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헌신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7개

1/1 페이지 열람 중


청사진 게시판 내 결과

  • 한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으면서 그런 생각이 듭니다. 결심한 대로 살기만 한다면…수첩을 들추어보면서 수많은 계획과 결심이 열매를 맺지 못했음을 보면서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그래도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는 말씀에 위로받습니다. 새해에는 어떻게 살까? 며칠 전 읽었던 말씀의 조언을 마음에 새깁니다. “주님을 경외하며 주님의 명에 따라 사는 사람은 그 어느 누구나 복을 받는다.” (시편 128편 1절) 경외하는 마음과 순종하는 삶. 이런 말씀을 묵상하며 살고자 …

  • 9-10월에5주간에 걸쳐서 IVF간사를 대상으로 하는 강의를 했습니다. 8명의 형제자매에게 줌으로 하는 강의인데, 주제는 복음주의 신학입니다. 복음주의 신학의 태도, 삼위일체, 성령, 구원과 성장, 질문과 대답. 이런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간사들이 신학적인 태도와 안목을 가지고 사역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애를 썼습니다. 강의를 마치고 피드백을 들었는데, 감사한 부분도 있고,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감사한 것은 계속 젊은 사역자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과 그들의 고민과 질문을 들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줌으로 하는…

  • 한 주에2-3번정도달리기를합니다. runday라는앱이제공하는프로그램을따라달립니다. 8주간의프로그램을통해30분을쉬지않고달리는것을목표로합니다. 1분달리고2분걷는것을반복하는것을시작으로, 1주일에3번8주간을달리면마지막은30분을쉬지않고달리게됩니다.달리는도중에코치가달리기에필요한지식을알려줍니다.작년에이코스를다끝내고50분달리기에도전하고있었는데,수술후다시처음부터시작해서달리고있습니다.이프로그램을하면서 꾸준히훈련하는것이얼마나중요한가를새삼알게됩니다.영적인삶,성품형성.이런것들은모두꾸준한훈련이필요합니다.그리고꾸준한훈련이지속되기위해서는같이하는사람과코치가 …

  • 박태선 목사 (청사진 대표) 주식,암호화폐그리고욕망. 새로운독서pt의뢰가들어왔습니다.자본주의를이해하고,자본주의세상안에서그리스도인은어떻게살아야하는지알고싶다는것입니다.평소에관심은있으나깊게공부해본적이없는주제였습니다.그래서고민이시작되었습니다.어떤목표를가지고책을선정하고함께읽어가야할까?어떤방향으로인도해야할까?그래서의뢰한분에게다시질문을했습니다.저나름대로생각한3단계정도의공부수준을정하고어느정도에서공부를하면좋겠냐는것입니다.제가한질문은이랬습니다. 첫번째수준.자본주의에대한이해. 우리가살고있는세상에대한이해,특히경제적인측면에서우리가사는…

  • 유진피터슨이쓴책제목입니다.원제는<A Long obedience in the same direction : Discipleship in an instant society>입니다.이번한달을보내면서참많이생각한주제입니다.한사람의비젼을가진오랜시간의헌신이여러사람을풍성하게하는것을.3월달은결혼기념일이있습니다.올해로결혼생활이25년을맞았습니다.그래서결혼후처음으로결혼기념여행을다녀왔습니다.신혼여행을생각하며제주도로여행을다녀왔습니다.제주도에서여러곳을둘러보며생각했던것도한사람의헌신,오랜시간의헌신이많은사람을풍요롭게한다는것입니다.성이시돌센터에서운영하는순…

  • 6월 한달간에는 반반으로 교회 모임을 합니다.반정도의 인원은 온라인으로, 반정도의 인원은 오프라인으로.모인다고 해도 전처럼 할 수는 없기에 예배만 드리고 헤어지는 상황입니다.이런 상황속에서 몇가지를 고민하게 됩니다.얼굴을 대면해서 모이기 힘든 상황에서 공동체성을 키우고 유지하는 일은 어떻게 가능할까?지금까지 공동체성을 키우는 방법은 매주하는 소그룹 모임이나, 수련회를 통해서 가능했는데,얼굴과 얼굴을 마주하기 힘든 상황속에서 어떻게 공동체가 되어 갈 것인가?예배에서 하는 설교를 넘어서 교육과 훈련은 어떻게 해야할까?좋은 교육과 훈련은…

  • 1. 포로기 이후, 새로운 시작을 위해인제대학교 기독동아리 연합과 교수 선교회의 개강 모임에 가서 설교를 했습니다.오랫만에 가는 캠퍼스라 설레는 마음으로 설교하고, 간사들과 교제하고 왔습니다.설교 본문을 뭘로 할까 하다가 느헤미야 1장을 선택했습니다.<새로운 시작, 온전한 시작> 포로기 이후에 새롭게 시작하는 느헤미야 공동체의 이야기를지금 청년들의 상황에서 읽고자 했습니다.새로운 시작을 위한 헌신.하나님과 현실 사이에서 울고, 금식하며 나아가기를.말씀을 품고 인내하며, 실제적으로 기도하는 청년들이 되기를.나이든 선배의 잔…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접속자집계

오늘
973
어제
1,760
최대
3,489
전체
1,622,130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주소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샘로 15(장전동, 해인골든빌라) 402호 (46240)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남산역과 범어사역 중간지점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