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길'을 걸으며 드리는 기도
페이지 정보
본문
#일상기도 _ ‘다른 길’을 걸으며 드리는 기도
하늘 보좌를 버리고 이 땅 위에 인간으로 오신 주님, 한없는 은혜와 다함 없는 사랑으로 우리 가운데 임하시고 우리 죄를 위해 십자가를 지신 주님, 권력과 세력과 재력이 아닌 무력함과 참 능력으로 다스리시고, 높아짐이 아닌 낮아짐으로, 무력이 아닌 평화로 새 나라를 열어주신 주님, 당신이 걸어가신 그 새로운 길, 세상과 다른 그 길을 생각해 봅니다. 길이요 진리이신 주님, 십자가와 부활의 여정을 통해 당신이 열어주신 그 진리의 길을 따라 다른 길을 걷는 것이 제자의 삶이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됩니다. 주님, 너른 길이 아니라 좁은 길을 택하라 하신 당신의 말씀을 생각하면서 우리네 인생 길을 새롭게 조명해 봅니다.
먼저 당신의 나라를 구하라고 하신 주님, 그 나라를 구하는 일이 우리의 인생 길에서 매일 보고 느끼고 생각하고 말하며 행하는 일과 맞닿아 있다는 것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일상적인 선택 속에서, 기도의 내용 속에서, 계획과 실행 속에서 당신이 걸어가신 ‘다른 길’을 따르는 삶이길 원합니다. 당신의 나라를 구하는 삶이길 원합니다.
우리의 인생을 주관하시고 우리와 함께하시는 주님, 인생 길 가운데 우리가 하는 ‘일’에 대해서도 기도드립니다. 때로는 많은 사람들이 걸어가지 않는 길을 걸으며 우리의 일을 통하여 삶에 대한 생각과 가치를 담아내고자 할 때 우리에게 용기와 지혜와 풍성한 상상력을 더하여 주소서. 우리 자신의 한계와 두려움을 넘어, 다른 이들의 시선과 세상의 통념을 넘어 세상 가운데 일하시는 당신의 일에 동참하는 새로운 시도를 할 때 우리와 동행하여 주소서. 세상을 맑히고 이웃들을 돕는 일이 우리의 일과 맞닿을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할 때 우리에게 넘치는 즐거움과 새로운 힘을 더하여 주소서. 때때로 지치고 넘어질지라도 우리의 눈이 흐려지지 않도록 붙들어 주소서.
주님, 다른 길을 걸어가면서 기도합니다. 주님의 길을 올곧게 바라볼 수록 더욱 기도할 수 밖에 없음을 고백합니다. 당신을 따라 다른 길을 걸으며 길을 내는 삶을 살아가고 그 여정 가운데 함께하는 이들과 즐거이 동행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우리의 길이 되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