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미션얼사연 | <청년, 함께> 마음의 대화 > 청년, 함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10월 미션얼사연

<청년, 함께> 마음의 대화

작성일 2022-09-29 09:50 작성자 관리자 
조회 1,270 회

페이지 정보

본문

238114475_1654000481.1157.jpg
 
238114475_1664529999.5011.jpg

9월 일정이 빠듯함과는 거리가 있었는데, 한 달 지내고 보니 꽤 많은 만남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년, 함께> '전'활동가인 '두부'가 결혼했습니다.
태풍이 지나가고 다음 태풍을 눈 앞에 둔 주말, 아주 화창한 날이었습니다.
누군가의 행복이, 싱그러운 웃음과 밝은 표정이 혼자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음을 깨닫는 날이었습니다. 함께한 이들과 행복을 빌고, 감동을 누렸습니다.

로스팅룸으로 꾸민 다락방에서 가끔 티타임을 가집니다. 
부부가 각자의 일상과 함께하는 일상을 돌아보고 생각과 마음을 서로에게 전해줍니다.
좋은 대화는 사건과 내용을 공유하는 것을 넘어섭니다. 그 뒤에 숨겨진 감정과 마음을 전하고 깨달음을 나눌 때 치유와 회복을 가능하게 함을 배웁니다. 

<기독청년, 대화의 시간>에 다녀왔습니다.
청년에게만 아니라, 어느 누구에게든 '좋은 대화'는 쉽게 이뤄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따금 '좋은 대화'가 이루어질 희망이 보이지 않을 경우, 대화의 자리 자체를 피하게 됩니다. 이날은 '청년'이 모임의 진행을 맡고, 저마다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따라 경청하고 그에 따라 공감하고 깨달을 수 있었던 '좋은 날'이었습니다. 먼저 충분히 듣고 난 후,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나눈 내용을 따라 '반응'하기만 해도 '좋은 대화'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대화하는 누구라도 자신의 만족이 목적이 아니라, 모임의 이유와 관계의 방향을 염두에 두고 의견을 주고 받으면 좋겠습니다. 대화하는 각자가 서로를 알아가기 위해 조금 참고 기다리면 좋겠습니다. 
다음 모임을 조금이라도 희망할 수 있던 시간이어서 감사합니다.

'청년월동기지 니트플레이스'(이하 닛플)의 교류회에 초대받아 참석했습니다.
신비 그 자체인 사람들이 있는 공간, 각자도생으로 지친 청년에게 천국이라고 말할 수 있는 곳입니다. 비청년활동가로서 늘 응원합니다. 닛플이 잘 되면 좋겠습니다. 지속가능하도록 기회가 열리길 바랍니다. 그리고 필요한 만큼 알려지길 바랍니다. 그래서 청년과 함께 좋은 대화와 만남과 꿈을 펼치는 장이 열리도록 곳곳에 입소문이 나길 바랍니다. 그러면, 청년이 잘된다는 이야기가 곳곳에서 들려오겠지요? 

콜롬비아 커피 농장에서 농장주이자 대표인 여성 청년이 한국을 찾았습니다. 서울과 부산을 오가는 여정 중 농장의 이야기와 함께 커핑 시간이 있다하여 '커피그리고'로 향했습니다.
4대째 이어지는 커피 농장, 여성의 일할 자리를 마련하고 한 사람 한 사람을 돌보며 함께 일하는 이야기에 미소짓게 되었습니다. 사람다운 향기로 가득한 삶의 이야기에 '희망'을 본 듯 합니다. 이어지는 커핑에서 생산된 커피의 향기를 맡았습니다. 이야기만큼 향기로운 커피가 탄성을 이끌어 냅니다. 

9월 한 달 간 이루어진 만남과 사람들을 생각합니다. 
모두 잘 되길 바랍니다.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일상생활사역주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느슨한 연결' 포스터 프로젝트로 다시, 새롭게 연결되는 만남과 기회로 새로운 꿈, 새로운 희망의 씨앗을 보는 듯 합니다.

10월, 시작도 전에 여러 만남이 계획 되었습니다. 찾아올 만남, 찾아갈 만남을 기대합니다.
잘 들으려합니다. 어떤 마음으로 표현하는지 잘 살펴보려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한 두 마디 말이라도 잘 전하고 싶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고, '다음'을 기약할 수 있는 만남이자 관계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2022년 10월 <청년, 함께> 일정
대면 모임과 비대면 모임으로 모입니다.
 
1. ‘뉴스카페 캠퍼스 모임’ - 일상학교와 함께하는 뉴스카페 모임 
일시 : 10월 17일(월)
장소 : 온라인(zoom 미팅)
시사인을 읽고 토론합니다. 일상학교 PD 정한신님의 코멘트를 옮겨 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이웃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상을 읽는 관점을 지닌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2. <청년, 함께> Day
일시 : 매주 화요일
 
3.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
일시: 10월 18일(화) 저녁 8시
대상: '복음과 상황'을 읽고 대화하고 싶은 모든 분.
모임방식: zoom 미팅으로 모입니다.
함께 읽을 책: 복음과 상황 2022년 10월호(383호)
주관: 일상학교, <청년, 함께>
 
4. <이웃, 함께> & <기타, 함께>
일시: 매주 목요일 오후
대상: 토곡로 53번길 주민
장소: 토곡로 53번길 모처
이웃과 함께 '어쿠스틱 기타' 모임을 갖습니다. 모임 후에는 살아가는 이야기와 더불어 토곡로 53번길에 이웃한 청년 이야기, 반려묘와 함께하는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5.  ‘우.너.교’ 소모임 ‘다독다독(多讀)’
‘복음과 상황’ 독자모임에 함께 합니다.

6. ‘우.너.교’ ELBiS Club(일상생활성경공부) 
GIBS(Group Inductive Bible Study, 공동체 귀납적 성경공부) 방식을 이용한 성경공부. ZOOM 온라인 화상 모임으로 진행. 공동체 성서해석을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멤버 모집 중!

7. <집밥, 함께>
일시: 10월 중
장소: 토곡로 53번길 '가득한집'
청년과 함께 한 끼 먹고 마시며, 청년의 삶을 듣습니다.

* <청년, 함께> 와 함께
<청년, 함께>는 일상생활사역연구소와 마음을 모아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어려운 와중에도 여러 방면으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함께하실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 함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21cchungha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hunghamsum

<우리가 너의 교회가 될께>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aschurch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ifeaschurch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