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대화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5개

1/1 페이지 열람 중


리프레임커뮤니티 게시판 내 결과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새로운 것은 아니고, 오히려 오래전에 한 청년이 네게 해준 말이 생각난다. “목사님, 교회에서 하는 설교는 동화 같은데, 세상은 통속 소설 이에요.” 사회 초년생인 한 그리스도인이 겪었던 좌절감을 표현해 주는 이 한 마디가 다시 떠오른다. 그 외에도 고민하던 몇몇의 얼굴들과 그들의 이야기들도… 사실 성경 이야기도 통속 소설 같은 내용이 많은데, 그걸 굳이 동…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엠마오의 길을 가는 제자들이 낙심하고 혼란 가운데 있는 이유가 바로 그들의 삶을 지탱했던 이야기가 무너져 내린 때문이고, 예수님이 그들을 도우신 방법도 바로 예수님 자신의 이야기를 그들에게 들려주시는 방법이었다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더 이 세상을 구성하고 있는 것들이 수 많은 이야기들이며, 우리는 그 이야기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나의 엠마오는 어디인가? 계획했던 대로 …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엠마오의 두 제자 이야기를 보면서 그들이 제자이지만 예수님과 어떤 상관이 있는지 보지 못하는 부분이 새로운 부분이었습니다. 목회자인 저의 경우에도 주일 사역 이후 예수님과 상관이 없는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제가 엠마오의 두 제자 중 한 사람인 것이지요. 성경의 이야기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닌 내 개인의 욕구에 영향을 받는 것이 엠마오 마을의 제자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을 묵상할 때에 한번도 …

  • 최무훈1.1) 구약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합니다.“어떻게 하면 집을 지으면서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할 수 있을까?”2) “왜 스페인어를 배워야 할까요?”그 이웃들에게 사랑을 베풀려면 그들의 언어로 말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그래서 스페인어를 배우는 겁니다.3) 복음을 직접 전할 수 없어도 학교 내에서 관습을 만들고 바꾸어 갈 수 있습니다.2. 없음3. 먼가를 하거나 배움에 있어서 ‘타인을 위함’이 아닌 ‘나를 위함’에 치우쳐 있는 것이 얼마나 그릇되어 있는 생각인지를 돌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김미혜(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

  • 손정호12일 오후 4ㅣ371)강의의 내용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완전하게, 더욱 인간답게, 부서졌던 조각들이 하나로 회복되게 하시려고 오셨습니다." (video 02:45)오늘을 사는 현대인들은 고도화되고 복잡한 문명사회에서 끝없이 부추기는 욕망들 가운데 인간다움을 상실하면서 '자유없이' '분열되어' 살고 있다는 진단이 다시금 제 자신의 삶을 환기하게 하였습니다.2)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현대인들의 삶을 이끌어가는 이야기는 어떤 것일까?멋진 광고속 풍경과 같은 삶? 아니면…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803
어제
1,795
최대
3,489
전체
1,653,64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