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오늘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16개

1/2 페이지 열람 중


리프레임커뮤니티 게시판 내 결과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내가 무엇을 해야만 할까’란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난 어떤 이야기의 한 부분인가’라는 질문에 먼저 답할 수 있어야 한다”라는 알라스데어 매킨타이어의 이야기가 큰 울림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늘 성경의 이야기를 내 삶에 끌어다 맞추곤 하는데 반대로 하나님의 이야기 속에 나의 삶의 이야기는 어디쯤 속해 있는가를 아는 것이 이 복잡한 …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엠마오의 제자들 이야기에서 예수님이 성경을 열어 보여주신 것과제자들의 눈을 열어 예수님을 보게 해주신것이 의도적 배치였고그 이야기를 통해서 예수님을 보게 되고 이야기를 다시 들을 수 있었다는 것이새롭고 인상적이었습니다. 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 내가 새롭게 눈을 떠서 예수님의 관점으로 바라보아야하는 나의 엠마오 도상은 어디인가? 각자의 상황 속에서 자기가 원하는 방향대로 이야기의 …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이전 세대와 다르게 오늘날 우리는 더욱 복잡해지고, 변화 속도가 가속화되며, 자연히 불확실성이 커진 불안한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이런 현대사회에 예수 그리스도로 이룬 구원의 유일성을 제시하는 기독교 신앙은 과연 샬롬의 평안을 주는 진리와 통합의 축으로 작용하도록 전달할 방법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수 있듯이, 다양성을 꿸 바늘이 필요하…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우리의 삶을 거룩한 것과 아닌 것으로 구별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일상을 예수님을 통해 주어진 하나님과의 관계성 안에서 생각한다는 점이 새로웠습니다. 특히 말씀을 일차원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살고 있는 삶의 맥락을 이해하고 나서 적용한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이야기'를 통해 일반화 된 구호로 그치지 않고 각자의 독특함으로 나타나는 것 또한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하나님의 이야기 가운데 나의 이야기를 발견 할 때에 나의 이야기(삶)의 제대로된 가치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진정한 가치를 세상에서 깨닫지 못하는 것은 세상의 이야기 속에서 나의 자리와 위치를 찾으려고 하였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삶의 의미와 가치를 제대로 살아가지 못하는 분들에게 하나님의 이야기를 제대로 전달해야 하는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2) 어떤 질문이 생겼습니까? …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성경에 수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는데, 그 안에 나의 이야기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특별히 엠마오로 가는 제자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예수님께서 지금도 동일하게 나에게 이야기 해주시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2) 어떤 질문이 생겼습니까? 성경을 풀 때 나의 생각과 의지로 풀려고 하지 않는가?라는 질문이 생깁니다. 엠마오에서 제자들이 만난 그 예…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1) 강의의 내용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예수님의 이야기가 오늘 나의 삶의 이야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크게 생각해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나도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그저 복음은 구원을 얻기 위한 수단 내지는 방편 정도로 인식할 때가 많았습니다. 전래동화처럼 2000년 전의 하나의 이야기가 아니라, 2020년을 살아가는 오늘 내 삶에서 복음이 살아 역사하기 위해서 먼저 나의 이야기는 하나님의 이야기의 한 부분임을 깨달아야 한다는 점입니다.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엠마오의 길을 가는 제자들이 낙심하고 혼란 가운데 있는 이유가 바로 그들의 삶을 지탱했던 이야기가 무너져 내린 때문이고, 예수님이 그들을 도우신 방법도 바로 예수님 자신의 이야기를 그들에게 들려주시는 방법이었다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더 이 세상을 구성하고 있는 것들이 수 많은 이야기들이며, 우리는 그 이야기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나의 엠마오는 어디인가? 계획했던 대로 …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엠마오의 두 제자 이야기를 보면서 그들이 제자이지만 예수님과 어떤 상관이 있는지 보지 못하는 부분이 새로운 부분이었습니다. 목회자인 저의 경우에도 주일 사역 이후 예수님과 상관이 없는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제가 엠마오의 두 제자 중 한 사람인 것이지요. 성경의 이야기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닌 내 개인의 욕구에 영향을 받는 것이 엠마오 마을의 제자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을 묵상할 때에 한번도 …

  • 임호숙5월 1일 오전 10시 44분1)하나님의 big story 는 이제 교회를 통해 계속되어지고 있다.교회는 새로운 이스라엘, 성령을 통한 그리스도와의 연합을 이룸.성령은 우리를 하나님이야기로 연결케하시며 우리를 참여자가 되게 하신다. 2)오순절의 결과는 심오한공동체의 탄생,교회,- 우리의 교회는 지금현재 어떤 공동체로서 존재하고 있는가?그리스도께 속하였다면 그리스도안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속해있다 - 속하기를 거부하고 부인하지는 않는가?서로에게 속하였다는 것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뜻하는가? 부활한 생명을 가진자로 부활한 라이프…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840
어제
1,760
최대
3,489
전체
1,621,997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