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어리석음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6개

1/1 페이지 열람 중


일.삶.구.원 이야기 게시판 내 결과

  • 고귀한 일, 고단한 일IVF 「대학가」 2012년 7·8월호: 6-9.여자의 눈꼬리가 가볍게 떨렸다. 고개를 갸웃거리며 이따금 깊은 한숨을 내쉬던 여자는 결국 손을 뻗었다. 여자의 시선과 손이 향한 곳에는 탐스런 열매가 가지 끝에 위태롭게 달려있었다. 여자는 무엇에 홀린 듯 몽롱한 눈빛을 띄며 열매를 입으로 가져갔다. 향기롭고 달콤한 액체가 이빨 사이로 흘러 들어갔다. 여자는 눈을 꼭 감고 천천히 과육을 음미했다. 잠시 후 여자는 열매를 하나 더 따서 남자에게 가져갔다. 남자는 잠자코 여자의 말을 들었다. 과즙의 달콤함과 과육의 부…

  • “이런 싸가지.....” 목사인 저의 입에 이와 비슷한 말들이 굴러다닐 때가 있습니다. 혹자는 “세상 속의 그리스도인”을 늘 강조하시더니 '그것 봐요. 목사님도 세상 사람이 되어 버렸네요'라고 말씀하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잘 보셨습니다. 제가 세상 속에 살지 않았다면 “이런 싸가지....” 하는 말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아니 어쩌면 저 자신도 그 싸가지 중의 한 사람으로 세상을 살아갔을지도 모를 일입니다. 무슨 이야기냐구요? 가끔 저희 카페에 오는 손님 중에 저를 아랫사람 대하듯(?)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불쾌한 어…

  •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고 범사에 하나님을 의뢰하고 인정하라! 잠언 3:1-10 많이 접하였던 말씀이지만 오늘은 이 말씀이 또다른 무게로 다가옵니다. 말씀은 단순한 권고가 아니라 엄중한 명령으로 다가옵니다. 지혜자는 그 아들에게 "나의 법을 잊어버리지 말고 네 마음으로 나의 명령을 지키라!"라고 강하게 명합니다. 그가 이토록 강하게 권하는 것은 인생의 참된 성공의 비결이 여기에 있기 때문입니다. 장수와 평강의 복은 이러한 준행에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인자와 진리가 떠나지 않도록 해야 하고, 그렇게 하…

  • 시간의 창조주이시며 주인이신 하나님, 오늘도 우리에게 살아갈 시간을 허락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해 동안 선물로 주신 시간들을 돌아보면서, 새롭게 주실 한 해를 계획하면서 기도합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잠언16:9) 하셨사오니 겸손한 마음으로 삶을 계획하고 성실한 시간의 청지기로서 살 수 있도록 지혜와 믿음을 주옵소서.   평일이든 주일이든, 일하는 날이든 쉬는 날이든 모든 날을 거룩한 날로 여기고 예배하는 삶을 살게 하여 주시고, 먼저 …

  • 식탁 영성을 위한 기도우리를 먹이시고 매일 생동하게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오늘도 일용할 양식을 허락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식탁에 앉을 때마다 당신의 돌보심을 기억하고 당신을 더욱 의지합니다.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먹을까 염려하지 않고 오직 당신의 나라를 구하는 믿음을 더욱 더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매일의 식탁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십자가와 구원을 기념하는 성례로 드리게 하여 주시고, 하나님 나라의 잔치를 기대하는 기쁨으로 드리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마음과 몸을 지켜주셔서 먹는 일을 끝없는 …

  • 옷을 입으며 드리는 기도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하나님 당신의 형상으로 아름답게 만들어진 존재라는 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옷을 입는 유일한 피조물로서 매번 옷을 입을 때마다 당신의 보호하심과 우리를 향한 긍휼과 구원을 마음에 새깁니다. 우리는 당신의 돌보심이 없으면 살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을 고백합니다. 옷을 입으면서 우리 자신의 신분을 과시하거나 다른 사람을 판단하는 어리석음에 빠지지 않게 하여 주소서. 오직 아름다움에 대한 건강한 추구로 옷입게 하여 주시고, 외양을 가꾸는 것만큼 내면의 아름다움을 동반하게 하여 주소서. 적절하게 …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481
어제
2,027
최대
3,489
전체
1,656,350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