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을 생각하며 드리는 기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한신 작성일 15-07-11 08:48본문
#일상기도 _ 인맥을 생각하며 드리는 기도
"우리의 삶을 주관하시고 이끌어 주시는 하나님, 우리의 마음이 당신에게 붙들려 당신과 함께하는 것으로 늘 만족하고 평안할 수 있도록 오늘도 우리의 손을 잡아주소서.
하나님, 일상을 살아가면서 사람들과 함께하는 일이 우리의 일상을 만들어 간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가정과 직장, 학교와 여러 조직들 속에서 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그런 관계 속에서 우리의 삶은 풍성한 즐거움으로 채워지기도 하고 갈등과 어려움에 처하게 되기도 한다는 것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그래서 기도합니다. 매일의 일상 속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화평하고 온전한 관계를 맺어가면서 당신 안에서 충만한 관계를 누릴 수 있도록 우리를 이끌어 주소서.
하나님, 그리고 기도합니다.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면서 만들어지는 인맥을 생각하면서 기도합니다. 인맥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기도 하지만 한국 사회에서는 이 인맥을 이용하여 사회적으로 이익을 취하고 기회를 얻기도 하며 힘을 얻기도 하기 때문에 인맥을 관리하고 만들어가야 한다는 부담도 있음을 고백합니다. 좋은 일을 위해 협력하고 더 큰 공동체를 만들어가며 배우고 나누는 일을 위해 사람들의 관계를 넓혀가는 일에 힘쓰면서도 당신 안에서 온전한 모습으로 인맥을 생각하고 행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자신을 드러내기 위해 인맥을 과시하지 않도록 이끌어 주소서. 당신을 의지하기 보다 인맥을 의지하거나 인맥을 이용하여 적법한 절차가 아닌 부당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하려 하지 않도록 우리를 이끌어 주소서. 때로는 어려운 일을 당할 때, 전문적인 식견이나 도움이 필요할 때 인맥을 통하여 도움을 받는 감사한 일들도 있기에 서로서로에게 도움이 되고 이웃을 사랑하는 수단으로 인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옵소서. 인맥이 우상이 되지 않도록 늘 깨어 있게 이끌어 주소서.
하나님, 우리에게 주어진 여러 삶의 정황 속에서 늘 당신의 지혜를 구합니다. 당신 안에서 지혜를 구하며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이를 통해 당신께 영광을 돌려드리게 하여 주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