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청지기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8개

1/1 페이지 열람 중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게시판 내 결과

  •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미리 2020년 삶 갈무리하기 11월 _ eko 미션얼 사연 김종수 목사(생태교육공동체_에듀컬 코이노니아 소장)나의 삶 갈무리11월은 갈무리 달입니다. 이 때쯤이면 들녘에서는 부지런히 가을 갈무리로 바쁜 날들을 보내지요. 페친농부님들의 삶을 들여다 보면서 감사한 맘몸을 가집니다. 도시에 살아가고 있지만 우렁이밥상을 통해 햅곡식들과 과일들 마주하면서 올해도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인생후반전을 시작하는 시점에 2020년부터는 개인적으로 11월…

  • #생태적생활신앙책소개코로나19이후 삶과 기후위기 비상행동으로생태적 생활신앙 책소개 1교회DNA, 하워드 스나이더, IVP코로나19이후 삶과 기후위기 비상행동을 촉구하는 시대 상황 속에 교회는 생명의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다. “교회DNA”는 오래된 미래로서 생명의 시작인 교회의 본질을 말한다. 영원한 생명을 누리고 살아가는 교회의 참모습은 이 시대에 대안의 마중물임을 확인할 수 있다. 교회 본질을 생태학적 관점으로 재조명하고, 새로운 전환을 경험해야 하는 지금 우리들에게 생활신앙으로서의 삶터와 일터에서 존재이유를 알려주는 기독교적 …

  • #생태적생활신앙고백기도문 코로나19이후 삶과 기후위기 비상행동으로
생태적 생활신앙고백 기도문 1하나님의 청지기로 살아가게 하소서. 온 세상을 만드시고 가꾸시는 하나님! 
기후 위기 시대에 우리를 긍휼히 여기소서. 
주께서 지으신 세계는 생명과 평화가 가득 찬 땅이었건만, 
우리의 죄와 교만으로 세상 만물이 파괴되었습니다. 

우리 인간의 편리만을 쫓는 욕심으로 
자연만물이 뒤죽박죽 되었습니다. 
만물이 신음하는 불법과 불의의 지경을 만들었습니다. 
우리의 욕심을 내려놓습니다. 용서하여 주소서. 

더 많이 갖고 더 많이 소비하…

  •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생태, 교육, 공동체를 묵상하며 살아가는 삶 10월 _ eko 미션얼 사연 김종수 목사(생태교육공동체_에듀컬 코이노니아 소장)생태를 묵상하며 살아가는 삶옥상 텃밭에 가을 야채 씨앗을 뿌리며 지난 여름의 이상한 기후를 되돌아봅니다. 3번의 태풍과 집중호우로 기후위기가 우리 일상에 가까이 와 있음을 느꼈습니다. 하나님께 만드신 세상을 잘 가꾸며 살아가야 할 청지기로서 본분을 잊어버리고 우리 인간 중심의 욕심으로 자연과 에너지를 파괴하고 낭비한 열매로 지구가 …

  •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주안에서 걷는 삶을 배우는 8월 _ eko 미션얼 사연 김종수 (대구경북책임연구원, 생태교육공동체_에듀컬 코이노니아 소장)걷기를 통해 인생길을 배우다.이번달 8월 29-30일에 옥스팜 트레일워커 대회에 배나무골 마을분들과 함께합니다.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100KM를 4인 1조가 되어 38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도전 형식의 기부 프로젝트입니다. 전세계의 가난과 불평등의 삶이 있음을 기억하고, 세계인이 이 문제에 대해서 함께 해결하는 삶의 태도를 만들어가는데 …

  •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새로운 만남과 도전이 있는 유월 eko 미션얼 사연 김종수 (eko 소장)만남을 시작했습니다. 오월에는 여러 만남을 가졌습니다. 부산, 울산에서 계시는 부모님들과 가족들을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지난 3개월동안 있었던 삶 이야기를 나누면서 감사를 나누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늘 가족들의 몸맘을 지켜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마을 사람들과도 새롭게 만났습니다. 달성군청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참가한 마을 이웃들에게 마중물 같은 이야기로 도와…

  •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대구, 경북을 기억하고 함께 해 주신 분들 고맙습니다.오늘은 봄바람이 불면서 금호강변 만개한 벚꽃잎이 눈처럼 흘러내렸습니다. 지난 삼월은 코로라19로 정상적인 생활보다는 비정상적인 생활을 했습니다. 그러나 어려운 비정상적인 상황이지만 근 4년만에 체중과 체고에서 기숙사생활을 하던 첫째 아들 은민이와 아침, 점심, 저녁 모두 함께 먹으면서 지금까지 하지 못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훌쩍 커 버린 18세 아들의 여러 이야기를 들으면서 지난 4년 동안 …

  •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김종수)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춘삼월, 다시 하나님 나라 생태감수성을 생각하다. 봄꽃이 피는 삼월이 왔습니다. 들녘과 산에는 따스한 공기로 인해 초록의 향연이 시작되었네요. 2월 한달 동안 배나무골 이웃들과 가까운 마을산 와룡산부터 좀 떨어져 있는 가야산까지 코로나 바이러스를 피해 이리저리 봄공기를 맡으며 마음과 몸을 챙겼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 세포로 중국으로 부터 시작해서 우리 대구, 대한민국, 전 세계가 휘청하는 모습을…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770
어제
1,645
최대
3,984
전체
1,666,92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