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노트북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일.삶.구.원 이야기 게시판 내 결과

  • * 일상사연 코너는 폴 스티븐스가 제안한 인터뷰 질문에 기초해서, 많은 분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1. 어떤 일을 하고 계십니까? - 동물보호단체에서 홍보 담당을 맡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영상을 찍고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리는 게 주요 업무입니다. 동물을 위한 비영리단체는 생각보다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운영됩니다. 어떤 단체는 어려움에 처하거나 다쳐 생명의 위험이 있는 동물들을 구조하는 구조 전문 단체 성격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저희 단체는 ‘보호’에 집중을 하고 있기 때문에 구조를 …

  • 상연정(常戀亭)에서… - 선교적 교회를 꿈꾸며(3)홍정환(일상생활사역연구소 자료개발위원)배경 및 등장인물 소개상연정(常戀亭) : 일상생활을 사랑하는 정자[常戀亭]. 동방의 작은 나라에 위치한 곳으로 지자(知子)라는 지혜로운 노인이 머물러 후학들을 가르치는 곳. 인터넷 홈페이지 www.1391korea.net종자(從子) : 상연정의 제자 중 가장 오랫동안 지자를 따랐던 제자[從子]. 스승의 말씀을 한 마디도 놓치지 않으려고 필기도구를 손에서 놓지 않는 메모광이며, 스승에 대한 충성심이 남달라서 바닥청소를 시키면 화장실청소까지 자청해서…

  • 좁은 일상, 넓은 사회 김선일(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 본 연구소 서울지역 연구위원) 솔직히 말해서, 나는 움직이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한다. 차타고 멀리 가는 것도 싫어하고, 몸을 많이 움직이는 것도 싫어한다. 천성이 게으르기 때문이기도 하고, 멀리 가느라 소요되는 시간과 에너지도 부담스럽다. 교회는 물론, 직장도 가깝다. 유명세를 자랑하듯 빼곡하게 채워진 다이어리 따위는 없다. 가급적 저녁시간에는 약속을 안 잡고 집에 일찍 들어간다. ‘늦은 밤까지 불 꺼지지 않는 연구실’은 내 일상과는 거리가 멀다. 그러다보니 ‘…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930
어제
1,760
최대
3,489
전체
1,622,087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