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교육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9개

1/1 페이지 열람 중


일상기도 게시판 내 결과

  • #일상기도 _ 새 학기를 준비하며 드리는 기도 우리의 모든 일상의 주인이 되시는 주님, 오늘도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을 놓고 기도합니다. 당신은 우리와 같이 사람의 몸으로 사시고 당대의 구체적인 문제들 속에서 사람들이 경험하는 어려움들을 친히 몸으로 겪으신 분이시니, 우리의 형편을 아시는 당신 앞에 우리 마음을 내어놓습니다. 주님, 학교와 배움의 공동체 속에서 배우고 자라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 모든 과정 가운데 우리가 만나는 지식과 사람들과 경험들을 통해 당신이 부르시고 보내시는 삶터와 일터를 위해 구비되고, 사람들을 만…

  • #2022년 3월을 여는 일상기도 배움의 공동체를 회복하는 새로운 일상을 위한 기도 우리를 부르시고 일상으로 보내시는 주님, 우리는 일상의 모든 곳에서 당신의 나라를 구하고,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사람들을 섬기도록 가정과 일터, 학교와 이 세상으로 보냄받았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특별히 사람들의 인격과 삶을 회복하는 당신의 일하심을 찬송합니다. 그리고 우리도 그 회복과 온전하게 하는 일에 부름받았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특히 학교를 통해, 여러 배움의 공동체를 통해 지식과 인격이 자라고 관계와 생활을 형성하는…

  • #일상기도 _ 일터에서 믿음의 삶을 살기 위한 기도 삶의 주인이신 주님, 저희가 주님을 삶의 주인으로 모시고 주님을 믿는 믿음을 고백하는 일이 날마나 저희가 하는 일 속에서, 그리고 그 일을 통하여 드러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주님의 주되심을 믿고, 삶의 모든 영역에 대한 주님의 통치를 믿는 것이 일터에서 정직하고 정의롭게 행하는 일로 나타나게 하여 주소서. 삼위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사랑의 법에 대한 신앙이 일터의 동료들과 거래처 사람들, 일터에서 만나는 사람들에 대한 진심어린 관심으로 드러나게…

  • 새 학기를 맞이하며 드리는 기도정한신 연구원하나님, 새봄에 새 학기를 맞이하며 기도드립니다. 이 땅의 학교들이 더불어 배우고 자라는 터전이 되게 하여 주소서. 학생들이 하나님과 창조 세계를 알아가고 이웃들을 사랑하며 세상을 섬기는 공부에 헌신하도록 이끌어 주소서. 선생님들은 “진리의 공동체가 실천되는 공간을 창조하는” 참된 스승이 되게 하여 주소서. 학부모들과 교육 당국이 경쟁과 갈등 구조를 깨뜨리고 폭력과 부정을 근절하며 온전한 교육 환경을 만드는 일에 지혜를 모으도록 이끌어 주소서. 그래서 배움과 자람으로 충만한 새 학기가 되게…

  • #일상기도 _ 학부모가 되면서 드리는 기도"우리의 아버지이신 하나님, 우리를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여 주시고 늘 우리를 위해 좋은 것들로 채워주시며, 우리를 이끌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가 아버지 당신의 사랑 안에서 매일매일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또한 당신의 본을 따라 온전한 부모로 자라갈 수 있도록 하여 주소서.하나님, 아이를 학교에 보내고 학부모가 되면서 기도드립니다. 입학을 위해 이것저것을 준비하고, 아이들이 다닐 학교에 가보고 선생님을 만나면서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는 아이만큼 우리의 마음도 설레이…

  • #일상기도#이사_ 이사를 준비하면서 드리는 기도"우리를 세상에 보내시고 우리와 함께해 주시는 하나님, 우리가 어디에서 살고 생활을 영위하든지 당신과 함께하는 하나님의 나라임을 고백합니다.하나님, 우리는 육체를 가진 인간이기 때문에 우리의 몸을 누이고 정주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고 집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 땅에서 살아가는 평생동안 집을 정하여 생활하고 다시 이사를 하고 정착하는 생활을 반복하곤 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특히 직장이나 교육이나 여러가지 삶의 정황 때문에 이사를 자주하게 되고, 지역과 나라의 경계를 불문하고…

  • #일상기도#TV(텔레비전)를 보면서 드리는 기도"우리와 늘 소통하시고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시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당신의 형상을 따라 우리도 이야기하고 소통함으로 살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이야기들이 당신의 이야기로 충만해 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텔레비전이라는 매체를 생각합니다. 이를 통하여 당신이 우리에게 명하신 문화명령을 성취하고 당신의 이야기를 제대로 소통하고 나눌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옵소서. 텔레비전이 단순한 오락거리가 아니라 한 세대의 가치관을 형성하고 교육하는 …

  • [일상기도]#스승의 날에 드리는 기도"우리의 진정한 스승이 되시는 주님, 우리를 주님의 교훈과 가르침으로 매일 매일 새롭게 하여 주소서. 당신의 지혜로 우리를 깨우쳐 주시고 우리의 눈을 열어 창조의 신비와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알게 하여 주소서.우리에게 보내주신 선생님들과 스승님들로 인하여 감사합니다. 당신이 인류를 창조하신 때부터 지식과 지혜는 가르침과 본을 통해 전수되고 전달되어 왔습니다. 이 아름다운 가르침과 배움의 관계 속에서 지식을 나누고 삶을 나누어 준 수많은 선생님들과 스승님들의 나눔 때문에 오늘의 우리가 있음…

  • [일상과 기도]# 엄마들의 모임에 다녀오고 나서 드리는 기도"경배를 받으실 유일하신 하나님, 당신은 당신 외에는 다른 신을 두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직 인간의 섬김을 받으실 이는 삼위 하나님, 당신이십니다.하나님, 하지만 우리의 주변에는 우리의 섬김을 요구하는 우상들이 얼마나 많은지요? 돌과 나무로 만든 조각상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정사와 권세들이 끊임없이 우리의 섬김을 요구합니다. 돈, 권력, 그리고 섹스라는 우상들, 명예와 지위, 안정이라는 우상들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습니다.하나님, 한국 사회는 특히 교육을 …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2,477
어제
2,027
최대
3,489
전체
1,657,346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