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페이지 열람 중
오늘은 부산 IVF 겨울훈련장인 김해의 초량교회 수양관을 방문하여 수고하는 간사님들과 교제하고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와 일상생활의 영성'이라는 주제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허드렛일이 곧 예배이며, 자원봉사를 통해 섬김과 다른 사람들을 위해 사는 일상의 영성을 훈련하자는 이야기로 마무리했답니다.
우리 웹메니저님^^ 노고에 감사합니다.^^ 귀한 섬김의 손길 덕분에 늘 유익을 얻습니다. 주님 공급하시는 힘으로 행하시기를 잠시 기도드립니다.
1391korea 의 호스팅 계정을 간밤(11시~1시사이)에 코어호스팅 서버로 이전을 하였습니다. 혹시 그 시간 사이에 작성된 아티클들이 없었기를 바라며... ^^; 이제 트래픽,용량 관련해서는 조금 염려를 놓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조금 작업들이 남았는데, 위해서 기도부탁드려요... 한주간 작업을 이대로 놓고 해볼텐데, 이상이 있거나 하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늘 그리스도의 복음을 위하여 섬김과 수고가 많으십니다들!!! :D
태영 성님^^ 오랜만에 뵙는 발자취에 반갑습니다. 건강히 잘 지내시지요?^^ 이 홈피를 사용하고 나눌 때마다 형의 귀한 동역과 섬김을 기억합니다. 감사드리고, 담에 뵐 날을 기대합니다.
ELBiS Club 출애굽기 34장 1절 35절 141204 금송아지 사건이 가져다 준 파국사태가 마침내 진정이 되고 새로운 국면으로 넘어가는 것이 34장입니다. 하나님의 요청대로 돌판을 만들고 다시 시내산 꼭대기에 도달한 모세는 33장에서 요청하였던 하나님의 영광이 선포되는 것을 경험하며, 다시 한 번 언약을 새롭게 하는 계약의 갱신과 함께 십계명을 써 주신 돌판을 들고 시내산을 내려오게 됩니다. 이 때 모세의 얼굴의 광채가 특별하게 드러나는 것으로 본문이 끝이 납니다. …
ELBiS Club 출애굽기 14장 1절-31절 요약 131125 스케일이 큰 이야기, 그러면서도 잘 짜여진 대조들을 통해 듣는 이 읽는 이들의 마음을 흥분시킬 만한 문학적 완결성을 가지고 쫓김을 당하는 이스라엘이 어떻게 바다를 건넜으며 구원을 경험했는 지를 출애굽기 14장이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후일 시편 20편 7절(혹은 병거, 혹은 말을 의지하나 우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하리로다)에서 다윗이 고백하는 내용이 다름 아닌 이 본문의 내용입니다. 애굽의 바로의 군대, 병거, 마병(애굽…
ELBiS Club 고린도전서 7장 32절-40절. 111121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는 맥락에서 7장 전체를 선물의 관점에서, 부르심의 관점에서, 종말의 관점에서 결혼을 생각하도록 권고하던 바울은 이제 마지막으로 무엇이 주를 기쁘시게 하는 것인가 무엇이 주의 일을 염려하는 것인가하는 질문을 고린도교회 성도들에게 진심을 담아 던집니다. 보통 32절에서 35절의 내용은 실제로 대부분의 결혼한 그리스도인의 마음을 불편하게 만듭니다. 결혼하면 "세상일을 염려하여 어찌하여야 아내(남편)를 기쁘게 할까" 한다는 …
[ETT 2008년 2학기 과정] 제8강 톰 스매일, 잊혀진 아버지 : 기독교 복음의 핵심 재발견(IVP) 10장_아버지의 세상에서 / 후기 ■ 일시 : 12월 10일 수요일 / 연구소 < 토론정리 >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온전한 인식은 구원을 개인적으로 축소시키는 일에서 벗어나 교회의 온전한 역할을 인식하게 한다. 교회는 정사와 권세들에 속박되지 않고 그것들이 어떻게 성령에 의해 새 창조라는 새로운 구조로 형성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어야 한다. 세상 속에서 교회와 수많은 운동들이 어떤 목표를 이루고…
잊혀진 아버지: 기독교 복음의 핵심 재발견, 톰 스매일, IVP 제2장 아버지를 발견함 아바에게 부르짖음 ‘퀴리오스 예수스(Kurios Ieous 예수는 주님이시다 고전 12:3)’와 ‘압하, 호 파테르(Abba, ho Pater 아바, 아버지 롬 8:15 ; 갈 4:6)’ 두 가지 고백 - 성령이 역사하신 직접적 결과 전자는 사람들을 향한 신앙 고백이며, 후자는 믿음의 고백이기보다는 찬양의 외침이다. (아바라는 부르짖음은 맥락과 의미에서 암시적으로 삼위일체적이다.) 1. 아바라는 부르짖음 - 그 역사적 위치 a. 성경적 의…
[Trinity Series] 네 번째 모임 후기 2008년 3월 12일 수요일 10시30분 / 연구소 참석자 : 지성근 소장, 이은섭, 정한신, 홍정환 삼위일체의 역동을 누리며 참여하는 삶 데럴 존슨, 삼위 하나님과의 사귐(Experiencing The Trinity), IVP, 2006 제4장 삼위일체로 들어가기 - ‘우리’의 원 안에서의 삶 삼위일체 하나님은 그분이 그분 자신을 아시는 원 안에서 우리가 그분께 더욱 가까이 나아오게 하기 위해 우리에게 다가오십니다. 그 원 속으로 말입니다. 당신 자신을 우리라고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