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30대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6개
게시물
13개

1/2 페이지 열람 중


ELBiS Club 게시판 내 결과


일상생활속 CASE 나눔터 게시판 내 결과

  • 정~말 오랫동안 담을 쌓고 살았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그리스도인이 아닌채 방탕하게 살았다고는 생각지 마세요~^^ 대학생활을 통해 복음주의적인 기독인의 삶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고, 그런 고민을 보고 있었던 많은 주위사람들은 제가 신학교에라도 진학을 할줄 알았었나봅니다(제가 좀 수선을 떨었었나보죠?ㅋ). 그런데.. 제 고민의 결론은 세상속에서 세상사람들과 함께 고민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겁도 없이 세상속으로 들어갔죠.. 정말 세상속으로 들어가는 입구부터가 고통의 연속이었습니다. 취업! 정말 만만치 않더군요.. 속셈학…

  • 지난 주일날 집안 청소를 하면서, 베란다에 화분을 옮겨 심으면서 작은 행복을 느꼈습니다. 집과 삶, 주거와 함께 사는 삶... 집 자체가 행복을 주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담긴 사람이 행복을 채워가는 것임을 깊이 느낍니다. 더욱 연구하고 기도하게 되는 것은 '좋은 주거'를 만들기 위한 그러한 사람들의 노력으로 인해 집 자체가 그 넓이나 인테리어 등등이 아닌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구조로 형성되어 간다는 것은 무엇인가 하는 점입니다. 30대 초반의 젊은 주거디자이너의 고민의 열매가 어떻게 나타날지 기대합니다.

  • 저는 요즘, 모건설회사에서 나와서 가구와 인테리어 일을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최근에 주거학 공부를 병행하면서 문득 문득 떠올리는 생각들이 있어 문장력이 부족하지만, 몇글자 적습니다. 인간에게 필수적이라는 의식주 그중에 주거...... 주거는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까? 그리고 어떤 주거가 우리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는가? 그렇다면 도대체 행복하게 만드는 주택설계도면은 존재하는 것인가? " 바다가 보이는 전망 좋은 집 = 큰 평수 = 고급인테리어 = 좋은 주거 = 행복" 행복이 이런 …


미디어1391 게시판 내 결과

  • 부산 CBS 방송 - 월요일을 기다리는 사람들 2009년 9월 28일 방송분 준비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정한신 기획연구위원 주제 : 30대 ▲ 들어가며 30대를 생각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노래가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일 것입니다. 그는 서른에 이르러 자꾸만 떠나가는 청춘과 사랑에 대하여 아쉬워하고 점점 더 비어가는 가슴을 안타까워하며 매일 이별하며 살고 있다고 고백합니다. 확실히 20대가 무한한 가능성과 도전이라는 싱싱한 느낌을 주는 것이라면 30대는 이제 그러한 열정을 조금은 내려놓고 현실과 생활의…

  • 부산 CBS 방송 - 월요일을 기다리는 사람들 2009년 9월 21일 방송분 준비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정한신 기획연구위원 주제 : 20대 ▲ 들어가며 우리나라에서는 20대가 되면 법적으로 성년이 됩니다. 우리 민법은 만20세로 성년이 된다고 규정하고, 이 때부터 단독적으로 유효한 법률행위를 할 수 있고 특히 재산상의 권리 의무의 주체로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20대는 문화적으로 30대 이상의 성인들이나 십대와는 다른 독특한 세대를 형성하고 그들만의 문화와 특징을 보여줍니다. 물론 …


일.삶.구.원 이야기 게시판 내 결과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설문조사

2018년 부터 새롭게 출발하는 연구소 사역을 위해 홈페이지를 조금씩 수정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부 수정된 모습이 어떻습니까?

접속자집계

오늘
116
어제
184
최대
980
전체
839,382

그누보드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63(초량동) 국제오피스텔 601호 지하철 초량역 5번 출구(부산역에서 걸어서 10분)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