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어리석음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1개

1/3 페이지 열람 중


일상기도 게시판 내 결과

  • #2021년 7월을 여는 일상기도 #일상기도 _ 창조세계를 돌보는 삶을 위한 기도 창조주 하나님, 모든 생명과 만물을 만드시고 아름답고 조화로운 모습으로 돌보시고 가꾸시는 당신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그리고 하나님, 저희를 당신의 창조 작업에 동참하게 하시고 창조세계를 누리며 돌보는 삶으로 불러주시니 감사합니다. 그러나 하나님, 조금만 눈을 열어 주변을 바라보면 신음하고 고통받는 자연과 생명들을 만나게 됩니다. 조화와 균형으로 생동하고 화합하던 피조물들이 깨어지고 무너진 …

  • #일상기도 _ 부부 관계를 위한 기도완전한 사랑이시며, 완전한 관계이신 삼위 하나님,삼위의 세 위격이 서로 다르게 존재하시면서도완전한 연합을 이루고 계신 그 신비를 묵상합니다.그 다양성과 일치의 신비가참 사랑과 참 교제의 본이 되심을 고백합니다.삼위 하나님,당신이 계획하시고 이루어 주신 부부 관계 안에서도당신의 그 사랑의 교제를 누리고당신이 기뻐하시는 연합을 누리기를 원합니다.그래서 당신이 주시는 생애의 선물을 온전히 누리며당신의 나라를 위해 함께 걷는 공동체를 이루길 간절히 원합니다.삼위 하나님,부부 관계에서도 서로의 다름을 먼저…

  • #‎일상기도‬_ 부(富)를 생각하며 드리는 기도"만물의 주인이신 하나님, 당신을 아는 삶이 온 세상의 부를 소유하는 것보다 풍성하고 넉넉한 삶이라는 것을 고백합니다. 많은 사람이 부를 축적하는 일을 평생의 과업으로 삼지만 오직 당신과 함께하는 부요함으로 넉넉하게 살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당신 안에서 보냄받은 세상 가운데 일하면서 생활에 필요한 만큼의 돈과 자원을 족하게 주실 것을 믿고 먼저 당신의 나라를 구하며 염려하지 않고 살기를 원합니다. 부를 축적하면서 자신만을 위하여 쌓고 모으는 일에 열중하지 않도록 우리의 마음을…

  • ‪#‎일상기도‬_ 비판을 하면서 드리는 기도"말씀하시는 주님, 우리에게 언어를 주시고 이를 통해 소통하고 문화를 형성해 나갈 수 있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의 입술로 당신을 찬양하고 이웃을 섬기며 공의를 세우고 사람을 세우도록 하신 주님, 오늘도 입술의 열매를 당신 앞에 드릴 수 있도록 깨어 있게 하여 주소서.주님, 우리는 때로 말과 글에 비판의 내용을 담아내기도 합니다. 불의한 것에 대하여, 의문스러운 일에 대하여, 부족하고 잘못된 일에 대하여 우리가 행하는 비판 가운데에서도 당신의 뜻에 따를 수 있도록 우리를 이끌…

  • #일상기도 _ 일상 속에서 제자리를 성실히 지키는 삶을 위한 기도"하늘 보좌를 버리고 이 땅에 오셔서 보냄받은 십자가의 길을 묵묵히 가신 주님, 오늘도 당신의 성실한 걸음을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영광스러운 자리, 권력과 명예가 따르는 자리, 이름을 드러내고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자리를 모두 거부하시고 오직 보냄받은 바 종의 자리, 십자가를 지는 죄인의 자리를 묵묵히 걸어가신 주님, 당신의 그 모습을 생각하면 한없이 부끄러워집니다. 보냄받은 일상에서 묵묵히 당신을 따르며 열매맺는 삶을 살기보다 주목받고 높아지고 부유해지고…

  • #일상기도 _ 새로운 도전 앞에서 드리는 기도 1우리와 함께해 주시는 주님,우리와 동행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주님, 우리의 삶은 주님의 것입니다.그래서 우리가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 매일은주님께서 허락하신 삶을주님의 뜻 안에서 살아가는 것이어야 함을 고백합니다.주님, 삶 속에서 우리가 새로운 도전 앞에결정하고 행동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새로운 환경과 사람들을 만나는 것,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는 것부터인생의 중요한 행로를 결정하고 나아가야 하는 일도 있습니다.새로운 직업을 구하고,자신의 한계를 넘어 기존의 기득권이나 자존심을 버리고…

  • ‪#‎잠‬- 잠을 생각하며 드리는 기도"낮과 밤을 만드신 하나님, 낮과 밤의 시간을 통해 은혜로운 삶의 리듬을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밤이 되면 자야 하고 낮이 되면 일어나 일하여야 하는 불변의 리듬 속에서 우리 인간은 비로소 안식과 일을 통해 생명력을 얻게 됨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이제 밤이 깊었습니다. 현대인들은 밤이 깊고 다음 날에 접어들어도 잠들지 않고 일하고, 놀고, 번민합니다. 하지만 하나님 아버지, 밤을 물리치고 깨어 있는 일이 필요한 날도 있지만 불필요하게 밤을 물리치고 창조의 섭리를 거스르며 안식하…

  • #일상기도 _ 시간 속에서 살아가며 드리는 기도시간의 창조주이자 주인이신 하나님,오늘도 우리에게 살아갈 시간을 허락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잠언 16장 9절) 하셨사오니겸손한 마음으로 삶을 계획하고 성실한 시간의 청지기로 살 수 있도록지혜와 믿음을 주시옵소서.평일이든 주일이든, 일하는 날이든 쉬는 날이든모든 날을 거룩한 날로 여기고 예배하는 삶을 살게 하여 주소서.사람과 가족과 이웃을 섬기는 시간에 헌신하고,사랑하는 시간에 헌신하는 삶을 살도록 우리를…

  • ‎#일상기도‎#날씨를보면서 드리는 기도날씨를 창조하시고그 날씨를 통하여 우리와 모든 피조물을 친히 돌보시는 창조주 하나님 감사합니다.사람들이 날씨를 예측하려 하고 심지어 통제하려 하지만예측할 수도, 통제할 수도 없는 날씨를 보면서우리의 일상이 신비인 것과 하나님 앞에서 겸손해야 할 것을 매일 확인하게 됩니다.하나님 아버지,날씨를 보면서 당신의 거룩하신 현존을 볼 줄 아는 지혜를 주시옵소서.날씨를 보면서 이 지구를 잘 보존해야 할 청지기적 사명에 눈뜨게 하여 주시옵소서.날씨를 마치 인간의 전유물인 것처럼 여기는 어리석음에서 벗어나게 …

  • [일상기도]#비교의식에 빠졌을 때 드리는 기도"우리를 조건 없이 사랑해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당신으로 인해 우리가 감사할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당신 안에 있으면 우리 안의 불만족과 불평이 감사로 변화될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하지만 하나님, 우리는 자주 감사하지 못하고 불만을 토로할 때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서 우리 자신에게 없는 무엇에 대해 불평하고 원망합니다.하나님, 하루에도 몇번씩 마주하는 비교의식과의 싸움에서 우리는 자주 패배하곤 합니다. 외모와 옷으로 비교하고, 집과 자동차로 비교하며, 서로의 명함을 …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2,155
어제
1,700
최대
3,984
전체
1,670,010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