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해지려는 욕망을 생각하며 드리는 기도
페이지 정보
본문
#제자도 _ 유명해지려는 욕망을 생각하며 드리는 기도
"온 세상에 가장 뛰어나신 이름, 예수 그리스도 당신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당신의 이름 앞에서 만물은 무릎을 꿇고, 스스로 높아지려는 모든 사람들의 영광은 빛을 잃어버립니다. 영광의 주님, 우리가 당신 앞에서 겸손히 행할 수 있도록 우리의 마음을 다스려 주소서.
십자가를 지신 주님을 생각합니다. 영광의 주님께서 그 영광을 버리고 죽기까지 낮아지고 순종하신 그 모습을 묵상해 봅니다. 오직 하나님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기 위해 묵묵히 가신 그 길을 상고해 봅니다. 그리고 주님, 십자가의 길을 가신 당신을 따른다는 우리의 모습을 돌아봅니다. 우리 안에 꿈틀거리는 유명해지고 싶은 욕망, 스스로 높아지고픈 열망이 당신이 가신 길과는 얼마나 다른지요! 십자가를 향해 앞서 가시는 주님의 뒤에서 누가 높은지 논쟁하던 제자들의 모습이 우리 안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우리는 누군가 나를 알아봐주지 않아서 마음에 섭섭해하고 분을 품습니다. 학위와 재물과 각종 명목의 명예로 우리를 치장하고 높이고 드러냅니다. 심지어 교회 사역이나 섬기는 일로도 우리는 우리 자신을 교묘히 높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우리 안에 유명해지고 높아지려는 욕망이 중심에 자리잡을 때 우리의 모습은 당신을 따르는 제자가 아니라 왜곡된 모습이 되기 쉬움을 고백합니다.
주님,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위하여 자신을 내려놓은 당신의 모습처럼 우리도 매일의 일상에서 하나님의 뜻을 중심에 놓고 생활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이름 없이, 빛도 없이 감사하며 섬기는 일에 만족하고, 스스로 높아지려 하기 보다 먼저 섬기는 자리로 나아갈 수 있도록 우리의 마음을 변화시켜 주소서. 우리 자신의 이름이 아니라 당신의 이름이 드러날 수 있도록 우리의 삶을 변화시켜 주소서. 오늘도 깨어 있어 당신을 온전히 따르는 제자들이 되게 하여 주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