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를 위한 기도 > 일상기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자리를 위한 기도

작성일 2013-04-29 23:20 작성자 정한신 
조회 4,848 회

페이지 정보

본문

[일상기도]

#일자리를 위한 기도

"계절을 주관하시고 온 세상 온 생명들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당신의 자비와 은혜에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드립니다. 가을걷이가 끝난 들녘을 바라보면서 어김없이 나락이 열리게 하시고 열매를 거두도록 허락하신 이는 당신임을 고백합니다.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염려하지 말고 다만 하나님 나라를 구하라고 하신 예수님, 오늘도 우리의 쓸 것을 아시고 일용할 양식을 허락해 주시고, 주리고 염려하는 이들을 돌보아 주소서.

주님, 요즘 일상 속에서 만나는 사람들의 모습 속에서 일용할 양식과 일자리에 대한 고민과 염려를 많이 만납니다. 일하고자 하지만 일할 곳이 없는 이들, 고용 불안에 시달리는 이들, 같은 일을 하면서도 동일한 임금을 받지 못하는 이들, 가정과 공동체에서 관계를누리지 못하고 휴일이나 명절에도 일해야만 하는 이들, 거대 기업의 틈바구니 속에서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는 소상공인들... 이런 이웃들의 사정 앞에서 여전히 악한 구조의 모습을 봅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우리 자신의 안락과 배부름에 안주하지 않고 당신의 나라를 위하여 이웃들의 짐을 나눠질 수 있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소서. 온전히 모든 것을 회복하시는 하나님 당신의 역사를 인정하면서 오늘 우리를 보내어주신 자리에서 당신의 나라를 위하여 일하는 삶이 되게 하여 주소서. 

먹든지 마시든지 무슨 일을 하든지 당신의 은혜인 것을 알고 감사하면서 다만 당신께만 영광돌려드리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6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