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가정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8개

1/1 페이지 열람 중


리프레임커뮤니티 게시판 내 결과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나의 평범한 일상에도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일하심 가운데 있다는걸 다시 생각하게 됨 (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 나의 이야기가 어떻게 하나님 이야기의 일부분이 될지 궁금하고 기대가 생김 (3) 이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께서 나에게 무엇을 말씀하고 계신다고 생각합니까? 현재 나의 삶을 만들어 가시고 함께 하실뿐 아니라 우리의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일하심을 더 잘 깨닫게 해 주어야 한다는…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이전 세대와 다르게 오늘날 우리는 더욱 복잡해지고, 변화 속도가 가속화되며, 자연히 불확실성이 커진 불안한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이런 현대사회에 예수 그리스도로 이룬 구원의 유일성을 제시하는 기독교 신앙은 과연 샬롬의 평안을 주는 진리와 통합의 축으로 작용하도록 전달할 방법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수 있듯이, 다양성을 꿸 바늘이 필요하…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1) 강의의 내용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예수님의 이야기가 오늘 나의 삶의 이야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크게 생각해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나도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그저 복음은 구원을 얻기 위한 수단 내지는 방편 정도로 인식할 때가 많았습니다. 전래동화처럼 2000년 전의 하나의 이야기가 아니라, 2020년을 살아가는 오늘 내 삶에서 복음이 살아 역사하기 위해서 먼저 나의 이야기는 하나님의 이야기의 한 부분임을 깨달아야 한다는 점입니다.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1) 강의의 내용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성경 이야기 속에 예수님을 알고 나의 위치를 발견해야한다.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나의 엠마오는 어디인가?-나름 삶 속에서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삶속의 예배를 드린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혼란스러울 때가 있다.내가 혼란스러워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자녀교육, 교회,관계. . .-요즘 제일 혼란스러운 부분은 교회의 존재이다. 교회가 항상 나를 혼란에 빠뜨린다.3) 이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께서 나에게 무엇을 말씀하고 계신다고…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엠마오의 두 제자 이야기를 보면서 그들이 제자이지만 예수님과 어떤 상관이 있는지 보지 못하는 부분이 새로운 부분이었습니다. 목회자인 저의 경우에도 주일 사역 이후 예수님과 상관이 없는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제가 엠마오의 두 제자 중 한 사람인 것이지요. 성경의 이야기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닌 내 개인의 욕구에 영향을 받는 것이 엠마오 마을의 제자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을 묵상할 때에 한번도 …

  • 부순애4월 24일 오전 6시 49분8강1)하나님께서 이미 우리가 생각하는 사람들 속에서 일하고 계신다.2)일하고 계시는 하나님께 내가 전도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상태를 물어야 하는 것이겠지?3)하나님의 대사로 일할 때 교회의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자.최무훈4월 28일 오전 10시 7 분1. 알게 된 것 1) 오늘날 자동차들과 포장도로들로 인해 오히려 이웃들이 점점 더 멀어지는 것 같다.2) 오순절에 성령이 강림하심은우리가 하나님의 이야기에서 한낱 관객이 아님을 의미합니다.우리 모두가 참가자들입니다.3) 성경을 5막으로 구성된 연…

  • 김예지4월 16일 오후 11시 18분6강 새하늘 새땅1) 나에게 새롭게 다가온 부분: 새하늘 새땅은 막연하고 먼 저 곳, Somewhere이 아니다. 하나님은 이 땅에서 그가 오실 왕국을 이루어가신다. 2)의문점: 예수님의 재림까지 우리가 해야할 일은 무엇인가? 단순히 혼란한 세상을 견디며 살아갈 것인가 아니면 새하늘 새땅을 살아갈 준비를 하며 살아갈 것인가?3) 영상을 보며 느낀 점: 천국은 저 멀리 어느 곳이 아니라 생각보다 가까움을 깨닫게 된다. 천국의 문제가 아니라 '땅의 문제'임을 직시하며 존중과 돌봄과 사랑으로, 지금 내…

  • 부순애20일 오후 12:301)--- 창세기 이야기가 성전 건축과 비슷하다는 이야기가 신선했다.우주성전이라는 이야기는 가슴을 설레게 한다.----하나님의 영광이라는 정의가 존재의 충만함이라 표현할 수 있다는 점2) 나의 일을 통해 나는 존재의 충만함을 어떻게 느낄 수 있을까? 일을 한다는 자체가 난 기쁨이 되었음을 고백한다. 질문은 아니지만 난 존재만으로도 기쁨을 느낀다.3) 나는 혼자가 아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김주영20일 오후 1:19-이 이야기를 통해 나에게 말씀하고 계신것은?세상이 목적을 가지고 창조되었다인간은 신의…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265
어제
1,565
최대
3,489
전체
1,649,274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