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일상사연 - 송윤석님(국내 중고자동차 수출매매업) > 일.삶.구.원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터이야기
9월 일상사연 - 송윤석님(국내 중고자동차 수출매매업)

작성일 2020-08-31 22:34 작성자 관리자 
조회 2,179 회

페이지 정보

본문

9월 일상사연 - 송윤석님(국내 중고자동차 수출매매업) 


* 일상사연 코너는 폴 스티븐스가 제안한 인터뷰 질문에 기초해서, 많은 분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85585a42208949a9cf417a728827cda3_1598880787_3686.jpg


1. 어떤 일을 하고 계십니까?

저는 국내의 중고자동차를 매입해서 해외로 수출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2. 이 일을 하기위해 그동안 어떤 과정을 거치오셨나요?

지금의 이 일을 하기위해 특별한 과정을 거친 것은 없고 직장생활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이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3. 평범한 하루 일과를 기술해주세요

아침에 일어나 출근하여 하루 업무를 파악하고 낮에는 주로 현장으로 돌아다니며 차를 구매하고 현장에 필요한 작업들을 지시하고 외국현지 바이어랑 연락하는등 하루일과를 보내고 집에 와서 Q.T.를 하고 모임을 하거나 책을 읽거나 TV를 보는 등으로 하루를 보냅니다


4. 일을 통해 얻는 즐거움과 어려움은 무엇인가요?

일을 통해 얻는 즐거움은 외국에서 차를 필요한 나라들은 자체로 차를 생산할 수는 없는 국가들이라 우리나라의 중고차가 가성비가 있어서 좋아하는 나라들이 있습니다. 그 나라 사람들은 신차를 살 수 없는 형편이기에 중고차를 제공하여 그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즐거움이 있고 또 직원들에게 월급과 보너스를 줘서 가족의 생계를 도와줄 수 있어 그것도 기쁘고 또 수익이 난 것으로 우리 가족도 생활하고 또 필요한 분들에게 나눠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어려움은 사업이라는게 환경의 변화가 심하기에 그때마다 해결하는 어려움들이 계속있어서 긴장의 끈을 놓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5. 당신이 가진 신앙은 일과와 일에서 느끼는 즐거움이나 어려움에 어떤 영향을 주나요?

저는 사업을 하고 있기에 사업은 기본적으로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것에서부터 아이템도 나오고 여러 방향이 나오듯이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것도 신앙의 한 요소라고 봅니다. 단지 돈 벌이로만 본다면 수익을 내는대만 초점을 맞출 수밖에 없고 신앙이 있다면 마음의 부대낌이 발생할 수 있죠 그래서 어려움이 많지만 외국 현지의 필요를 채워주고 직원들과 내 가정 또 누군가의 필요를 채워주고 있다는 생각에 어려울 때 이런 면에서 신앙이 영향을 주고 있다고 봅니다.


6. 교회/신앙 공동체가 일에 대한 당신의 태도에 끼친 영향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어떤 영향인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영향을 끼쳤는지.   

교회나 신앙공동체가 일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특별히 끼친 것은 없습니다만 이 일을 계속하도록 격려하고 중보해준 것이 힘이 되었습니다. 교회에서 저희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예배 드리고 나의 어려움을 들어주고 같이 기도하면서 문제에만 매몰되지 않게 해준 공동체의 위로가 이 일을 지속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7. 위의 여섯 가지 질문에 답하며 떠오른 생각이나 개인적인 느낌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지금은 편안히 일을 하고 있습니다만 지난 10년간의 세월은 격동의 시간을 보냈다고 봅니다. 중간중간 고비의 순간마다 신앙과 공동체가 있었기에 위로가 되고 힘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신앙과 믿음의 교제가운데서 지금 이 일을 더 소중히 여기고 행하길 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