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관계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8개

1/3 페이지 열람 중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게시판 내 결과

  • 일상생활사역연구소를 떠나며… 이런 날이 올 줄을 몰랐는데 막상 떠나가려고 하니 무슨 말부터 시작해야할지… 그러나 새로운 시작을 위해 우리 일상생활사역연구소 가족들과 지금까지 함께 해 온 일삶구원 운동가님들에게 마무리 인사드립니다. 지난 수년간 연구소를 통해 한 사람의 그리스도인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할지를 몸맘에 담았습니다. 늘 부족하고 미숙함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기다려 주시고, 함께 걸었던 연구소 식구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풍성한 삶을 누리게 되었음을 이제야 고백합니다. 지성근 목사님과 박태선 목사님, 정한…

  •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 지역밀착방식으로 마을 네트워크 속에 몸맘삶을 잘 담아 살겠습니다. 위로와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 시월의 삶을 돌어보니 배나무골 마을공동체와 공동체 주택 마읆뜰에서 살아가는 삶으로 재미나게 단단하게 느슨하게 살아 온 시간이였습니다. 마을 공동체와 교회에서 나눈 우리 마을이야기를 통해 영원한 생명을 누리고 살아가는 삶을 살아가고 있구나,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삶을 지금 여기에서 충만하게 누리고 있구나라는 아하의 깨닫음을 얻었습니다. 과거의 후회와 미래의 …

  •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 지역밀착방식으로 마을 네트워크 속에 몸맘삶을 잘 담아 살겠습니다. 나를 평화롭게 7월 연구소 전략 워크샵을 통해 걸어왔던 올해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냄 받은 곳에서 실타래처럼 복잡한 삶 속에 늘 평안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가고 만들어가는 일상의 관계 속에 스스로 평화를 누릴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시기와 질투, 자기 만족과 욕심 가운데 사는 저에게 하나님의 평화가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여러 관계 속에 살아갑니다…

  •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 지역밀착방식으로 마을 네트워크 속에 몸맘삶을 잘 담아 살겠습니다. - 나의 일상을 푸르게 6월은 고령 공동체 텃밭과 서재 텃밭에서 새로운 삶의 열매를 발견하는 달이였습니다. 7가정이 시작한 고령 공동체 텃밭에서는 열매작물과 채소작물들이 무럭무럭 푸르게 자라서 우리들의 입과 마음을 풍요롭게 하였습니다. 작물에게 해 주는 것은 잘 자랄 수 있도록 지지대를 해 주고, 옆에 함께 자라는 풀을 잘라주는 것밖에 하지 않았는데 매주마다 텃밭을 통해 은혜를 누립니다…

  •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로컬텍트 방식으로 분산된 마을 네트워크 속에서 일대일 관계 몸맘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의 일상을 소중하게 5월의 관계의 달로 보냈습니다. 제가 함께 하고 있는 여러 관계와 모임 그리고 가족 가운데 과연 나는 어떤 사람인가라는 질문으로 보낸 날들이였습니다. 보통 때는 느끼지 못했던 여러 사람들과의 관계와 저의 존재됨을 생각해 보는 오월이였습니다. 다시 모든 관계를 소중하게 여기며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대접을 받고자 하면 대접하는 사람으로 살아가는 것이…

  • 2021 5월 미션얼 사연 Eko_Curation life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 로컬텍트 방식으로 분산된 마을 네트워크 속에서 일대일 관계 몸맘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의 일상을 평화롭게 4월에는 흙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였습니다. 매일 아침 집근처 서재텃밭에서, 매주 목요일마다는 고령 공동체 텃밭에서, 한번씩 올라가는 옥상텃밭에서 흙과 여러 식물을 만나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땅으로부터 시작해서 공동체 관계를 세워가는 생태교육삶을 지향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1월에 소망하고 기대했던 기도…

  • 2021 4월 미션얼 사연 Eko_Curation life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로컬텍트 방식으로 분산된 마을 네트워크 속에서 일대일 관계 몸맘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 일상을 푸르게3월에는 은민이가 귀한 삶열매를 맺었습니다. 여러가지 사연으로 다시 시작하는 고3 생활이지만 후배들과 함께 귀한 열매로 함께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계속되는 자전거 경기 가운데 몸맘 건강하게 지내길 바래봅니다.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 진학한 지민이는 첫 한달을 보냈습니다. 새로운 고등학교 생활을 즐기며 살아가는 모습이 …

  • 미션얼사연_ 3월 Eko_Curation life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 로컬텍트 방식으로 분산된 마을 네트워크 속에서 일대일 관계 몸맘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 일상을 소중하게 2월에는 지민의 졸업식과 저의 생일로 인해 아버지로서, 한 사람의 인격으로서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딸 지민의 중학교 졸업으로 다시 새롭게 출발하는 모습을 보면서 대견하기도 하고 벌써 한 사람의 인격체로 커 가는 모습에 참으로 위로가 되었습니다. 요즘 아빠의 맘몸을 가장 잘 챙겨주는 딸이 있다는 것이 참…

  • 2021 2월 미션얼 사연 Eko_Curation life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로컬텍트 방식으로 분산된 마을 네트워크 속에서 일대일 관계 몸맘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상을 소중하게코로나 19상황 속에 청소년기를 보내고 있는 은민, 지민의 일상을 잠깐 생각해 보았습니다. 몇일 전 학부모를 대상으로 도로 사이클 훈련하는 은민이 모습을 보며 몸맘을 다해 일상에서 최선을 다하고 즐기는 몸짓을 보았습니다. 참 소중하게 자신의 삶을 가꿔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희와 전혀 다른 삶을 한걸음 한걸음 소중…

  •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미션얼 큐레이션 삶김종수 목사(생태교육공동체_에듀컬 코이노니아 소장)2021년은 Curation이라는 단어를 생각하며 한걸음 걸어갑니다.큐레이션이라는 말이 개인의 취향을 분석해 적절한 정보를 추천해 주는 일, 컬렉션 또는 전시회에서 여러 가지 기준으로 선택, 구성 및 관리하는 작업이나 과정을 나타날 때 사용합니다. ‘과감히 덜어내는 힘’이라는 의미로 큐레이션(예문아카이브)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삶의 도구로 생각해 보았습니다. 삼위 하…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2,288
어제
2,027
최대
3,489
전체
1,657,157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