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7개

1/1 페이지 열람 중


청사진 게시판 내 결과

  • 8월 한달 <안식과 휴식>을 생각하며 보냈습니다.상반기에 계속 되던 모임을 마치고 정비하는 시간을 가졌기 때문이고, 쉼없이 달려 오고 난 후 지쳐 있는 저의 모습을 보게 되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열심히 달리는 것이 어느 시점이 지나면 효율도 떨어지고, 도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을 경험합니다. 주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하기 때문에 사랑이 꼭 필요한데, 사랑보다 오히려 짜증이 앞설 때가 있어서 제대로 쉬고 회복하는 시간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 하루는 쉬고, 운동하고, 회복하는 시간을 가질 것을 다…

  • 목회자를 위한 성경연구 모임 1차가 끝났습니다.4월달부터 시작해서 7월말까지, 거의 4개월에 걸쳐서 빌립보서를 연구했습니다.무엇보다 큰 즐거움을 말씀의 즐거움입니다. 바울의 마음, 특히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사랑과 성도들을 향한 사랑을 깊이 누리는 즐거움이 가장 컸습니다. 목회의 현장에서 자주 잃어버리기도 하고, 희미해지기도 하는 이른 마음을 다시 보고, 느끼고, 회복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또 하나의 즐거움은 본문을 읽어가는 방법을 익히는 것입니다.본문을 찬찬히, 깊이, 넓게 읽어가는 방법을 익혔습니다.처음에는 낯설어 하던 분들이 …

  • 여전히 관심의 중심은 청년사역입니다.청년사역의 현실을 듣는 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청년들의 입을 통해, 사역자들의 입을 통해.들으면 들을수록 현실, 현재의 모습으로는 어렵겠다는 생각이 듭니다.현상 유지하는 것도 힘들지만 본질을 붙들고, 그것을 위한 몸부림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어디에서 새로운 물결을, 새로운 바람을 끌어 올 것인가?어떤 물결, 어떤 바람에 주목하고, 묵상하고, 배울 것인가?지혜가 필요하고 분별이 필요합니다.이런 지혜와 분별력을 위해 계속 기도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독서pt 첫번째 시즌을 마무리하다.독…

  • 1.매주 동한 패턴으로 반복되는 시간들매주 거의 비슷한 패턴으로 살고 있습니다.월요에는 목회자들을 위한 성경공부에서 설교까지 모임. 이 모임을 통해 목회자들에게 귀납법적 성경연구를 가르치고, 이것을 설교로 연결하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화요과 목요은 연구소모임에 참여합니다. 화요은 사역을 위해서 논의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목요에는 사역에 필요한 공동학습으로 시간을 보냅니다.수요은 집안과 필요한 사람들을 만나는데 시간을 보내고,목요에는 독서pt를 진행합니다. 금요에는 청년사역의 현재를 읽기 위한 교회사 연구모…

  • 4월에 진행된 가장 중요한 사역은 <청년의 오늘을 읽다>라는 연구모임입니다. 처음하는 연구모임이라 미숙하게 많네요. 그럼에도 청년들의 현재를 볼 수 있는 책 4권을 읽고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년들의 현재를 읽는 것에서 청년 사역은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을 제대로 읽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지속해야 할 중에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독서 생활을 돕고 생각을 정리하도록 돕는 <독서pt>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4월에는 6명의 형제자매들의 독서 생활을 도왔는데요 계속해서 진행할 생각입니다. 한명 한명…

  • 성경연구에서 설교까지기간은 4월 22 -6월 3까지입니다.시간은 오전 11-1시까지1. 사역 혹은 목회에서 기본은 성경을 잘다루는 것입니다.2. 대부분의 사역자들이 성경연구 방법을 잘 모르거나 성경연구할 시간이 없다고들 합니다3. 설교를 잘해야 한다는 부담과 욕심은 있지만 늘 부족함을 호소합니다.4. 성경연구를 꾸준히 할 수 있음 좋겠다.이것을 설교와 잘 연결할 수 있음 좋겠다더불어 나 혼자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빌립보서를 연구합니다.아쉬움은 10명만 가능하…

  • 새로운 청년 사역이 온다. 대부분 새로운 청년사역이 필요하다 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청년사역은 멀어 보입니다. 예전에 효과있던 것들을 더 강하게 하자던지, 더욱 근본주의 태도로 세상과 분리하는 방향으로 나가기도 합니다. 어디서부터 출발해야 할까요? 청사진은 시대와 세대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청년들의 오늘을 읽고, 청년들에게 공감하는 감수성을 기르고자 합니다. 매주 목요에 모여 3시간정도의 학습과 나눔을 통해 <청년 오늘을 읽다>라는 연구 모임을 진행합니다. 첫번째 모임은 9명의 멤버가 모여서 시작…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설문조사

2018년 부터 새롭게 출발하는 연구소 사역을 위해 홈페이지를 조금씩 수정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부 수정된 모습이 어떻습니까?

접속자집계

오늘
161
어제
231
최대
980
전체
927,501

그누보드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63(초량동) 국제오피스텔 601호 지하철 초량역 5번 출구(부산역에서 걸어서 10분)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