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12개

1/2 페이지 열람 중


일상기도 게시판 내 결과

  • #일상기도 _ 새 학기를 준비하며 드리는 기도 우리의 모든 일상의 주인이 되시는 주님, 오늘도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을 놓고 기도합니다. 당신은 우리와 같이 사람의 몸으로 사시고 당대의 구체적인 문제들 속에서 사람들이 경험하는 어려움들을 친히 몸으로 겪으신 분이시니, 우리의 형편을 아시는 당신 앞에 우리 마음을 내어놓습니다. 주님, 학교와 배움의 공동체 속에서 배우고 자라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 모든 과정 가운데 우리가 만나는 지식과 사람들과 경험들을 통해 당신이 부르시고 보내시는 삶터와 일터를 위해 구비되고, 사람들을 만…

  • #9월의 일상기도 _ 가을에 드리는 기도창조주 하나님, 아름다운 계절 가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가을에 높고 푸른 하늘처럼 청아한 마음을 어주소서. 시원한 바람처럼 뭇 사람들의 마음을 시원케하는 이가 되게 하여 주소서. 아름답게 영글어 가는 가을 열매처럼 그렇게 우리 삶의 열매도 하나하나 맺어갈 수 있게 하여 주소서. 감사하는 마음으로, 넉넉하고 풍성한 마음으로 오늘도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일상기도 _ 선물로 주신 아침 햇살을 보면서 드리는 기도"은혜의 하나님, 어두운 밤을 주셔서 안식하게 하시고, 매일 새롭게 어주시는 신선한 햇살로 아침을 열게 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축축했던 빨래 위에 깃든 당신의 은혜에 감사하고, 수많은 소망으로 뽀실뽀실 자라는 아이의 머리 위에 깃든 당신의 은혜에 감사하는 아침입니다. 선물로 주신 햇살처럼 그렇게 따뜻하고 빛나게 살게 하여 주소서. 아멘."

  • #일상기도 _ 가을에 드리는 기도 창조주 하나님, 아름다운 계절 가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가을에 높고 푸른 하늘처럼 청아한 마음을 어 주소서. 시원한 바람처럼 뭇 사람들의 마음을 시원케 하는 이가 되게 하여 주소서. 아름답게 영글어 가는 가을 열매처럼 그렇게 우리 삶의 열매도 하나하나 맺어 갈 수 있게 하여 주소서. 감사하는 마음으로, 넉넉하고 풍성한 마음으로 오늘도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정한신, 일상기도 : 두 번째 기도, 죠이북스, 20…

  • #일상기도#이사_ 이사를 준비하면서 드리는 기도"우리를 세상에 보내시고 우리와 함께해 주시는 하나님, 우리가 어디에서 살고 생활을 영위하든지 당신과 함께하는 하나님의 나라임을 고백합니다.하나님, 우리는 육체를 가진 인간이기 때문에 우리의 몸을 누이고 정주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고 집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 땅에서 살아가는 평생동안 집을 정하여 생활하고 다시 이사를 하고 정착하는 생활을 반복하곤 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특히 직장이나 교육이나 여러가지 삶의 정황 때문에 이사를 자주하게 되고, 지역과 나라의 경계를 불문하고…

  • #일상기도 _ 출생을 생각하며 드리는 기도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고 우리를 모태에서부터 조성하여 주신 아바 아버지 감사합니다. 또한 그 무엇보다 귀한 생명을 선물로 주는 일에 아버지 하나님과 함께 동참하며 사역하는 부모 됨의 축복을 허락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인간의 존엄성이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고 우리를 어 주신 당신의 은혜에 있음을 고백하며 모태 중에 조성되어 있는 모든 생명과 모든 영아가 당신의 돌보심과 보호하심 가운데 있기를 기도드립니다. 또한 우리와 이 사회가 이 생명을 더욱 귀하게 여길 수 있도록 기도드립니…

  • [일상기도]# 외모 중심의 세상 속에서 드리는 기도"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않으시고 중심을 보시는 주님, 오늘도 당신의 마음을 품기를 간절히 원합니다.우리를 창조하시되 수십억의 사람들 한 사람 한 사람을 각각의 모습으로 만드신 그 놀라운 뜻을 묵상합니다. 아버지 하나님, 진정으로 당신은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독특하고도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아름다움을 주셨음을 깨닫게 됩니다. 세상이 왜곡된 시선으로 아름다움을 재단하고 편견을 조장하고 폭력적으로 아름다움의 기준을 강요하고 있지만 아버지 당신이 만드신 사람들은 누구 하나 아름…

  • [일상기도]# 부모됨을 위한 기도"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창조하시고 우리를 자녀 삼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의 참 부모가 되시고 우리를 돌보시며 우리를 그 품에 품어주시니 감사합니다.아버지 하나님, 자녀된 우리가 당신의 사랑을 경험하면서 부모가 되게 하신 놀라우신 은혜를 생각합니다. 모나고 부족한 우리에게 자녀 양육의 사명을 맡겨주셨으니 우리는 다만 당신을 의지할 뿐입니다.부모가 된다는 것은 그저 아이들의 육체적인 필요를 채워주는 것이나 아이들이 자라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온전히 드리는 것…

  • [일상기도]#선물을 나누는 삶을 위한 기도"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고, 호흡할 공기를 주시며, 살아가며 누릴 수 있는 모든 창조물을 베풀어 주시는 하나님, 오늘도 선물로 받는 하루를 감사함으로 살아갑니다.하나님 아버지, 당신은 우리가 누리는 모든 것들을 선물로 우리에게 주신 분이십니다. 우리가 받을 자격이 있어서가 아니라 다만 은혜로 우리를 구원해 주시고, 또한 은혜로 우리에게 은사와 재능을 주셨으며, 은혜로 가족들과 공동체와 교회를 허락해 주셨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그래서 우리는 선물을 받은 삶을 살고 있고 우리 삶의 매순…

  • [일상기도]#통장정리를 하면서 드리는기도"우리를 먹이시고 입히시는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당신의 돌보심 안에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고 하시고 먼저 하나님 나라를 구하라고 하시며 그 나라를 열어주신 주님, 우리를 이끌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가 몸으로 살아가는 현실 속에서 필요한 모든 지혜를 주시고 돈과 재물에 빼앗긴 마음을 삼위 하나님의 교제 안으로 이끌어 주시는 성령님, 당신의 인도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면서 특히 돈과 살림살이로 마음을 쓸 때에도 삼위 …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500
어제
1,468
최대
3,489
전체
1,652,547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