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공무원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7개
게시물
13개

1/2 페이지 열람 중


ETT 3191 자료실 게시판 내 결과

  • 김창인, 전병찬, 안태언 공저/청년담론 기획,<청년현재사> -당신이 말하는 청년은 ‘우리’가 아니다,시대의창(2019)청년현재사(靑年現在史)당신이 말하는 청년은 ‘우리’가 아니다.‘N포세대, 취준생, 공시오패스, 호모인턴스, 청년실업, 절망 등’Prologue: 기성 언론이 다루는 ‘청년 문제’에 공감하지 않는 청년들의 인터뷰.청년이 직접 만나 듣고 기록한,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무도 몰랐던 청년’의 이야기.WHO: 청년은 누구인가?1. ‘사라진 청년들’1) 청년세대를 말할 때의 문제점 20-34세 인구 988만 명(…


일.삶.구.원 이야기 게시판 내 결과


리프레임커뮤니티 게시판 내 결과

  • 임호숙5월1일 오후12시 4분1) 우리의 정체성- 이방인이나 대사로서의 사명있다.고립대신 다가가 관계를 형성하여 변화를가져올수있다교회는 사명을 위한 준비와 훈련.계획과 더불어 그곳이 그자체가 하나님나라이다(하나님나라의 문화.성품등이 나타나야 됨)2)우리에게 어쩌다 복음은 딱 4영리 전도지만큼으로 제한되어져 버렸을까?목회자나 신학이 과연 6일의 일상생활에 관심이 있기는 한걸까, 이 세상을 알고자하는 마음이 있는걸까? 이세상에서 살아가고 있는 한사람에 대한 이해를 제대로 하고 있는걸까?마치 모든 정답을 알고 있다는 듯 앵무새처럼 정…


간행물 게시판 내 결과


여는 사연 게시판 내 결과

  • 한나 아렌트는 예루살렘의 아이히만(한길사 역간)에서 “악의 평범성”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아이히만은 히틀러 시대 독일의 지극히 평범한 공무원이었습니다. 그는 악의 없이 히틀러의 지시를 이행했고, 그가 내린 이동명령에 의해 수많은 유대인들이 죽어나가야 했습니다. 재판정에 앉은 이 순진무구(?)하고 평범한 아이히만에게 학살의 죄를 물을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던진 한나 아렌트는 아이히만의 세 가지 무능을 지적하면서 악이 얼마나 평범하게 자행되는지를 갈파합니다. “말하기의 무능”, “사유의 무능”,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기의 무능…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게시판 내 결과

  • 2021 4월 미션얼 사연 Eko_Curation life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로컬텍트 방식으로 분산된 마을 네트워크 속에서 일대일 관계 몸맘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 일상을 푸르게3월에는 은민이가 귀한 삶열매를 맺었습니다. 여러가지 사연으로 다시 시작하는 고3 생활이지만 후배들과 함께 귀한 열매로 함께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계속되는 자전거 경기 가운데 몸맘 건강하게 지내길 바래봅니다.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 진학한 지민이는 첫 한달을 보냈습니다. 새로운 고등학교 생활을 즐기며 살아가는 모습이 …

  •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새로운 만남과 도전이 있는 유월 eko 미션얼 사연 김종수 (eko 소장)만남을 시작했습니다. 오월에는 여러 만남을 가졌습니다. 부산, 울산에서 계시는 부모님들과 가족들을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지난 3개월동안 있었던 삶 이야기를 나누면서 감사를 나누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늘 가족들의 몸맘을 지켜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마을 사람들과도 새롭게 만났습니다. 달성군청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참가한 마을 이웃들에게 마중물 같은 이야기로 도와…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295
어제
1,700
최대
3,984
전체
1,669,150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