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보냄 받은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5개

1/1 페이지 열람 중


리프레임커뮤니티 게시판 내 결과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하나님의 이야기 가운데 나의 이야기를 발견 할 때에 나의 이야기(삶)의 제대로된 가치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진정한 가치를 세상에서 깨닫지 못하는 것은 세상의 이야기 속에서 나의 자리와 위치를 찾으려고 하였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삶의 의미와 가치를 제대로 살아가지 못하는 분들에게 하나님의 이야기를 제대로 전달해야 하는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2) 어떤 질문이 생겼습니까? …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요즘 교회리더그룹들 모임에서 교회 안의 청소년들과 청년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기도하고 있는데... 그들이 교회를 떠나는 이유가 교회가 그들과 전혀 상관없는 것처럼 느끼져서 라는 것... 그리고 그것은 그들에게 이 놀라운 이야기에 사로잡히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지 못하고 그들에게 이야기를 [제대로] 전달해 주지 않아서라는 지적에 깊이 동감하면서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 어떤…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새로운 것은 아니고, 오히려 오래전에 한 청년이 네게 해준 말이 생각난다. “목사님, 교회에서 하는 설교는 동화 같은데, 세상은 통속 소설 이에요.” 사회 초년생인 한 그리스도인이 겪었던 좌절감을 표현해 주는 이 한 마디가 다시 떠오른다. 그 외에도 고민하던 몇몇의 얼굴들과 그들의 이야기들도… 사실 성경 이야기도 통속 소설 같은 내용이 많은데, 그걸 굳이 동…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엠마오의 길을 가는 제자들이 낙심하고 혼란 가운데 있는 이유가 바로 그들의 삶을 지탱했던 이야기가 무너져 내린 때문이고, 예수님이 그들을 도우신 방법도 바로 예수님 자신의 이야기를 그들에게 들려주시는 방법이었다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더 이 세상을 구성하고 있는 것들이 수 많은 이야기들이며, 우리는 그 이야기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나의 엠마오는 어디인가? 계획했던 대로 …

  • 부순애4월 24일 오전 6시 49분8강1)하나님께서 이미 우리가 생각하는 사람들 속에서 일하고 계신다.2)일하고 계시는 하나님께 내가 전도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상태를 물어야 하는 것이겠지?3)하나님의 대사로 일할 때 교회의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자.최무훈4월 28일 오전 10시 7 분1. 알게 된 것 1) 오늘날 자동차들과 포장도로들로 인해 오히려 이웃들이 점점 더 멀어지는 것 같다.2) 오순절에 성령이 강림하심은우리가 하나님의 이야기에서 한낱 관객이 아님을 의미합니다.우리 모두가 참가자들입니다.3) 성경을 5막으로 구성된 연…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2,078
어제
1,760
최대
3,489
전체
1,623,23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