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은혜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11개

1/2 페이지 열람 중


리프레임커뮤니티 게시판 내 결과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엠마오의 제자들 이야기에서 예수님이 성경을 열어 보여주신 것과제자들의 눈을 열어 예수님을 보게 해주신것이 의도적 배치였고그 이야기를 통해서 예수님을 보게 되고 이야기를 다시 들을 수 있었다는 것이새롭고 인상적이었습니다. 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 내가 새롭게 눈을 떠서 예수님의 관점으로 바라보아야하는 나의 엠마오 도상은 어디인가? 각자의 상황 속에서 자기가 원하는 방향대로 이야기의 …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이전 세대와 다르게 오늘날 우리는 더욱 복잡해지고, 변화 속도가 가속화되며, 자연히 불확실성이 커진 불안한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이런 현대사회에 예수 그리스도로 이룬 구원의 유일성을 제시하는 기독교 신앙은 과연 샬롬의 평안을 주는 진리와 통합의 축으로 작용하도록 전달할 방법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수 있듯이, 다양성을 꿸 바늘이 필요하…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하나님의 이야기 가운데 나의 이야기를 발견 할 때에 나의 이야기(삶)의 제대로된 가치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진정한 가치를 세상에서 깨닫지 못하는 것은 세상의 이야기 속에서 나의 자리와 위치를 찾으려고 하였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삶의 의미와 가치를 제대로 살아가지 못하는 분들에게 하나님의 이야기를 제대로 전달해야 하는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2) 어떤 질문이 생겼습니까? …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새로운 것은 아니고, 오히려 오래전에 한 청년이 네게 해준 말이 생각난다. “목사님, 교회에서 하는 설교는 동화 같은데, 세상은 통속 소설 이에요.” 사회 초년생인 한 그리스도인이 겪었던 좌절감을 표현해 주는 이 한 마디가 다시 떠오른다. 그 외에도 고민하던 몇몇의 얼굴들과 그들의 이야기들도… 사실 성경 이야기도 통속 소설 같은 내용이 많은데, 그걸 굳이 동…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성경에 수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는데, 그 안에 나의 이야기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특별히 엠마오로 가는 제자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예수님께서 지금도 동일하게 나에게 이야기 해주시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2) 어떤 질문이 생겼습니까? 성경을 풀 때 나의 생각과 의지로 풀려고 하지 않는가?라는 질문이 생깁니다. 엠마오에서 제자들이 만난 그 예…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코로나 - 19로 인해 할 수 있는 것이 많이 없어진 지난 1년 동안 CTC의 기독교세계관 수업을 수강했었는데, 그 때에도 ‘이야기’ 의 중요성에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 영상을 통해 하나님의 이야기 가운데 나의 이야기를 발견하는 것, 엠마오로 가던 제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예수님께서 내게도 이야기해주신다는 것, 또 더불어 다음 세대가 이 이야기에 사로잡히지 못해 교…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엠마오의 두 제자 이야기를 보면서 그들이 제자이지만 예수님과 어떤 상관이 있는지 보지 못하는 부분이 새로운 부분이었습니다. 목회자인 저의 경우에도 주일 사역 이후 예수님과 상관이 없는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제가 엠마오의 두 제자 중 한 사람인 것이지요. 성경의 이야기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닌 내 개인의 욕구에 영향을 받는 것이 엠마오 마을의 제자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을 묵상할 때에 한번도 …

  • ​부순애1)새롭게 깨달은 점? 잘 지는 법을 배워야 겠다.2)질문? 지면서도 하나님의 은혜안에 거할 수 있을까?3)나에게 말씀하시는 건? 하나님의 은혜 안에 거하면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다장현정1. 나에게 새로운 것기독교는 매우 긍정적 종교. 구원에의 기쁨에 바탕을 둔. 하나님의 은혜와 감사의 종교. 예수께서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신다는 최고의 약속이 있는 곳2. 어떤 의문이 생겼나안식일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 그것에 더이상 갈등하지 않는 것.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행동하는 것. 먼저 하나님으로 인해 기뻐하는 것.…

  • 부순애4월 18일 오전 11시 42분1)새롭게 깨달은 점? 역사의 5막인 오순절 시대를 사는 우리들은 예수님이 다스리시는 통치를 통해 역사의 참여자가 된다.2)강의를 들으면서 마음 설레게 하시는 성령님을 체험했다. 늘 이런 감동 속에서 살려면?3)성령님께 물로 불로 바람으로 채워주시고 갈망하게 해 주시고 인도해 달라고 항상 기도하자.김예지4월 19일 오후 5시 31분7강 교회와 성령1. 새로웠던 점은?: 더 이상 관람객으로 남아있지 말아라. 참여자가 되라!2. 의문점은?: 나와 하나님과의 연결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가? 그…

  • 김현경4월 10일 오전 11시 1분6.새하늘과 새땅1) 나에게 새로운 것?나는 아브라함의 자녀이다나는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이다.부활은 하나님의 보증. 미래에 대한 약속이다.부활은 우주적 샬롬에 대한 약속이다천국은 이 땅과 별개가 아니다.하나님은 이땅을 회북시키셔서 그분의 뜻과 나라가 이땅에서 이루어지도록 헌신적으로 일하신다.2) 어떤 질문?죄로물든 세상, 자꾸 달라지는 세상, 복음과 점점 유리되어지는 세상에서 복음이 유일한 복음이 다원화되는 세상에서 확대될수있을까?3) 나에게 하시는 말씀관계에서 하나님의 생명(살아남)을 드러내고 있…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966
어제
1,645
최대
3,984
전체
1,667,121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