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지혜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9개

1/1 페이지 열람 중


리프레임커뮤니티 게시판 내 결과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나의 평범한 일상에도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일하심 가운데 있다는걸 다시 생각하게 됨 (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 나의 이야기가 어떻게 하나님 이야기의 일부분이 될지 궁금하고 기대가 생김 (3) 이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께서 나에게 무엇을 말씀하고 계신다고 생각합니까? 현재 나의 삶을 만들어 가시고 함께 하실뿐 아니라 우리의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일하심을 더 잘 깨닫게 해 주어야 한다는…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 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엠마오의 제자들 이야기에서 예수님이 성경을 열어 보여주신 것과제자들의 눈을 열어 예수님을 보게 해주신것이 의도적 배치였고그 이야기를 통해서 예수님을 보게 되고 이야기를 다시 들을 수 있었다는 것이새롭고 인상적이었습니다. 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 내가 새롭게 눈을 떠서 예수님의 관점으로 바라보아야하는 나의 엠마오 도상은 어디인가? 각자의 상황 속에서 자기가 원하는 방향대로 이야기의 …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1) 강의의 내용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성경 이야기 속에 예수님을 알고 나의 위치를 발견해야한다.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나의 엠마오는 어디인가?-나름 삶 속에서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삶속의 예배를 드린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혼란스러울 때가 있다.내가 혼란스러워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자녀교육, 교회,관계. . .-요즘 제일 혼란스러운 부분은 교회의 존재이다. 교회가 항상 나를 혼란에 빠뜨린다.3) 이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께서 나에게 무엇을 말씀하고 계신다고…

  • Episode 1 “우리를 ReFrame하는 이야기”1) 강의의 내용 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엠마오의 두 제자 이야기를 보면서 그들이 제자이지만 예수님과 어떤 상관이 있는지 보지 못하는 부분이 새로운 부분이었습니다. 목회자인 저의 경우에도 주일 사역 이후 예수님과 상관이 없는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제가 엠마오의 두 제자 중 한 사람인 것이지요. 성경의 이야기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닌 내 개인의 욕구에 영향을 받는 것이 엠마오 마을의 제자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을 묵상할 때에 한번도 …

  • 임호숙5월 1일 오전 10시 44분1)하나님의 big story 는 이제 교회를 통해 계속되어지고 있다.교회는 새로운 이스라엘, 성령을 통한 그리스도와의 연합을 이룸.성령은 우리를 하나님이야기로 연결케하시며 우리를 참여자가 되게 하신다. 2)오순절의 결과는 심오한공동체의 탄생,교회,- 우리의 교회는 지금현재 어떤 공동체로서 존재하고 있는가?그리스도께 속하였다면 그리스도안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속해있다 - 속하기를 거부하고 부인하지는 않는가?서로에게 속하였다는 것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뜻하는가? 부활한 생명을 가진자로 부활한 라이프…

  • 부순애4월 30일 오후 10시 26분1)새로운 점? 하나님의 가치관에 비추어 바른 질문하기2)질문? 내 삶의 영역에서 하나님께 여쭈어야 할 질문을 바로 하고 있는가? 예수님께서 물으셨던 질문 '태초에는 어떤 모습이었는가?'에 비추어 내 영역에서 변화될 질문을 달라고 기도하자3)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이야기? 우리를 사랑하시고 변화시켰던 것처럼 이제는 우리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변화시켜야 한다.임호숙5월 1일 오후 2시 24분1)우리가 속한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이고 시간을 드리고 그들의 말에 경청하며 질문들을 하는것 자체…

  • 2강 문화적 이야기들부순애13일 오전 9:591)새로운 것은? 나는 자아를 계속 창조해야 된다고 생각했는데 하나님의 자녀, 사랑에 의해 창조된 것을 감사함으로 받으면 된다2)질문은? 다양성에 대해 공적으로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3)하나님께서 나에게? 자신에 대해 안정감을 가져라안은선15일 오후 3:391) 최근 내가 스스로에게 가장 많이 했던 말이 ‘주변에 흔들리지 말고 너 자신이 되라’는 것이었는데...그 정체성이 그리스도임을 잊고 있었습니다2) 그리스도의 정체성을 선물로 받은 나의 모습은 구체적으로 어떠해야 하는가? 공적 차원에…

  • 손정호12일 오후 4ㅣ371)강의의 내용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완전하게, 더욱 인간답게, 부서졌던 조각들이 하나로 회복되게 하시려고 오셨습니다." (video 02:45)오늘을 사는 현대인들은 고도화되고 복잡한 문명사회에서 끝없이 부추기는 욕망들 가운데 인간다움을 상실하면서 '자유없이' '분열되어' 살고 있다는 진단이 다시금 제 자신의 삶을 환기하게 하였습니다.2)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현대인들의 삶을 이끌어가는 이야기는 어떤 것일까?멋진 광고속 풍경과 같은 삶? 아니면…

  • 1) 강의의 내용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2) 어떤 질문(의문)이 생겼습니까?3) 이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께서 나에게 무엇을 말씀하고 계신다고 생각합니까?안은선1) 내가 걷는 길=엠마오의 길2) 가까이 걷고 계신 예수님의 이야기가 나에게 왜 잘 들리지 않을까?3) 내 말 좀 들어줘3월 7일 오후 2:33임마누엘2020년 3월 10일 오후 10:471) 강의의 내용중 나에게 새로운 것은 무엇이었습니까?예수님의 이야기가 우리의 모든 삶에 의미와 목적을 주신다는 것. 우리의 신앙이 우리의 삶의 모든 영역과 관련된다는 것이 들…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1,731
어제
1,760
최대
3,489
전체
1,622,888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