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의식에 빠졌을 때 드리는 기도 > 일상기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비교의식에 빠졌을 때 드리는 기도

작성일 2013-06-10 19:07 작성자 정한신 
조회 5,534 회

페이지 정보

본문

[일상기도]

#비교의식에 빠졌을 때 드리는 기도

"우리를 조건 없이 사랑해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당신으로 인해 우리가 감사할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당신 안에 있으면 우리 안의 불만족과 불평이 감사로 변화될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하지만 하나님, 우리는 자주 감사하지 못하고 불만을 토로할 때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서 우리 자신에게 없는 무엇에 대해 불평하고 원망합니다. 

하나님, 하루에도 몇번씩 마주하는 비교의식과의 싸움에서 우리는 자주 패배하곤 합니다. 외모와 옷으로 비교하고, 집과 자동차로 비교하며, 서로의 명함을 가지고 비교하는 것이 우리의 일상입니다. 학력과 연봉으로 비교하고, 성과로 비교하며, 능력과 은사를 가지고 비교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 우리는 성품과 기질과 친구관계를 가지고 비교하기도 합니다.

하나님, 우리의 비교의식이 때로는 우리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깨닫게 하여 이런 것들을 보완하기 위한 건강한 노력으로 이어지기도 한다는 것을 고백합니다. 하지만, 남들이 가진 것과 내게 없는 것을 끝없이 비교하는 것은 우리 안에서 감사하는 마음을 빼앗아가고 미움과 질투와 분노의 마음을 그 자리에 채우기 쉽습니다. 이런 비교의식으로 인해 우리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지 못하는 어리석음에서 우리를 건져주시옵소서.

하나님, 우리를 불쌍히 여겨주소서. 당신이 우리에게 주신 모든 아름다운 선물과 우리 자신의 성품과 기질과 외모를 감사하게 여기고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을 허락해 주소서.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이 아니라 내게 있는 것들에 감사하는 지혜를 허락해 주소서. 끝없는 탐욕을 부추기는 비교의식으로 남들만큼 갖추고, 남들에게 보여주는 삶이 아니라 하나님 당신 안에서 만족하면서 당신의 나라를 구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지켜주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시선이 늘 당신을 향하고 다른 사람들을 향하지 않도록 붙들어 주소서. 오직 복음을 자랑하고, 당신 안에서 즐거워하며, 감사할 수 있도록 우리와 함께하여 주소서. 먼저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할 때 주어지는 참 복을 누릴 수 있게 하여 주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8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