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선물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5개

1/1 페이지 열람 중


리프레임커뮤니티 게시판 내 결과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이전 세대와 다르게 오늘날 우리는 더욱 복잡해지고, 변화 속도가 가속화되며, 자연히 불확실성이 커진 불안한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이런 현대사회에 예수 그리스도로 이룬 구원의 유일성을 제시하는 기독교 신앙은 과연 샬롬의 평안을 주는 진리와 통합의 축으로 작용하도록 전달할 방법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수 있듯이, 다양성을 꿸 바늘이 필요하…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요즘 교회리더그룹들 모임에서 교회 안의 청소년들과 청년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기도하고 있는데... 그들이 교회를 떠나는 이유가 교회가 그들과 전혀 상관없는 것처럼 느끼져서 라는 것... 그리고 그것은 그들에게 이 놀라운 이야기에 사로잡히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지 못하고 그들에게 이야기를 [제대로] 전달해 주지 않아서라는 지적에 깊이 동감하면서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 어떤…

  • 임호숙4월 18일 오후 4시 41분2과 우리의 문화에 담긴 이야기1)이 시대는 자신의 정체성까지 창조하려(자아를 디자인하고 형성화함)하고 그것에 의존한 나머지 불안과 압박을 느끼고 그것의 노예가 되기도한다.(계속해서 이 문화가 우리에게 보내는 메시지ㅠㅠ)나의 존재는 하나님의 존재에 의존하고 있다.(정체성는 선물로 그저 받기만 하면 된다:불안.압박대신 평안)2)과연 나는 이 허상속에서 참된 것을 보고 있는걸까? 타인을 향한 나의 판단과 시선?사적인 영역과 공적인 영역에서의 갭을 어떻게 메울것인가?3) 한결같으신 하나님사랑안에서 흔들리…

  • 부순애4월 18일 오전 11시 42분1)새롭게 깨달은 점? 역사의 5막인 오순절 시대를 사는 우리들은 예수님이 다스리시는 통치를 통해 역사의 참여자가 된다.2)강의를 들으면서 마음 설레게 하시는 성령님을 체험했다. 늘 이런 감동 속에서 살려면?3)성령님께 물로 불로 바람으로 채워주시고 갈망하게 해 주시고 인도해 달라고 항상 기도하자.김예지4월 19일 오후 5시 31분7강 교회와 성령1. 새로웠던 점은?: 더 이상 관람객으로 남아있지 말아라. 참여자가 되라!2. 의문점은?: 나와 하나님과의 연결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가? 그…

  • 2강 문화적 이야기들부순애13일 오전 9:591)새로운 것은? 나는 자아를 계속 창조해야 된다고 생각했는데 하나님의 자녀, 사랑에 의해 창조된 것을 감사함으로 받으면 된다2)질문은? 다양성에 대해 공적으로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3)하나님께서 나에게? 자신에 대해 안정감을 가져라안은선15일 오후 3:391) 최근 내가 스스로에게 가장 많이 했던 말이 ‘주변에 흔들리지 말고 너 자신이 되라’는 것이었는데...그 정체성이 그리스도임을 잊고 있었습니다2) 그리스도의 정체성을 선물로 받은 나의 모습은 구체적으로 어떠해야 하는가? 공적 차원에…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489
어제
1,645
최대
3,984
전체
1,666,644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