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성장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5개

1/4 페이지 열람 중


공지사항 게시판 내 결과

  • 컴퓨터를 끄고 원고지를 꺼냈습니다. 메모장 프로그램에 두서없이 나열한 글감들을 잘 배열하면 뚝딱 글 한 편 나올 것 같은데, 그게 쉽지 않습니다. 쓸 것이 없어서가 아니라 무엇부터 어디까지 써야할지 답이 나오지않아 시작할 수가 없었습니다. 고민 끝에 알 수 없는 충동에 끌려 손으로 쓰기 시작했습니다.2019년 6월 말, 저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를 떠납니다. 우리나이로 마흔하나, 삼십대를 꼬박보낸 곳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왜 그만두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먼저 말씀드립니다. 하고 싶은 일이 있습니다. 재미있는 글을 쓰는 것…

  • 미션얼사연 사람을 세웠습니다. 1월에 일상학교 코디네이터로 세 분을 세우고 함께 일상학교를 꾸려가기로 했습니다. 부순애, 이하정, 권은선 샘이 각각 부산 캠퍼스, 양산 정관 캠퍼스, 울산 캠퍼스의 코디네이터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캠퍼스 코디네이터는 각 지역의 일상학교 모임을 널리 알리고 일상학교 PD와 함께 모임을 기획하거나 아이디어를 모으고 모임을 함께 진행하는 일을 합니다. 자원 봉사를 하면서 시간과 마음을 쏟아야 하는 일인데도 흔쾌히 함께해 주셔…

  • 10월에 일상학교는 온라인 부모 교육 과정 ‘더+자람’을 통해 새로운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육아로 인해서 모임에 참석하기 어려운 분들이 <부모가 된다는 것>이라는 책을 각자 읽고 페이스북과 밴드 댓글을 통해 책 내용과 마음들을 나누는 형식이었습니다. 울산과 부산에 계신 분들이 매우 적극적으로 함께해 주셨고 지금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기를 돌보는 중간중간에 책을 읽고 마음과 생각을 나누는 그 열정과 소중한 마음들을 볼 때마다 참 감사합니다.일과 직업 과정의 내용들을 대학 교양 강의에 접목하는 일을 계속하면서 10월과 1…

  • 9월에 일상학교는 부산, 양산, 울산에서 시사주간지 <시사인>을 가지고 토론하는 뉴스카페 모임을 중심으로 <천로역정>을 함께 나눈 환상문학과 일상 과정(홍정환 선생 진행), 울산 누가회 독서 모임(<모든 것의 가장자리에서>), 그림책 읽기 삶 그리기 과정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일과 직업 과정의 내용들을 직업윤리 관련 대학 교양 강의에 적용하면서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한편 모임에 오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온라인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자 하는데 그 첫 번째로 온라인 부모 교육 과정 ‘더+…

  • 3월에 일상학교는 부산,양산,울산 정규과정,뉴스카페,영화와 일상 모임을 진행했습니다.특히 울산에서는 새롭게 시작하는 누가회 독서모임과 함께하게 되었고,울산KBS라디오 방송에 일상학교가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아울러“4차 산업혁명과 코딩,코딩 교육”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었습니다(강사:김종수 에코 대표,부산). 4월에는 대통령 개헌안에 대한 특강을 열고(4월11일),그림책을 읽고 나누는“그림책 읽기 삶 그리기”과정을 새롭게 개설합니다.또한“우리 아이가 만날 미래(1)(2)”라는 주제로 부산YWCA “다행복 인문학”강연을 진행하고,동래구…

  • ▲ 2017년 10월 연구소 사역 계획2017 일상생활사역주간 2017년 10월 23일(월)-11월 5일(주일)일상, 믿음으로 살리라 – 신앙생활 생활신앙 일상생활사역주간은 일상생활사역과 영성의 회복이 오늘날 한국 교회에 필요한 미완의 종교개혁 과제임을 알리는 집중 캠페인 기간입니다. 일상생활사역연구소는 지난 3년에 걸쳐 종교개혁의 3대 정신(Sola Gratia, Sola Fide, Sola scriptura)을 일상생활신학과 영성의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있습니다. 올해 일상생활사역주간에는 “일상, 믿음으로 살리라 – 신…

  • ▲ 2017년 9월 연구소 사역 계획1. 정기연구지 Seize Life(일상생활연구) 제17호 “일상, 믿음으로 살리라” 발간- ‘Seize Life(일상생활연구)’는 일상생활의 영성·사역·신학에 대한 논의들과 이야기들을 보급하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의 정기연구지입니다. 9월말에 연구지 제17호가 발간됩니다. 종이책으로는 마지막 호가 될 이번 연구지에 관심과 성원, 그리고 무엇보다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연구지 발송은 10월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Seize Life 제17호 발간 개요> 연구지 통권 제17호의 주제는 …

  • ▲ 2017년 8월 연구소 사역 계획0. 특별광고 - 청년 지갑트레이닝 및 재정 컨설팅 워크샵“내 지갑을 꿈꾸게 하자 &#8211; 빚내는 청춘을 빛나게”일시: 8월 28일(월요일) 오후 3시, 저녁 7시장소: 부산 IVF센터(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15번길 22, 파라존빌딩 8층)대상: 돈 관리를 잘하고 싶은 청년(학생, 직장인)강사: 설성호 본부장(청춘희년네트워크,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이사)후원: 일상생활사역연구소, 부산IVF학사회, 일상학교, 코이노니아 에듀컬, 주식회사 레인트리문의: 차재상 (010.8250.3654…

  • ▲ 2017년 7월 연구소 사역1. 연구소장 일정- 7월 16일 대전 살림교회 “Incarnational Life”2. 연구원 일정- 차재상 출판홍보위원, 7월 8일(토) 부산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멘토 영성훈련3. 식객 2017 여름 - 식객은 음식과 지식을 나누는 벗들의 모임입니다. 책 한 권을 소리내어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독서법에 대한 지식도 배웁니다. 이번 식객은 1박2일 동안 함께 책을 읽어갈 뿐만 아니라 책에서 다루고 있는 다양한 이슈에 대해서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풍성한 음식과 공동체와 함께하는 책 읽기, 그…

  • ▲ 2017년 7월 연구소 사역 계획1. 연구소장 및 연구원 일정- 차재상 출판홍보위원, 7월 8일(토) 부산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멘토 영성훈련2. 식객 2017 여름 - 식객은 음식과 지식을 나누는 벗들의 모임입니다. 책 한 권을 모여서 소리내어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독서법에 대한 지식도 배웁니다. 이번 식객은 1박2일 동안 함께 책을 읽어갈 뿐만 아니라 책에서 다루고 있는 다양한 이슈에 대해서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일시/장소 : 7월 18일(화) 오전 10시 ~ 7월 19일(수) 오전 / 맑은물교회(부산 부곡동 소재)-…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428
어제
3,984
최대
3,984
전체
1,665,938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