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나의 사랑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7개

1/1 페이지 열람 중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게시판 내 결과

  •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 지역밀착방식으로 마을 네트워크 속에 몸맘삶을 잘 담아 살겠습니다. - 나의 일상을 푸르게 6월은 고령 공동체 텃밭과 서재 텃밭에서 새로운 삶의 열매를 발견하는 달이였습니다. 7가정이 시작한 고령 공동체 텃밭에서는 열매작물과 채소작물들이 무럭무럭 푸르게 자라서 우리들의 입과 마음을 풍요롭게 하였습니다. 작물에게 해 주는 것은 잘 자랄 수 있도록 지지대를 해 주고, 옆에 함께 자라는 풀을 잘라주는 것밖에 하지 않았는데 매주마다 텃밭을 통해 은혜를 누립니다…

  •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로컬텍트 방식으로 분산된 마을 네트워크 속에서 일대일 관계 몸맘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의 일상을 소중하게 5월의 관계의 달로 보냈습니다. 제가 함께 하고 있는 여러 관계와 모임 그리고 가족 가운데 과연 나는 어떤 사람인가라는 질문으로 보낸 날들이였습니다. 보통 때는 느끼지 못했던 여러 사람들과의 관계와 저의 존재됨을 생각해 보는 오월이였습니다. 다시 모든 관계를 소중하게 여기며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대접을 받고자 하면 대접하는 사람으로 살아가는 것이…

  • 2021 5월 미션얼 사연 Eko_Curation life 퍼머컬쳐(지속가능한 농도삶문화)정신을 고려(考慮)하여 로컬텍트 방식으로 분산된 마을 네트워크 속에서 일대일 관계 몸맘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의 일상을 평화롭게 4월에는 흙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였습니다. 매일 아침 집근처 서재텃밭에서, 매주 목요일마다는 고령 공동체 텃밭에서, 한번씩 올라가는 옥상텃밭에서 흙과 여러 식물을 만나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땅으로부터 시작해서 공동체 관계를 세워가는 생태교육삶을 지향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1월에 소망하고 기대했던 기도…

  • #생태적생활신앙책소개코로나19이후 삶과 기후위기 비상행동으로생태적 생활신앙 책소개 1교회DNA, 하워드 스나이더, IVP코로나19이후 삶과 기후위기 비상행동을 촉구하는 시대 상황 속에 교회는 생명의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다. “교회DNA”는 오래된 미래로서 생명의 시작인 교회의 본질을 말한다. 영원한 생명을 누리고 살아가는 교회의 참모습은 이 시대에 대안의 마중물임을 확인할 수 있다. 교회 본질을 생태학적 관점으로 재조명하고, 새로운 전환을 경험해야 하는 지금 우리들에게 생활신앙으로서의 삶터와 일터에서 존재이유를 알려주는 기독교적 …

  •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예수님을 욕망하는 9월 _ eko 미션얼 사연 김종수 목사(생태교육공동체_에듀컬 코이노니아 소장)다시 인생 걷기를 배우다.지난달 8월 29-30일에 옥스팜 트레일워커 대회에 배나무골 마을분들과 함께 걷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8월 15일 이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연기가 되어 내년 상반기에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광화문 집회에 전국에서 모여든 많은 사람들로 인해 코로나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었고, 결국 대회도 연기되었습니다. 예상은…

  •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관계의 은혜를 누리는 7월_eko 미션얼 사연 김종수 (eko 소장)새로운 공부를 하다. 시작했습니다.유월에는 새로운 공부공동체를 경험했습니다. 첫번째 공부공동체는 대구 사회적기업성장지원센터 소셜 캠퍼스 온에서 하는 '소셜드리머즈 캠퍼스' 창업교육으로 공부했습니다. 와룡배움터 운영위원들과 새로운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준비하는 과정 중에 좋은 교육을 함께 받았습니다.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면서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어떻게 만들까? 지속가능한 …

  •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김종수)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 영국 전환마을 토트네스를 다녀왔습니다. 지난 10월은 안해의 적극적인 지원과 공동체의 배려로 한국 전환마을 운동가와 관심자들로 구성된 전환마을 운동가 연수단과 함께 영국 남서부 토트네스 마을살이 9박 10일을 함께했습니다. 사람과 땅과 하늘, 온세상의 생명들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사람이 살아가야 할 삶의 모습을 배우고 담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영국은 초기 산업혁명 시작과 제국주의, 자본주의의 한계를 경험한 과거…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870
어제
1,760
최대
3,489
전체
1,622,027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