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과 피드백2 > 리프레임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9과 피드백2 > 리프레임커뮤니티

온라인2020-1기 9과 피드백2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건 조회 862 회
작성일 20-05-13 23:13

본문

최무훈

1.
1) 구약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합니다.
“어떻게 하면 집을 지으면서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할 수 있을까?”

2) “왜 스페인어를 배워야 할까요?”
그 이웃들에게 사랑을 베풀려면 그들의 언어로 말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스페인어를 배우는 겁니다.

3) 복음을 직접 전할 수 없어도 학교 내에서 관습을 만들고 바꾸어 갈 수 있습니다.

2. 없음

3. 먼가를 하거나 배움에 있어서 ‘타인을 위함’이 아닌 ‘나를 위함’에 치우쳐 있는 것이 얼마나 그릇되어 있는 생각인지를 돌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 


김미혜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대사관은 하나님 나라 시민들의 정체성과 화해의 복음을 전하는 대사들의 정체성을 육성하고 후원하기 위해 모인 공동체입니다. 이것이 교회의 근본적인 역할입니다.
(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
이 땅의 문화를 축복하고 문화의 장점을 확신하도록 문화 자체를 이해하기 힘쓰며 그것의 꿈과 희망에 대해서는 목소리를 내지만 악한 것은 밀어내도록 힘쓰라고 한다.
물론 성경 말씀이 기준이라고 말하지만 어떤 문화가 악한 것인지 선한 것인지 분별하는 또 다른 기준이 있다면 무엇인가?
(3) 이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께서 나에게 무엇을 말씀하고 계신다고 생각합니까?
우리는 하늘 나라의 시민이자, 이 땅에서 대사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이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을지에 대해 배웠다.
다니엘의 사례는 이상적인 대사의 모델로 보이기도 한다. 이런 크고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을까? 자신이 없어지기도 한다.
"주여! 내가 있는 곳에 선교사, 대사로의 마인드를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행하신 것을 볼 수 있게 도와주세요.” 


김예지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 과학자인 인터뷰이는 별과 행성을 보며 천지만물을 통하여 (과학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한다고 한다. 나는 내 삶 속에서 무엇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는지 떠올려보게 된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 날마다 새롭게 만나는 하나님!

(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
: 학교에서 근무한다는 인터뷰이는 스페인어를 배우는 이유가 자기계발이 아닌 라틴계 이웃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베풀기 위해서는 '그들의 언어로 말해야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다른 마음의 중심을 가지고 있다. 나는 어떤 목적을 가지고 살고 있는가???

(3) 이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께서 나에게 무엇을 말씀하고 계신다고 생각합니까?
: 자동차 판매사업을 하는 인터뷰이의 대화중에서 "피를 모으기 위해 사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피는 필요하다"라는 말이 무척 인상 깊었다. 그의 투명하면서도 성경에 따른 경영방식, 그리고 지역사회의 번영까지 생각하는 넓고 깊은 사고 방식에 감동했다. 모든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대사로서의 소명이 있다. 해외선교를 마음에 품고 지내왔던 사람으로서 지금 현재 내가 밟고 있는 땅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시금 돌아보게된다. 나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서부터 목적있는 삶을 살아가야함을 깨닫게 하신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019
어제
1,595
최대
3,489
전체
1,606,942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