 웅은 말레이시아에서 태어나 금융분석전문가, 에이피(AP) 해외 통신원, 통신회사 고위 관리자로 일했다. 안식년을 맞아 캐나다 리젠트 칼리지에서 영성 및 일터 신학을 공부했고, 그 후에는 민간 재단을 운영하고 말레이시아 투자회사의 임원으로도 일했다. 그는 말레이시아 국영 투자회사인 카자나 내셔널(Khazanah Nasional)의 연구원이며, 아시아와 북미의 CEO를 상대로 일과 신앙의 통합에 관한 워크숍과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폴 스티븐스와는 리젠트 칼리지에서 처음 만났다. 그들은 몇 년 뒤 공동 강의를 개설해 함께 일하고 여행하며 친구가 되었다. 일터에서의 영적 성장에 관해 지속적인 대화를 나누며 일과 삶에 대한 동양과 서양의 관점을 주고받았고, 그 과정에서 이 책을 함께 집필했다.

ctn_07.jpg
blank.gif

김은홍

옮긴이 김은홍은 사회학을 전공하고 기독 언론인으로 10년 넘게 일했다. “크리스채너티 투데이” 한국판 창간 편집장을 끝으로, 그리스도인들로만 이루어진 일터를 벗어나 ‘기독교’가 붙지 않은 곳에서 일터의 영성을 담금질하고 있다. 「교회와 문화, 그 위태로운 관계」, 「어메이징 그레이스」(이상 국제제자훈련원), 「크리스천이 다루기 힘들어 하는 20가지 뜨거운 감자」(작은행복)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book_info_title_03.jpg
blank.gif
“직장생활을 성공적으로 하는 사람을 보면 업무도 탁월하게 해내지만 무엇보다 인간미가 있다. 그리스도인들이 직장에서 좋은 성품을 개발하려면 성령의 열매를 맺어야 한다. 이 책은 직장인을 위한 성품 개발 매뉴얼이라 할 수 있다!”
-방선기, 직장사역연합 대표

“청년 사역을 하면서 일터에서 일과 믿음이 분리되는 안타까운 현실을 많이 보아 왔다. 어떻게 하면 일이 영적 성장의 방해물이 되지 않고 원천이 될 수 있을까? 이 책은 일터에서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한 성경적 대안들을 제기한다.”
-염부섭, 사랑의교회 청년부 목사

“바쁜 업무 속에서 어떻게 영성을 개발할 수 있을까? 이 책은 현대인들의 이러한 고민에서 출발한다. 일터에서 좌절을 경험하면서도 영적 성장을 갈망하는 한국 교회의 젊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정성진, 거룩한빛광성교회 담임목사

“저자들은 일터뿐 아니라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경험하는 내적 갈등을 극복하고, 어떻게 성령 안에서 열매 맺을 수 있는지, 또 그 결과로 어떤 삶을 누리게 되는지 대칭과 반복, 대화와 예화를 통해 제시한다. 이 27가지 주제는 언제라도 따로 찾아 숙고할 수 있는 유익한 자료가 될 것이다. 나도 이런 책을 쓰고 싶었다!”
-지성근, IVF일상생활사역연구소
2039521979_hvmgiyoa_ec9dbcec82b6eab5acec9b901391.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585
어제
1,570
최대
3,489
전체
1,650,164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