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을 여는 일상기도
일상기도
하나님의 집, 우리 모두를 위한 집, 세상을 여행하며 드리는 기도
작성일 2022-07-29 11:43
작성자 정한신
조회 3,060 회
페이지 정보
본문
하나님의 집, 우리 모두를 위한 집, 세상을 여행하며 드리는 기도
온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 아름다운 창조의 손길로 당신의 집, 이 세상을 만드시고, 인간과 모든 만물이 평화롭고 조화롭게 거하는 모두를 위한 집을 베풀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평화의 주 하나님, 당신의 집에서 인간과 자연은 당신이 창조하시고 “보시기 좋았더라” 말씀하신 귀한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당신의 평화 안에 있는 인간과 자연은 서로를 파괴하지 않고 하나님 당신께 영광을 돌리는 공동체로 창조되었음을 고백합니다. 특별히 당신이 베푸신 평화의 나라, 당신의 집에서 살아가는 우리는 창조세계를 돌보고 보호함으로써 당신의 평화를 삶으로 고백하도록 부름받았음을 고백합니다.
온 세상 주인이신 하나님, 우리의 이런 고백들이 생활 속에서 진실한 고백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 당신의 집, 이 세상 속에서, 우리 모두를 위한 집, 이 창조세계 속에서 우리가 평화의 청지기로 부름받았음을 잊지 않도록 일깨워 주소서. 자연과 다른 생명들이 주님의 사랑 받는 존재임을 잊어버리고, 그릇된 욕망을 위해 자연을 파괴하며, 자연 위에 군림하려는 우리를 용서하여 주소서.
창조주 하나님, 여름 휴가기간에 산과 바다로, 당신이 베풀어 주신 자연으로 여행을 떠나며 기도합니다. 여행을 하면서 아름다운 창조의 세계, 당신의 집을 누릴 수 있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를 위한 당신의 집에서 쉼을 누릴 수 있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 감사한 마음으로 여행을 하면서 세상과 창조세계를 평화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청지기의 고백과 사명을, 사랑의 감각을 회복하기 원합니다.
여행을 하면서, 당신의 집에서 쉬면서 우리를 따뜻하게 맞아주시는 당신의 손길을 느낍니다. 태초부터 지금까지 당신의 집을 가꾸고 돌보며 우리 모두를 위해 베풀어 주신 그 사랑을 느낍니다. 이제 우리도 당신의 집을 함께 가꾸며 평화와 사랑, 환대의 마음으로 살기를 원합니다. 여행을 할 때에도, 일상을 살 때에도 주님과 함께 평화의 나라, 당신의 집에서 청지기로 살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일상생활사역연구소 정한신 기도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