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곳에서 드리는 기도
페이지 정보
본문
#일상기도 _ 낯선 곳에서 드리는 기도
"우리와 늘 함께해 주시는 주님, 언제 어디에서든 함께해 주신다는 그 약속 안에서 감사하면서 오늘도 일터로, 세상으로 나아갑니다.
주님, 살면서 익숙한 공간을 오가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지만 때로는 낯선 곳으로 발걸음을 해야 할 때가 있음을 고백합니다. 일 때문에 평소에는 가보지 못한 곳으로 출장이나 외근을 나가야 하는 경우도 있고, 오랜만에 보는 친구의 낯선 동네로 찾아가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행을 가거나 심지어 길을 잘못 들어서 낯선 곳을 다니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님, 낯선 공간에서 익숙하지 않은 길을 걸을 때 우리를 지켜주시옵소서. 낯선 곳에서도 당신과 함께하는 든든함으로 걸어갈 수 있게 하여 주소서. 그리고 주님, 낯선 공간에서 만나는 낯선 사람들과 새로운 경험들을 통해서 당신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신비와 놀라운 새 생각들을 즐겁게 초대할 수 있도록 우리의 마음을 열어 주소서.
주님, 때로는 인생길이 낯선 공간을 걸어가며 낯선 경험 속에 자신을 내어놓는 모험처럼 보일 때가 있습니다. 처음 경험하는 인생의 경험들이 생경하게 다가올지라도 마땅히 경험하고 살아내어야 하는 것이라면 당신과 함께 담대하게, 즐겁게, 그리고 감사함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그 과정 속에서 당신을 더욱 알아가고 당신을 노래하는 제목들이 더욱 많아지도록 우리를 이끌어 주소서.
주님, 낯선 곳에서도 늘 동일한 햇살이 비치고, 당신의 주관 하에서 밤과 낮이 이어지는 것을 봅니다. 당신의 신실하심은 영원하고 당신의 함께하심은 한결같습니다. 이 사실이 참된 소망이요, 낯선 인생길에서 우리의 길을 인도하는 빛임을 고백합니다. 감사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